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이민에 유리한 직업군이라고 하면! 헬스케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우선 일자리가 많아 취업에 유리하기도 하고, 이민 프로그램에서 우선 선발을 통해 더 낮은 점수로 빠르게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헬스케어 관련 자격증과 직업 경력이 있다면 캐나다 이민 성공률이 크게 오르는데요. 한국이나 국외 자격증을 전환하는 방법이 있고, 캐나다 내 학교에서 공부 후 취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헬스케어 직군 중 자격증을 필요로 하지 않는 직업을 골라 취업할 수도 있는데요. PLC에서 이번에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새롭게 론칭해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더해 유학생 임시 조치로 인한 어려움 극복을 위해, 2월과 3월에 걸쳐 '배우자 등록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관련 내용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LC 배우자 등록 프로모션 안내
신규 프로그램인 만큼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준비! 입학 대상자분들에게 혜택 드리고 있습니다.
"배우자와 함께 등록하면, $3,900 CAD로 공부한다"
<배우자와 함께 등록 프로모션 안내> ✔ 기간: 2024년 2월-3월 ✔ 대상: PLC 9900 이상 프로그램 등록 재학생 배우자 ✔ 내용: 비즈니스 또는 호텔관광 프로그램 $3,900 CAD에 등록 |
대상은 PLC 9900 이상의 프로그램에 등록한 배우자에 한하는데요. 부부 중 한 사람이 유아 보조교사, 디지털 미디어 마케팅, 호텔관광 프로그램 등을 선택하면, 다른 사람은 비즈니스 또는 호텔관광 프로그램을 3900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유학생 제한 조치로 인해 석박사 재학생이 아니나, 일반 유학생 배우자가 오픈 워크퍼밋을 발급받지 못하게 되어 도입하게 되었는데요. 부부가 함께 공부할 때 오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프로모션을 통해 등록하더라도 기존 무료 영어 수업과 취업 서포트는 똑같이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업 중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주말 등교 스케줄로 인해, 안정적인 캐나다 정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유학생 배우자 오픈 워크퍼밋 제한 조치 안내
PLC 헬스케어 프로그램
Health science community support and administration
새롭게 론칭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은 치위생사, 간호조무사, 간호사, 안경사, 한의사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경력이 있는 분들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거나,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은 헬스케어 직군으로 BC 주에서 취업을 준비하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은 무료 영어 수업을 진행하며, 시간 활용을 융통성 있게 할 수 있도록 해 학업 중 경제활동을 가능하도록 한 것이 큰 특징입니다. 또한 코업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경험을 쌓아 취업 현장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제활동이 가능한 융통성 있는 스케줄
PLC 헬스케어 프로그램은 주말 주 2회만 캠퍼스에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 활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학 중 취업할 수 있는 캐나다 정책에 따라 경제활동을 할 수 있어 학비와 생활비 부담을 덜 수 있고, 안정적인 캐나다 정착에 도움이 됩니다.
무료 영어 수업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어학 수업이 주 2회, 화요일과 수요일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년간 국제학생 교육을 진행한 전문 교육기관으로 검증된 언어 교육 능력을 갖추었기 때문에 단기간에 언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1년 코업(Co-Op)으로 경력 쌓기
해당 프로그램은 총 2년 프로그램으로 12개월 이론 교육 기간과 12개월 코업 기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1년간 이론 교육을 받고. 1년간 코업을 통해 BC 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취업 서포트
캐나다에서 헬스케어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공부하며 한국에서 경력을 살려 캐나다 취업에 필요한 실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 진로 센터를 포함해 여러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 전문 상담사가 전문적인 지도를 하며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하고 있어서 취업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민과의 연계
해당 학과 졸업 후 경력을 쌓으면, Express Entry 카테고리 기반 선발과 BC PNP 헬스케어 우선 선발 과정을 통해 더 낮은 점수로 초청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헬스케어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시험을 준비해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BC Health care 직군 중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은 직군(Social and Community Support Worker, Nurse aids, Orderlines 등)과 Home care provider pilot으로도 학업 후 이민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민에 실제적인 영향력을 미치는 학과 프로그램이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PLC의 배우자 등록 프로모션과 더불어 신규 과정인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학생 임시 조치로 인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캐나다에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조치인 프로모션 기간은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간 진행되니, 신청 기간 놓치지 마시고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
또한 캐나다 인기 직업군, 헬스케어를 통해 취업과 이민 모두 한 번에 잡는 기회 누리실 수 있으니, 관련 문의사항은 저희 둥지이민 컨설팅 카카오 플러스를 통해 알려주세요.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