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04-02 (일) | 호놀룰루 (HI)
| ·전통 오아후 섬일주(하나우마베이 전망대,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마카푸우 포인트, 할로나 블로우 홀, 카할라 고급주택가, 폴리네시안 문화센터(PCC), 한국지도마을)
▶하나우마베이 전망대 해양생물 보호구역이자 인기있는 스노클링 장소 호놀룰루 동쪽에 있는 하나우마 베이의 원형 해안을 바라다보면 이 아름다운 내포가 이전에는 분화구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파도에 침수되어진 이 분화구는 중요한 자연 보호구이며 오아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노클링 장소입니다. 하와이의 첫 번째 해양생물 보호구인 하나우마 베이는 생태계의 재건을 위한 대대적인 복구작업을 마친 후부터 더욱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최근에 개장한 해양 교육센터에 방문하여 짧은 홍보 동영상, 전시물과 함께 이곳의 환경보호 작업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우마 베이의 깨끗하고 맑은 바다에서 수영을 하며 각양각색의 물고기와 다채로운 산호초를 탐험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 화산폭발로 생긴 와이키키의 상징 분화구 호놀룰루 시내 어디에서나 볼수있는 큰 분화구로 와이키키 동쪽에 위치해 있다. 200개가 넘는 계단을 올라 터널은 지나면 정상에 도달한다. 날씨가 맑으면 진주만과 몰로카이도 볼 수 있다. 정상에 오르면 등반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다. ▶마카푸우 포인트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는 곳 마카푸 포인트가 있는 절벽에서는 바닥이 보이는 깨끗한 바다와 바다위에 떠있는 조그마한 섬을 바라보는게 아름다운 곳이다. 바로 앞에 바라보이는 큰 섬이 사자섬 , 멀리보이는 섬은 토끼섬과 거북이섬이라고 한다. 마카푸 포인트에는 14미터 높이의 등대가 있는데 항해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서쪽에서 들어오는 선박들을 안내한다고 한다 ▶할로나 블로우 홀 자연이 만들어 놓은 경관 와이키키에서 H1을 타고 동쪽으로 달리면 나타나는 아름다운 해안도로이다. 해안도로 바로 전에는 한국지도마을이라과 불리우는 곳이 있다. 해안도로를 따라가다보면 VIEW POINT를 확인할 수 있다. 거센 파도가 용암의 구멍을 통과하면서 그때 생기는 물줄기가 분수처럼 솟아 오른다. 파도가 거칠게 몰아치는 날이면 이상한 소리를 내기도 한다. 높이는 6M정도 된다.
▶카할라 고급주택가 하와이의 비버리 힐즈라 불리는 주택가 별장같은 고급 주택가로 예전에는 헐리웃의 유명 스타들과 유럽의 부호들이 별장으로 이용했으나 근래에는 일본인들의 소유로 변해가고 있다. 바다를 접하고 집들이 마치 그림처럼 지어져 있어 전망도 뛰어나고 쾌청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주택가다.
▶폴리네시안 문화센터(PCC)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문화센터 하와이 최고의 관광지인 폴리네시안 문화센터는 하와이를 비롯한 폴리네시아에 속하는 서로 다른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그대로 체험하실 수 있는 전통 민속촌 입니다. ▶한국지도마을 한국지도처럼 생긴 마을 카할라 고급 주택가를 지나 5분정도 가면 왼편에 한반도처럼 생긴 마을이 나온다. 마치 휴전선, 태백산맥, 포항만등 한반도의 지형과 흡사하게 보인다. 실제 마을 이름은 마리나 브릿지다.
| 조식:호텔식 중식:폴리네시안문화센터(PCC)내 뷔페 석식:한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