이 대표가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에 실려가 치료를 받은 뒤 다시 차를 타고 약 20km 떨어진 녹색병원으로 이동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사람들의 관심은 녹색병원으로 집중됐다.
이에 한 종합병원 관계자는 "단식 치료야 대형 병원에선 얼마든지 치료가 가능하지만 녹색병원은 좀 남다른 병원이라 의미를 부여해 이동한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국내 최대 직업병 사건인 원진레이온 피해자들이 보상을 받는 데 그치지 않고 기부와 나눔을 통해 설립한 곳이 녹색병원이다. 지난 2017년엔 국내 최초의 인권치유센터가 들어서기도 했다.
또 녹색병원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삶의 질을 높이는 공익병원' '인권의 사각지대에 희망의 씨앗을 뿌리는 병원' '노동자와의 연대로 전태일 정신을 실천하는 병원' '모두가 존중 받고 위로 받으며 치유 받을 수 있는 병원'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 임 원장은 이 대표와 직접적인 인연도 있다. 임 원장은 이 대표가 경기도지사 재임 시절인 2018년 7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산업재해 예방 노동계 및 전문가 간담회, 싱크탱크인 노동정책자문위원회, 청소·경비 등 취약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국회 토론회, 전태일 토크콘서트 등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아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21년 6월에는 이 대표가 조직위원장을 맡은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녹색병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첫댓글 잼시 무슨일 생기면 안되는데 진짜 ㅎ ㅏ 개빡치네....
아휴 진짜 몸이 저런 순간까지도 ㅠㅠ 빨리 회복하셨으면..
저런곳이 있는지도 몰랐다 세상에... 진짜 몸을 희생해서 다 보여주네 ㅠㅠㅠ 눈물나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응! 맞아
꼬꼬무에 나온 병원이잖아 ㅜㅜ 잼시 힘내서 일어나세요
19일을 굶어 쓰러진 상태로 20키로를 건너서 녹색병원을 홍보하는 .... 내 대통령 ㅠ
진짜 너무 걱정된다
아 제발.. 잘못될까봐 너무 걱정돼ㅜ
제발 건강해쥬세요..
ㅜㅜㅠ잼시..
ㅠㅠ제발 건강하셔야해요..
댓글 토나와….
ㅠㅠ 에혀 진짜 제발 멈춰주세요 이제
원진레이온 꼬꼬무에 나왔었는데 ㅜㅜ..아 근데 기사 댓글 진짜 환장하겠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