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M 다양성의 비결은 동료 멘토링에 있을 수 있습니다.
8년에 걸친 영향을 측정하기 위한 최초의 종적 연구
날짜:
2022년 12월 7일
원천:
매사추세츠 대학교 애머스트
요약:
새로운 논문은 STEM 1학년 여학생이 동료 학생으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때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학부 기간과 대학원 생활까지 지속되어 멘티의 주관적인 경험과 객관적인 학업 결과를 향상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University of Massachusetts Amherst의 연구원들은 최근 Nature Communications 에 논문을 발표했는데 STEM 1학년 여학생이 동료 학생으로부터 멘토링을 받을 때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학부 기간과 대학원 생활까지 지속되어 멘티의 주관적 경험을 다음과 같이 향상시킨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객관적인 학업 성과도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학생의 성공을 타고난 추진력, 투지 또는 총명함과 같은 일부 개인의 내부적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매스 애머스트에서 "그러나 우리의 작업은 성공하기 전에 학생과 동료 커뮤니티의 다른 사람들 사이의 연결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학업 환경 내에서 양질의 동료 관계, 특히 공통 정체성을 공유하는 동료와의 관계에서 지속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동기가 나옵니다. 매우 오랫동안 지속되어 학생의 학업 및 초기 직업 경력을 통해 학생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Dasgupta와 그녀의 공동 저자는 2011년부터 2019년까지 8년 동안 UMass Amherst에서 공학을 전공한 총 150명의 여학생을 모니터링했습니다. 팀은 엔지니어링에 초점을 맞췄는데, 그 이유는 다른 STEM 분야와 비교할 때조차 잘 문서화되고 성별 다양성이 일방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엔지니어링 인력.
Dasgupta와 그녀의 동료들은 공학을 전공하는 58명의 학생 멘토를 모집했습니다. 멘토의 절반 이상(32명)은 여성이었고 26명은 남성이었습니다. 모두 효과적인 멘토링 교육을 받았습니다. 멘티-멘토 쌍은 각 멘티의 첫해에 걸쳐 평균 4번 만났으며 Dasgupta가 이전 연구에서 자세히 설명했듯이 결과는 즉각적이고 놀랍습니다. 첫 해의 끝.
"이 새로운 논문에서 우리는 1년차 멘토링이 여성 공대생의 기술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이는 멘티를 대학 후반기에 성공으로 이끌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UMass Amherst에서 대학원 과정의 일부로 연구했으며 현재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심리학 박사후 연구원입니다. 여성 멘토가 있는 여학생은 남성 멘토가 있는 여학생이나 멘토가 없는 여학생에 비해 STEM 분야에서 학사 학위를 이수할 가능성이 더 높았습니다.
2개의 UMass 캠퍼스를 위한 Sloan 재단 보조금
"학문적 성공을 위해서는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라고 Dasgupta는 말합니다. UMass Amherst와 UMass Boston의 STEM 학생들이 지속적인 성공으로 이어지는 관계를 구축하도록 돕기 위해 두 대학의 교수 5명이 Sloan Foundation과 협력하여 UMass 시스템에서 STEM 문화를 변화시키기 위한 499,972달러의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변화는 공학 및 컴퓨터 과학 프로그램에서 시작됩니다. UMass Boston의 컴퓨터 과학 교수인 Daniel Haehn은 "STEM 커뮤니티를 다양화하기에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습니다. 두 기관 모두에서 소외된 학생들입니다."
Dasgupta와 Haehn 외에도 UMass Boston의 공학 교수인 Kim Hamad-Schifferli가 포함된 5명의 팀; UMass Amherst 공과대학의 기계 및 산업 공학 교수인 Shannon Roberts; 그리고 UMass Amherst의 정보 및 컴퓨터 과학 교육 개발을 위한 선임 교수진이자 부의장인 Neena Thota가 있습니다. 그들은 Dasgupta의 Nature Communications 논문에 기록된 일종의 경험적 연구에 의해 주도되는 보다 포괄적인 엔지니어링 및 컴퓨터 과학 프로그램이 UMass 시스템을 통한 개혁의 모델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Dasgupta는 "내 자신의 학술 연구를 통해 STEM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증거 기반 로드맵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내 목표는 그 증거를 가져와 학생들을 위한 확장된 경로를 만들고 재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 국가의 다양성을 대표하는 기관 대표의 다양성은 공익을 위한 더 나은 과학 및 공학에 기여합니다 STEM 학생이 다양할수록 오늘날 과학에서 무시되는 사회 문제와 관련된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사각지대에 있는 연구 문제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