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완디앤시제공, 서울서북권 교통란해소, GTX노선과 우회도로관련
도심에서 은평뉴타운이나 고양시 초입, 그리고 은평구를 갈때에는 거의 대부분 통일로 1번국도를 이용하게 됩니다.
은평구의 가장 큰 단점중의 하나는 도심노후화와 교통의 개선입니다.
우선 교통문제를 언급한다면, 서울 동북권역의 경우 동부간선로라는 중랑천을 따라 도로가 형성되어 이 도로를 기반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장점이 있는반면 서울 서북권은 그러한 점이 약점입니다.
그러면 1번 통일로의 교통을 분산할 경우 은평구 응암동 수색동 증산동 신사동 등은 강변북로를 통해 이동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은평새길의 경우 산을 뚫어 도로를 만들고자 한 부분인데요.
통상 구기터널을 이용하여 은평구 진관동으로 들어가게 되면 역시 통일로로 합쳐지게 되겠죠.
그러다보니 종로구 부암동에서 시작하여 진관동을로 가는 구간을 터널을 뚫어 교통분산 효과를 노린다는 것이었죠.
지금은 많은 의견들이 부분해서 잠시 보류중인데요. 모르죠. 향후 교통상황에 따라 다시 여론화 되기 큰 공사입니다.
또하나의 경로는 월드컵공원이 만나는 강변북로와 항동공공주택지구 구파발역인근을 과 지축을 지나는 도로를 빠르게 연결하는 도로를 만드는 것입니다.
GTX-A노선도
GTX-A노선 착공
최근 9.13 대책이후 2기신도시의 교통대책이 없이 3기신도시의 효율성에 대하여 이야기가 되었다.
2기신도시 그리고 3기신도시 발표와 더불어
2기신도시의 광역교통망 확충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따라서 기존에 2기신도시중 파주나 김포, 양주, 송도, 동탄 이 기대가 된다.
GTX-A노선 파주 연장
은평전통재래시장
제일시장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대조시장으로 나뉘었는데요.
인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시장이 특색이 있답니다.
이런 특색있는 시장을 가다보니 치열한 삶 속에서 각자가 살아있음을 느낍니다.
대조시장의 경우
횡단보도 바로 건너서 지하8층 지상16층 규모의 nc백화점불광점이 있는 팜스퀘어 건물(시행사 태완디앤시, 시공한일건설) 의
원스탑 현대식쇼핑몰이 들어서 있습니다.
과거 대조시장 자리였는데 지역을 재건축하여
팜스퀘어 (시행 태완디앤시, 시공한일건설)을 지었다고 합니다.
특히 가을의 경우 산행차림의 등산객들을 볼수 있는데요.
nc백화점불광점에의 등산용품 매장이나 인근에 1층 건물에서 식사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둘레길이 가까이에 있고 산행을 하고 불광역으로 내려와서
쇼핑이나 식사하는 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인근에 진관사 부근에서도 진입로가 있답니다.
팜스케어가 들어서면서 시행사인 태완디앤시는
상인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기존 재래시장인 (대조재래시장의 규모는 과거보다는 작어졌지만)
이 인근 상권 느낌은 그래두 옛날 골목이 있으며
지금은 불광역의 팜스퀘어 이 일대의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불광역일대 비록 현재는 작지만 인근 유휴부지가 있으며
도심과도 가까워 청량리 부도심과 같이
해외관광객의 숙소로 쓰일만한 호텔 건립이 같이 이루어진다면
참고로 도심과 전철로 20분 거리인 불광역이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은평구가 발달할 수 있는 공간은 불광역과 연결하여 인근의 산으로 도심과 쉽게 산행을 하거나
액티비티를 하는 프로그램을 같이 연계하는것이라 봅니다.
첫댓글 네, 그런거같아요
교통이 시급하죠
동감
앞으로도 기대되네요
은평구 나름 정비되면 괜찮을듯.... 나름대로 산 외에는 평지라서 괜찮을거 같아요... 그런쪽은...
은평구 미래가 좋아질듯.... 중간보다는 외곽먼저 개발후 내부의 개발이 차차완료되면 좋을듯....
대조동 응암동 등은 괜찮을듯
우회도로...
상암수색권역과 은평통일로 일대와 좀 느낌이 많이 차이나는 곳이죠;.
리얼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