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맛집/안산 참치맛집 <오대양참치>
안산구 단원구 고잔동 먹자골목의 오대양 참치집에서 모임이 있어 다녀왔어요. 안산의 참치골목인지 이곳 말고도 참치집들이 몇 군데 더 보이네요. 어느집에서 나오는지 맛있는 냄새가 솔솔~ 배가 고픕니다.
참치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 먹자골목을 찾으면 맛있는 참치를 드실수 있을 것 같아요.
참치의 맛은 부위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 가격도 저렴한것부터 고급 참치는 인당 10만원대가 넘기도 하네요.
이곳 쉐프님 전국테마음식 경연대회에서 은상을 받을 정도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해 보였어요.
참치는 호불호가 갈리는 회라서 마니아들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오대양참치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71 신화타운 1층 전화번호 : 031-410-3977
대중교통 : 25시 숲의 광장 정ㄹ장 하차 후 도보 5분 자가용 : 브릿지광장 건너편 까페베네 인근위치
전국테마음식경연대회 은상을 수상했네요. 밤 10시 이후 야밤메뉴 참치 한 접시 ...아이디어 좋은 것 같아요.
점심메뉴 초밥우동정식 9000원 요것 괜찮으네요. (죽+샐러드+초밥+마끼+우동+디저트)
친구들끼리 점심모임해도 괜찮은 메뉴네요...
음식점 내부는 흡연금지구역 ...잊으시면 안되겠죠 흡연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라고 써 있네요.
안으로 들어서면 실내 분위기...
전국테마음식 은상 수상 사진...우수맛집 상패를 들고 찍은 사진
미리 예약하고 왔더니 이렇게 금방 상차림이 되네요.
노랑속배추, 마늘쫑, 당근, 고추 쌈장에 찍어 먹으면 맛나지요.
버섯, 양파 장아찌...새콤하니 입맛을 돋우워주네요.
명이장아찌...참치회 싸먹으면 맛있어요.
초심이 변치 않는 오대양참치가 되기를...
참치회 코스 선으로 주문했어요.
죽이 먼저 나오네요.
참치무침...요거 맛났어요.
참치 새우 스시가 나왔어요. 생와사비를 조금 넣어 함께 먹으니 맛나네요. 코를 톡 쏘는 그 맛 ...아시죠...^^
참치스시...한점 드실래요?
금가루 뿌린 참치회가 나왔어요. 부위별로 여러종류의 참치가 나왔는데 어느것을 먼저 집어야 할지...
생와사비와 함께 소스에 찍어 먹기도 하고 참기름에 찍어 김에 싸서 먹기도 했어요.
참치회 한점을 와사비 쏘스에 직어 입안에 넣으니 사르르 녹는 참치, 그 맛이 어떤맛인지 아시는 분은 아시지요...
은행과 마늘 철판 볶음...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서 맛나네요. 참치 무우 조림도 있구요.
참치머리구이 ...저는 요 구이가 제일 맛나더라구요... 노릇노릇 잘 구워졌어요. 잘 구워진 참치 한점을 때어 입안에 넣으니 부드러운 참치의 향기와 육즙이 입안 가득 맛나네요.
전복구이와 멍게가 나왔는데 싱싱해서 냄새가 아주 향기롭네요.
노릇노릇 전복이 맛나게 구워졌지요. 쫄깃쫄깃하며 씹을수록 고소한 전복...좋으네요.
새우튀김, 고구마튀김... 튀김옷이 적당하고 파삭파삭하게 잘 튀겼어요. 새우튀김 좋아해서 맛나게 먹었답니다.
참치머리 해체쇼를 해 주셨는데요.
저는 보기가 쫌 그렇더라구요. 눈 앞에서 참치머리 해체를 한 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주셨는데 조금만 더 녹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살짝 있었어요
머리부위 참치가 제일 맛있자나요 제일 맛나다고 하는 부위 한 점을 입안에 넣으니 입에서 사르르 녹네요....
참치머리 해체쇼 후에 나온 참치머리 살인데요 제법 많이 나왔네요 그쵸...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접시에 예쁘게 담아주셨어요. 요 부위의 참치맛이 아주 좋닥 합니다.
먼저 생와사비와 함께 한 점 먹구요 명이장아찌에 싸서도 먹었어요... 명이장아찌에 쌈싸 먹는 것이 의외로 괜찮았어요.
참기름에 찍었어요. 조금 더 녹았으면 참치가 사르륵 입안에서 훨씬 맛있을텐데 조금 덜 녹아서 아쉬웠어요.
저는 알밥과 된장으로 마무리 했구요 나머지 일행들은 마끼로 마무리 했어요.
왼쪽 핑크빛으로 보이는 것은 참치눈알을 술에 탄 것이랍니다. 요거 남자분들 아주 좋아 하시지요...
후식으로 매실차로 입가심을...
도미는 일본산이고 광어, 쌀, 김치는 국내산이라고 메뉴판에 적혀있어요.
실장사진이 부착된 참이슬을 찾으신 분께는 서비스 1병을 주신다 하니 열심히 찾아 보세요...
|
출처: 앨리의 사진과 여행 원문보기 글쓴이: 앨리
첫댓글 침 넘어갑니당. ㅠ
에고 이를 어쩌죠...
마음껏 들고 가세요..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