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은 오는 30일 오후 1시 충남 논산시에 위치한 육군 훈련소에 입대한다. 김종국은 논산훈련소에서 4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용산구청에서 23개월 간 공익 근무 요원으로 근무한다. 김종국의 한 측근은 29일 오전 헤럴드경제와의 전화 통화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해 주었다. 서울지방병무청 측도 “김종국은 내일(30일) 입영 대상자로 분류돼 있다”며 “연기 신청을 해 준 일은 없다”고 밝혀 김종국의 30일 입대를 기정 사실화했다. 당초 김종국은 오는 4월 솔로 4집을 발매한 뒤 군에 입대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최근 병무청으로부터 군 입영 통지서를 받은 뒤 원래 계획을 수정하고 30일 입대하기로 결정했다. 김종국의 군 입대로 현재 인기리에 방송 중인 KBS2 ‘해피선데이’의 ‘날아라 슛돌이’의 진행자 변경도 불가피하게 됐다. 김종국은 현재 이 코너에서 유소년 축구팀의 감독을 맡고 있다.
김종국은 지난 95년 남성 듀오 터보의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하며 미성과 허스키가 절묘하게 조화된 보컬로써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후 2001년 솔로로 전향, 지난해 발표한 솔로 3집 수록곡 ‘제자리 걸음’ ‘사랑스러워’ 등을 연속 히트시키며 KBS ‘가요대상’ SBS ‘가요대전’ MBC ‘가요대제전’ 등 지상파 3사 연말 가요 시상식의 최고상을 모두 거머쥐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한편 김종국의 절친한 친구이자 가수인 조성모 역시 30일 오후 김종국과 함께 논산 훈련소로 입소해 4주간 기초 군사 훈련을 받을 예정이다. 조성모는 군사 훈련을 마친 이후 경기도 구리 시청에서 공익 근무 요원으로 근무한다. 길혜성 기자(comet@heraldm.com)
---------
어쩐지. x맨에서 안나온다 싶어 궁금했는데
날아라슛돌이 엠씨직 그만두게 된것보다
갠적으로는 하명국 그룹이 없어지게 된게 더 아깝다는.ㅋㅋ
암튼. 한창 잘나가고 있을때 군대가니까 김종국.좀 아쉽기도 하겠네요
열심히 키운 근육도 조금 군대가서 줄어들을수도.
첫댓글 어짜피 공익이라 운동 하기는 더 좋다고 생각 합니다...방송 활동도 못하고 오후에 남는게 시간일텐데...그런데 터미네이터 같은 몸으로 왜 공익 가는거죠?
아 공익이예요? 전 조성모만 공익인줄 알았는데.. 제가 일기론 김종국 나이가 31살이라서 공익가는걸로 아는데. 아닌가요? 음 서경석은 그나이에 현역간거 보면. 또 그건 아닌것 같구. 암튼. 공익이라면. 오히려 몸키우는데만 집중에서 제대할때쯤 아예 보디빌더가 되있을수도 있겠네요 ㅋㅋ
이미 신검으로 공익 판정을 받아서 31세까지 연기가 가능한거죠.현역은 딱 서른까지 입대해야되는거 아닌가요??
퍼오신글에 용산구청이라고 써있네요...^^
저녁에 찍음 되지 않나? 슛돌이는
왜 공익인지.....아시는분?
댓글 보니깐 허리라고 하더군요
공익은 영리적인 목적의 일들은 못하죠^^:
근데 싸이는 하지 않았었나요? 이적은 안 했고...
방송출연은 못할듯
싸이는 공익근무요원이 아니었습니다. 싸이는 산업체근무 였죠...
터보시절에 허리한번 접힌 기억이 나네요,,,
김종국 몇년전 인터뷰에선 아버지가 군인이셔서 터보시절 허리때문에 공익판정 받었지만 현역간다고 했었는데;;; 결국엔 공익가네요 뭐 남자가 허리가 생명이라서 아픈거야 어쩔수 없지만 운동 많이해서 허리안좋은것도 본인말로 괜찮다고 햇는데 암튼 용산구청난리 나겟군ㅎ
음 왠지이해가안가네..허리..몸짱. 흠
그럼 슛돌이는?? ㅡ_ㅡ;; ㅋㅋ
어.. 조성모 우리동네 시청에서 근무하네요.. 구리시청 함 가서 구경 해야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