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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휠교체 질문있습니다
티가렉스 추천 0 조회 764 23.08.21 16:55 댓글 1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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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08.21 17:07

    첫댓글 앞바퀴훨 인치업은 비추요
    주행시에 많이 불편 하실거에요
    같은 사이즈 이쁜 훨로 교체 하심이 어떠실지

  • 작성자 23.08.21 17:09

    네네 글 보시다시피 인치업엔 관심이 없습니다
    순정 19x2.5를 대체하여 껼것인데 2.15에 스페이서만 덧대면 장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non abs휠에 abs베어링 좀튀어나와도 껴고 스페이서로 반대쪽 추가해서 장착 가능한지도 궁금하구요
    로터는 어떻게 결합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23.08.21 18:02

    위에 그림중에 판매 완료라는 차량 사진은 .. 제 아는동생 차량이였고 ...
    휠을 구입해 장착을못하여. 제가 도와주어서. 15인치 다스크까지 샐프로 마감 장착 하였습니다 .

    휠은 21인치이고. 폭은 작아서. 방법을 몰라 저에게 정화하여. 제가 가공품으로 맞혔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abs라고 크게 달라질것은 배어링이 . 두께가 두껍고. 25mm입니다 .

    거기에 맞혀서.. 휠 중심돠. 디스크와 캘리퍼 센타를 맞혀야 합니다.

    즉 . 할리 휠의 휠폭+스패이서.. 간격에서 . 구입한 베어링의 간격과 스패이서 조정이 필요하꼬 때론.. 베어링을 더빼거나. 디스크를 더 빼야 하는 경우.. 휠을 우.좌로 옮기는 과정등 ..
    빌더가 해야할몫입니다

  • 작성자 23.08.21 18:06

    ㅇㅎ 시원한 답글 감사합니다
    나머진 다 이해가 된듯한데 abs베어링에 abs센서가 닿아 있어야할것같은데 휠에 베어링넣고 센서 붙이고 센서와 포크사이에 스페이서로 남는공간 매꾸는 순서로 작업해도 되는것일까요?

    그리고 디스크 로터는 휠에서 로터를 붙이고 켈리퍼쪽에서 와셔로 공간 조절하는게 더 안정감 생기겠죠?

  • 23.08.21 18:09

    위 바이크 휠 사진은 ..
    동생이 업체에서 맞지 않은 휠을 사왔고 .. 반품이 힘들어 저에게 헬프를 해서. 제가 유선으로 알려주고..
    제 가공품을 전부 가져가.. 이리저리 대보고 .. 셀프로 직접 저의 조언을 받아 장착 하였던 차량 입니다.

    휠 폭만 크지 않다면 .. 모든지 맞출수 있어야지 전문가 입니다 .

    휠은 포크 중간에 들어가는 것이라 ...
    포크 보다 작아야 하고. 캘리퍼도 가공을 하기도 합니다 ..
    캘리포 가공은. 3축 밀링으로 가공을 하기도 합니다
    .단 .... 허브가 두꺼운 휠은 허브를 깍기 힘들기에 ..
    센서+ 휠+ 스패이서. 이 3개의 합 ..
    즉 휠이 순정이 . 새로산 휠이 .. 베어링 끝과 끝이 길이가 같다면. 맞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 바퀴의 이동도 봅니다 .

  • 작성자 23.08.21 18:11

    옙 답글 감사드립니다!
    언능 이쁜휠 달고싶네요

  • 23.08.21 18:13

    휠+센서+ 스패이서 이지요ㅡ abs가 아니면 아니면 더 쉽습니다 .

    그러나 휠 이동이 문제 입니다 .. 휠 폭이 작으면.. 가공한 스패이서를 더 끼면 되지만 .

    베어링을 빼시면 레이서(턱)이 있습니다. 그 사이에 가공을끼면 베어링이 더 나옵니다 ..

  • 작성자 23.08.21 18:16

    옙 베어링이 튀어나오는경우는 피하려고합니다
    non abs휠에 abs베어링껴면 3mm가 튀어나오니까
    이왕이면 abs전용휠 찾아서 스페이서로 나머지틈 포크닿아있는 최 외곽에 붙여 작업해 보겠습니다

  • 23.08.21 18:20

    @티가렉스 . abs배어링이 더 두껍습니다 ..
    어떤 휠이든 맞지 않을것입니다 .
    휠이 맞으면 캘리퍼가 안맞을것입니다.

    즉 . 예를 들어. 순정이 . abs+ 휠(베어링 끝과끝)+스패이서 가 .. 예를 들어 200mm라면 ..

    이 합을 벗어나지 않게 하는것이 1순위 입니다 ..
    플러스가 되면 .. 포크가 벌어지고.
    마이너스가 되면. 포크가 쪼그라 집니다 ..

    휠에 따라 맞혀 가야 할것입니다.

  • 작성자 23.08.21 18:22

    @흥달이 넵 25mm베어링기준 non abs가 15mm
    abs가 18mm 더라구요
    베어링이 외부로 노출되면 수명에 좋지않을것같아 최대한 abs베어링 들어가서 유격없는 휠 구하려고 합니다

  • 23.08.21 18:23

    @티가렉스 맞습니다.. 그러나 . 3mm가 더 깊은것이 휠 회사의 abs휠입니다.

    그러나 커스덤 휠은 더...... 깊습니다 .. 이유는 다양한 차종 장착으로 의함 입니다 ..

  • 작성자 23.08.21 18:24

    @흥달이 ㅇㅎ 실물보고 직접 작업해봐야 모든것이 명확해 지겠군요
    포크간격보다 작은폭의 림이면 일단 불가능은 없다는걸 알아서 고민이 해결된것 같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23.08.21 18:22

    3mm 더 두껍다면 . 래이서가 더 둘어가 있습니다 . 그리고 파이프 똘한 간격에 맞게 하여야 합니다. 베어링의 힘이 레이서 턱에 . 지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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