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Newstapa)-KCIJ
@newstapa
<알림> 검찰 수사로 피해를 당한 분들의 제보를 받습니다
압수수색, 포렌식 등 검찰 수사 과정에서 피해를 당한 분들의 제보를 받습니다.
- 이메일: report@newstapa.org
- 전화: 02-2038-8029
- 텔레그램:
@newsjebo
‘윤석열 검찰’이 10개월에 걸친 수사 끝에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뉴스타파 김용진 대표와 한상진 기자를 재판에 넘겼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유력 후보였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검증 보도를 한 것이 ‘대통령 명예훼손’에 해당한다는 이유입니다.
현재 ‘윤석열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언론인은 뉴스타파 3명을 포함, 총 11명에 달합니다. 한 전직 언론인은 검찰 수사 도중 스스로 목숨을 끊기도 했습니다.
‘윤석열 명예훼손’ 수사는 처음부터 대통령실, 여당인 국민의힘, 윤석열 검찰이 입을 맞춘 듯 일사불란하게 진행됐습니다.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직후,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은 ‘국기 문란’, ‘대선 개입 목적의 쿠데타’, ‘사형에 처해야 할 중범죄’ 같은 입에 담기도 힘든 말을 내뱉으며 검찰 수사에 동력을 제공했습니다. 소위 ‘윤석열 명예훼손’ 수사를 언론탄압이자 윤석열 대통령의 심기 경호를 위한 정치수사로 볼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뉴스타파는 헌정사에 유례가 없는 이번 검찰 수사에 당당하게 맞서겠습니다. 검찰개혁을 염원하는 시민들과 함께 ‘윤석열 명예훼손’ 수사의 허구성을 밝힘과 동시에 정치 검찰이 자행해 온 각종 불법과 부조리를 낱낱이 밝혀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뉴스타파가 지난주 시작한, 검찰의 불법 수사 행태를 고발하는 연속 보도 [불법 압색]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불법 압색] 검찰, 법원이 압수 불허한 뉴스타파 기자 노트북 불법 수색 https://newstapa.org/article/v8XAA
👉[불법 압색] '윤석열 검찰', 법원 허가없이 '기자 이메일' 수색 https://newstapa.org/article/WzgEH
👉[주간 뉴스타파] 법원 위에 '윤석열 검찰' 불법 압색 증거 추가 공개 https://newstapa.org/article/UPUiM
마지막으로 수정됨
오후 3:08 · 2024년 7월 19일
·
4,350
조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