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무음 처리하기
코로나 이후 현대를 사는 우리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직접 대면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서로가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친한 벗들과 나눔을 하려고 하는 욕구는 더더욱 커지게 되어 카톡이라는 통신 수단이 개발되었는데 문제는 시도 때도 없이 울리는 “카톡!”소리가 새로운 소음 스트레스가 되는 부작용을 낳게 되었습니다. 사실 본인도 이 카톡 소리가 성가시어 카톡이 나오고도 오래 동안 카톡 가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친구들의 강권으로 카톡에 가입하였는데 “카톡!” “카톡!” 하며 울리는 소리가 정말 짜증이 날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카톡방을 탈퇴하고 나면 친구들이 다시 불러 들이기롤 반복하다 내가 몰랐던 무음처리 방법을 알게 되어 소개드리니 아직도 무음처리 하지 않으신 분께서는 헨드폰을 열어서 바로 무음처리 하시기 바랍니다. 아주 쉽습니다.
카톡 앱을 누르면 <더보기 화면>이 나옵니다. 더보기 옆에 세 개의 그림이 있는 데 우측 마지막 꽃무늬 모양을 누르면 화면 2가 나옵니다. 거기서 친구 밑에 있는 “알림”을 누릅니다. 그렇게 하면 화면 3이 나오는데 거기서 “소리”를 눌러서 노란 색이 사라지게 하시면 무음 처리가 완료 된 것입니다.
카카오 톡은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저 무인도이지만 아직도 내가 살아 있다는 신호입니다. 어쩌면 지구에 사는 인간이 우주 어디인가에 존재할 외계인의 답을 기다리며 별들이 빛나는 밤하늘을 향해 쏘아 보내는 신호 일 수도 있습니다. 문명의 이기를 너그럽게 이해하시고 편리하게 사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