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대엔 주 직장에서의 커리어를 20년 안쪽으로 보죠. 그러면 내 평생 연봉이라는걸 20번 정도 받는다는건데, 요즘 차 값이 어지간한 직장 연봉 맞먹죠. 그럼 내 평생 버는 돈의 20분의 1을 차 값으로 쓰는건데, 아무리 중고차로 판다고 해도 이 돈이 20분의 2, 20분의 3으로 늘어나는건 정말 엄청난 지출입니다. 차는 자산이 아니라 구입 시점부터 감가상각이 도는 교통수단에 불과하니까요
저도 새차 중고차 합쳐서 한 7~8대 기변해봤는데요... 제가 내린 결론은... 1. 10년 25만키로가 넘어가 만약 수리비가 계속 든다. -> 과감하게 싸게라도 손절 (싸게 파는 날이 남은 날 중 가장 비싸게 받을 수 있는 날임) 2. 어정쩡한 차를 살 수록 교체 주기가 빠르다. 아반떼를 살 계획이었으면 쏘나타를 사고, 쏘나타를 살 계획이었을 때 그랜저를 사면... 오래 타게 됩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고 정답은 없어요.
첫댓글 12년이요
11년 12년째 6만 키로 달렸습니다.
중고로 산 첫 차를 8년째 타고 있지만 아직 3만킬로대네요.
현재차는 12년째 타고 있는데 5~7년 정도면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여력에 맞춰서요..
차는 가면갈수록 비싸질테니.. ㅜ
돌이켜보니 5년주기였네요 ㅎㅎㅎㅎㅎ
저는 출고일 기준 10년 봅니다.
지금까진 5년 안쪽 지금부턴 10년
7년 20만타고 있는데 아직 차 말짱하네요
한 2~3년 더 탈 수 있을 것 같아요.
타면서 잔고장 한번 없었습니다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요즘 시대엔 주 직장에서의 커리어를 20년 안쪽으로 보죠. 그러면 내 평생 연봉이라는걸 20번 정도 받는다는건데, 요즘 차 값이 어지간한 직장 연봉 맞먹죠. 그럼 내 평생 버는 돈의 20분의 1을 차 값으로 쓰는건데, 아무리 중고차로 판다고 해도 이 돈이 20분의 2, 20분의 3으로 늘어나는건 정말 엄청난 지출입니다. 차는 자산이 아니라 구입 시점부터 감가상각이 도는 교통수단에 불과하니까요
차 산지 4년 조금 넘었고 곧 10만 타는데 뽑기운이 좋아서 그런지 잔고장 하나 없습니다ㅎㅎㅎ
퍼져서 폐차할 때까지 탈 생각입니다.
전문가분들은 뭐 타시는지 궁금합니다!
@불타는 똥꾸 저 투싼 디젤 탑니다ㅎ
@Make a difference
오 nx4 맞나요?
@불타는 똥꾸 그 이전 모델입니다 인스퍼레이션ㅎㅎ
@Make a difference
마스터피스를 사셨군요 ㄷㄷ
@불타는 똥꾸 ㅋㅋㅋ
여윳돈 생기면 바꿉니다
차할부로 한번
올 현금으로 두번 샀는데
차 유지비용에 할부값까지 지출하기 싫어서요
2017.1
96000키로
차바꿀계획 아직없습니다ㅎ
한 6년마다 바꿔왔는데.. 지금은 집에서만 일하니 내년이면 7년째인데 차를 바꿀 이유가 안생기네요..
첫번째, 두번째는 5년째 바꿨는데 이번 차는 더 탈 것 같네요. 지금 차는 아쉬운 부분이 거의 없네요.
투싼ix 12년 17만타고 더 타려고했는데… 제네레이타쪽에 지속적으로 문제발생해서 ㅠㅠ 더뉴펠리로 바꿨습니다 ㅎㅎ 이차도 최소 10년은 타구 바꾸려고요!
폐차까지
22만 타고 있는데 여기저기 맛탱이 가기 시작합니다...
최소 15년, 최소 20만km
8~10년에 15만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요?
아버지부터 저까지 2세대그랜저 50만 키로타고 고이 보내주고 1세대 에쿠스 리무진 40만 키로에 보내주고 현제는 소나타 하이브리드 1세대 34만키로 타는중입니다. 그 사이에 세컨 카들로 이런저런차들 많기는 했는데...현대차 장점은 잘 관리하면 부품조달이 좋아서 뽕뽑는거 같아요...
저도 같은 이유로 아반떼 좋아합니다ㅎ
@인터넷리
22 바꾸고 싶은데 바꿀만한 합리적인 이유가 잘 없는 차죠 ㅋㅋ
저도 차 욕심이 있어가지고 무리해서 바꿨지만 출고 때까지 계속 다시 생각해보면서 기다렸습니다
과연 합리적인 소비인가?
아니다 이거슨 내 욕심이 맞다!
하면서 그냥 출고 받음..
와... 엄청난 운행거리네요.
50만 대단하십니다 ㅎㅎ
지금차 3년차인데 8기통이라 영구소장하고싶은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고급유먹이는 연비 극악이지만 매력적인차라.. 그전 차는 8년정도 탄거같네요
지금 4년 9만정도 타고 있는데, 15만 되면 바꿀 생각입니다.
관리 잘해서 30만+@ 타고 폐차 시킬라고요.
모닝 - k3 - k5 - 모하비 - 신형모하비 -카니발 - 신형카니발 14년동안 중고차아니고 새차로 7대정도 바꿔으니 2년주기정도 되네요..
폐차
돈이 허락하면 바꾸야죠. 그게 잘안되서 문제인거지
아반떼 ad 깡통급 8년 12만 타고 이번에 그랜져 하브 풀옵으로 바꿨네요 깡통도 8년 탔으니 이번엔 넉넉히 10년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연수보다는 키로수로 보려구요.
지금 첫차이긴 한데 15만을 기준으로 보려합니다.
09년 12월에 산 10년식 sm5아직 잘 타고다닙니다.
17만정도 탄것 같은데,뭔가 아직 고장이나 큰돈 들어갈만한 수리는 없었어서....
저도 새차 중고차 합쳐서 한 7~8대 기변해봤는데요...
제가 내린 결론은...
1. 10년 25만키로가 넘어가 만약 수리비가 계속 든다. -> 과감하게 싸게라도 손절 (싸게 파는 날이 남은 날 중 가장 비싸게 받을 수 있는 날임)
2. 어정쩡한 차를 살 수록 교체 주기가 빠르다.
아반떼를 살 계획이었으면 쏘나타를 사고, 쏘나타를 살 계획이었을 때 그랜저를 사면... 오래 타게 됩니다.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고 정답은 없어요.
저도 이 의견에 한표요!
차가 좀 덜 이뻐보이고, 신형보다 촌티나나...? 할 때 더 타다가 그래 이제는 놓아주자 한게 5년 쯤 된거 같네요 ㅋㅋㅋ 그래서 살때 본인이 이뻐하는 차를 사야하나 봅니다!!
수입 디젤차 13년식 18만키로 되니 슬슬 이것저것 터져나가네요. 문제 없을땐 너무 조용하고 잘나가는데 한 번씩 말썽 일으킬 때마다 바꾸고 싶은 마음 솟구칩니다. (매번 1-200씩 깨지네요) 일단은 2년정도 더 타고 20만 채운 후에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