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도기 141(2011)년 양력 3월 6일,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도공道功 전수 보은 대성회 행사가 열렸습니다. 전국 도장에서 오신 약 5,000여명의 성도들이 대전컨벤션센터 1층과 2층 홀을 가득 메워 행사장에 열기와 활기가 가득했습니다. 종도사님과 종정님께서 주옥같은 도훈 말씀을 통해 증산 상제님 가르침의 정수와 일꾼으로서의 심법의 자세를 일꾼들에게 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 시간에는 천지의 마음과 나의 마음이 하나되어, 모든 생각을 떨구고 오직 자연(自然)의 마음을 돌아가 조화성령을 크게 받아내리는 큰 체험을 했습니다. 많은 성도님들이 단상으로 올라와 종도사님 종정님을 모신 자리에서 직접 도공수행 체험담을 발표, 큰 박수를 받고 또 눈물 어린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특히, 후손을 언제나 어디서나 지극히 보살펴주시는 조상 선령신들의 정성어린 마음과 기도를 느낄 수 있게 해준 체험이 많았습니다. 4월 증산도대학교엔 더욱 밝고 활기찬 얼굴로 모든 성도님들 만나길 고대하면서 크게 보은(報恩)을 외칩니다. 보은報恩!
행사장 2층의 그랜드볼룸입니다. 넓은 강연장에 방석을 가득히 메웠습니다. 행사 준비에 큰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교육문화회관과 태전지역 도장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행사장 동선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 공유와 준비에 철저~한 모습! 본부 교육문화회관 담당님들 모습이네요.
접수대 광경입니다. 대부분 지방에서 단체버스로 태전으로 오셨어요.
2층 그랜드볼룸 강연회장 전경. 행사가 막 시작되기 전이네요.
첫 시작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의 민요 공연 및 사물놀이 공연이었습니다. 흥겨운 국악가락에 성도님들 덩실덩실 어깨춤이 절로 납니다.
행사장 앞쪽에는 태을주 수도복을 입은 성도님들이 좌정해있습니다. 광명(光明)을 뜻하는 한민족의 색, 흰 색 도복을 입고 태을주 수행하고 기도하는 모습에서는 왠지 모를 경건함과 잔잔한 감동도 느껴졌습니다.
사회를 맡은 두 분, 표정과 목소리 모두 맑고 자연스럽고 좋았지요? ^-^
성무단의 공연시간.
행사장 벽과 천장 곳곳에 붙여진 대형 현수막엔 도전 성구말씀이 적혀 있습니다. 도공전수 보은대성회에 임하는 도생 모두의 마음을 다잡고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상제님, 태모님의 생명 말씀!
STB 상생방송의 카메라, 음향, 기술, 그리고 연출담당 스태프님들이 행사 전반에 걸쳐 많은 수고를 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종도사님께서 생명의 기운, 깨달음이 가득한 도훈말씀을 내려주고 계십니다.
종정님께서는 태을주 도공道功 수행의 참의미, 도공수행을 잘 할 수 있는 방법, 심법 자세 등에 대해 자세하면서도 알기 쉽도록, 도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말씀을 많이 내려주셨습니다. 보은!
천지일월 부모님과 조상 선령신들께 간절한 기도를 올리는 우리 도생들의 모습... 지금 소원하고 다짐드리는 기도를 꼭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태을주 도공 전수를 마친 후 성도님들이 직접 단상에 올라와 모든 성도들 앞에서 자신의 체험담을 발표했습니다. 도공수행 중 온 몸이 시원한 물줄기로 가득찬 듯한 체험, 투명한 밝은 빛이 몸 주위를 따뜻하게 감싼 체험, 그리고 조상 선령신의 (후손들을 위한) 간절한 기도를 느끼게 해 준 소중한 체험 등, 소중한 이야기를모두에게 들려준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 모든 도생 성도님들과 함께이고 또 상제님, 태모님, 그리고 조상선령신들과 항상 함께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4월 증산도대학교에서 힘차고 밝은 기운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도합니다 ! 보은報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