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구의 대변혁! 희망찬 미래! 웅장한 울산대교 건설 본격 가시화 소식을 안내합니다.
동구의 미래를 바꿀 울산대교, 염포산터널 건설 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
울산대교, 염포산터널 건설사업은 총 사업비 3천595억원을 들여 산을 뚫고 바다를 연결해 동구-남구 간의 광역교통망을 건설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이 완공되면 동구 일산동에서 남구 매암동까지 총 연장 8.38km로 4차선이 개통된다. 전체 8.38km 가운데 아산로-동구청 구간 2.76km는 2차로로, 울산대교 및 본선도로 5.62km는 4차로로 건설될 계획이다. 아산로-동구청 구간에는 터널 2개소와 일반교량이 세워진다. 울산대교 및 본선도로는 현수교(울산대교:1.15km)와 터널, 일반교량, 지하차도로 구성된다.

지난 2004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울산시는 지난 2006년 1월에 울산대교와 염포산터널을 하나의 사업으로 통합해 추진하기로 하고 지난 2006-2007년 국토해양부 협의와 기획재정부의 민간투자사업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쳤다.
울산시는 지난 2008년 5월 현대건설 등 13개사가 공동 컨소시엄으로 구성한 울산하버브릿지(주)를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현재 울산하버브릿지(주)가 제안한 사업 제안서를 두고 2008년 6월부터 2009년 5월까지 실시협약 협상을 추진하고 있다.
지금의 계획대로라면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은 내년중으로 실시협약 체결과 사업 시행자 지정, 실시계획 승인 등을 거쳐 오는2010년 1월에 공사에 착공해 오는 2014년 12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이 개통되면 동구는 사통팔달의 국제적인 산업요충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금까지 울산시내에서 동구로 들어오기 위해서 남구에서 아산로(해안도로)로 들어오거나 북구에서 염포삼거리를 이용해야 했으나, 앞으로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이 개통되면 공단지역인 남구 매암동에서 동구 일산동까지 교량과 터널을 통해 바로 연결돼, 조선업체가 밀집한 동구 지역 산업체의 물류수송과 지역 주민들의 교통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동구청이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대왕암공원 고래체험장"과 더불어 동구 발전에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을 이용하면 남구 장생포에서 고래박물관과 고래연구소를 관람한 관광객들이 동구 대왕암공원 고래체험장으로 바로 방문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동구청은 이같은 내용으로 지난 6월 동구청 상황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가졌으며, 울산대교, 염포산터널이 원만하게 추진되도록 행정력 모을 방침이다.
<울산 동구 소식지 9월호, 2008. 08. 25>
첫댓글 전 도로의 발달은 수도배관과 같은 성질을 가지고있다고 보고있습니다. 한 라인의 수도배관에 여러갈래의 배관이 연결되면 물이 어느배관으로 흘러서 어디에 고일것인지가 미래에대한 하나의 예측아닐까 봅니다. 현재는 하나밖에 없는 배관 그끝에 고여있는 웅덩이도 물이 차는 속도가 줄어들겠지요...좋은 내용잘봤습니다.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향후 30년이상 호황이 지속될 동구! 동구의 미래는 예측이 확실한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투자 유망지역이라고 말씀드립니다. 동구의 대변혁은 이제부터입니다.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부동산 투자에는 늘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본인이 이미 제시했던 엄청난 개발 요소가 진행중인 동구는 향후 울산의 타지역과는 차별화된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상됩니다. 부테크 회원님들에게 좋은 투자정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고님.. 혹시 CJ 투자증권 본사를 울산 동구로 옮긴다는 소식은 없나요? 요즘 중공업 본사 앞에 있던 현대 증권, 푸르덴셜증권 등이 이사짐 싸던데요...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동구 서부동의 현대중공업 본사 앞에 있던 현대증권과 푸르덴셸증권은 이전합니다. 그 자리에 CJ투자증권 대형지점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현대증권은 일산동 삼성홈플러스 2층으로 이전하며, 푸르덴셸증권도 삼성홈플러스 바로 옆의 빌딩으로 이전합니다. CJ투자증권의 본사 입점은 아직 미확정입니다. 현재 CJ투자증권의 본사는 부산에 있습니다. 향후 CJ투자증권의 본사가 동구로 이전할 가능성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cj투자증권을 현중이 샀으니까..가능성 있겠네요..ㅋㅋㅋ 그럼 대우조선..누구손으로 갈까요? 현중이 매수한다면 어떤 변화가 있을지도 알려주세요..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현대중공업이 대우조선을 인수하면 세계 최대의 메카톤급 조선회사가 탄생됩니다. 이것은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는 대호재입니다. 중국의 추격을 단숨에 따돌릴 수 있는 기업합병입니다. 그러나 중복되는 분야의 구조 조정 예상으로 대우조선 노조원들이 반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중공업에서는 구조 조정을 하지 않는다는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있어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결론적으로 동구의 획기적 발전은 더욱 더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다 좋은데 획기적이란 단어는 좀 자제하심이 좋을것 같군요..
생활 편리한 시설과 자녀 교육 환경을 고려했을 때 다리가 놓이면 시내에서 동구 진입시간이 확 단축될테니까 동구 인구 확 줄겠네요. 이걸 어쩌나.
인구가 줄어들지 늘어날지는 아직 아무도모릅니다..님의섣부른판단은 동구에사는사람으로써 기분이 나쁘네요...님이보시기엔 동구가 그렇게 안좋아보입니까.. 촌(시골)로보이시나요...편리한시설이뭐요...남구중구에있는거 동구에없는게뭐요...할인마트요..?아님 삼산동에그많은 술집이요..?아님 남구에그많다던 학원이요..?할인마트야 지금하나생겼고앞으로도 또생기지않으리라는보장은없구 학원이요..?이제울산대교가생기면남구로 학원다니는아이들 손쉽게 학원가겠네요...그리고 술집..?그건그다지 바라지않는것중에하나구요....자녀교육환경요...?학원많은데는 무조건 교육환경이 좋대요...? 부동산최고님이 너무들이대는것도 문제는있지만
님같이 무조건 동구라면 밑으로깔고보는 시선도그다지좋진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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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께서 어느곳에 살고 계시는지 모르겠으나 저는 동구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써 두분은 진정한 동구의 매력을 모르시는것 같군요... 저또한 다른구에서는 살아보질 않아 그매력을 모르겠으나 제가 수도권에서도 살아봤지만 울산의 동구만큼 살기 좋은곳은 본적이 없네요...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좋지만 지금 이대로도 충분히 좋은곳입니다... 호재와 악재를 떠나 동구에 거주할 이유 충분한 곳임을 말씀드리고 싶네요
음..정말 예리한 분석인데요. 저도 대교가 생겨서 좋은일이구나 했는데요..역으로 생각하면 다른 세상이 보이기도하네요.. 한수 배우고 갑니다.
동구를 무시하지맙시다..동구사는사람으로써 기분나쁩니다....출퇴근이 빫라지든 늘어나든 동구에살고싶으면 사는거지 이유는무슨....
항상 "부동산최고"님의 글에는 "DS5BVN"의 답변이 있습니다. 무슨 개인적인 감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남일 올린 글에 똥구멍 살살 긁어서 감정상하게 하고, 싸움으로 번져서 한쪽은 탈퇴되는 일이 이 카페에서 또 다시 없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부동산최고"님의 정보도 좋은 것 나쁜 것이 있지만, 모든 자료에 빠짐없이 부정적인 댓글을 다는 모습도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과연.....................................................................................????
굳 동구의 발전이 보이네요.. 왜 동구 이야기만 나오면 흥분하네요..
국민학교 시절 장동구란 친구놈이 있었는데...그놈이 갑자기 보고 싶어집니다... 넘 썰렁 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