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기도회 7월 26일
주제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헨리 블랙가비)
▣ 제 15 장 – 하나님은 교회를 통해서 말씀하신다.
(엡4: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엡4: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의 일곱가지 실체
❶ 하나님은 항상 당신의 주위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❷ 하나님은 당신과 실질적이고 개인적인 지속적인 사랑의관계를 추구하십니다
❸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의 일에 참여하도록 당신을 초청하십니다.
❹ 하나님은 자신과 자신의 목적들과 길들을 보여주기 위하여 성령님에 의해 성경, 기도, 환경과 교회를 통해서 말씀하십니다.
▶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
교회는 그리스도이 몸이기 때문에 하나님이 그 교회가 어떤 교회가 되어야 하며 또 어떤 일을 하기를 원하시는가에 대한 생각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교회는 모든 지체를 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온전하신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교회는 하나가 되어 자신있게 하나님의 뜻을 행할수 있습니다.
▶ 현대 성도들의 착각
『만인제사장의 교리』 때문에 모든 성도들은 각자 하나님앞에 홀로 선다는 생각으로 공동체의식을 잃어버릴수 있습니다. 물론 성도들은 중보자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나님과 직통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교회를 세우시고 교회를 구속의 대항자로 삼으셧습니다. 하나님은 교회에 대한 목적을 가지고 게십니다. 하나님은 성도들 한사람 한사람이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의 구속의 목적을 이루어 나가도록 그들을 교회에 두셨습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고전12:27)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엡4:15)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지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고전12:18) 그러나 이제 하나님이 그 원하시는 대로 지체를 각각 몸에 두셨으니
(엡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 하나님의 뜻을 알게 해준 교회
하나님이 몸안에서 몸을 통해서 하시는 일은 내가 그분께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를 아는 절대적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몸에서 분리되어 있으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습니다.
▶ 하나님이 교회를 통하여 말씀하시기를 믿는 것
교회가 무엇을 이야기 하는지를 귀 기울여 들어야 합니다.
▶ 지체들과 나눔
하나님이 교회 성도들을 감동시켜서 그들에게 당신의 뜻을 계시하시면 교회의 다른 지체들과 그 사실을 나누어야 합니다.
교회의 머리이신 예수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면 우리 모두는 주님이 우리 교회에게 무엇을 말씀하시는 지를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그 음성을 들으면 우리는 우리의 인생을 조정해야 합니다.
예배를 통하여 (헌신결단)
기도회를 통하여
성경공부를 통하여
교회의 여러 가지 회의를 통하여
구역을 통하여
상담을 통하여
간증을 통하여
▶ 요약
하나님은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백성에게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성경, 기도, 환경, 교회를 통하여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자신과 자신의 목적과 자신의 길들을 제시하십니다.
하나님이 말씀 하시면 성경, 기도, 환경, 교회를 통하여 하시는 말씀이 일관성있고 일치됩니다.
▶ 오늘의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우리 교회를 위하여 기도하고 하나님이 교회의 지체들을 통해서 각 사람에게 하나님의 부르십을 알고 이해하도록 기도하기 바랍니다.
서로 서로에게 하나님이 우리 삶과 특히 교회를 통하여 무슨 일을 하고 계신지에 대하여 말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