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체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귀에는 270여 개의 혈자리가 있는데 이곳에 이석, 이침 뜸을 이용하거나 지압과 맛사지로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귀를 잡아당기거나 귓볼을 늘리는 등 간단한 귀 마사지 방법만으로 근육 뭉침 해소와 혈액순환 개선,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수 있어요.
1. 치매예방
"이병"을 엄지와 검지로 잡아 누르면서 위쪽으로 당긴다. 매일 30회 반복시 머리가 맑아지고 건망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귀 잡아당기기
피곤할 때 (알레르기, 편도선 질환에 효과) 귀의 가장자리를 잡고 바깥으로 쭉 펴주기를 반복하세요.
3. 귓볼 늘리기
머리가 탁할 때 (집중력 향상, 컨디션 회복) 귀볼 부위에는 눈, 목, 입에 해당하는 반사구가 있는데 정신이 산만할 때 양손으로 귓볼을 잡고 20회 가량 늘여주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귀걸이 당기기
잡념이 많을 때 (체내 대사활동 원활) 손가락을 귀에 걸어 10회 이상 잡아당겨 주면 체내 대사활동이 원활해집니다.
5. 귀 꼭꼭 누리기
소화가 안될 때. 식사 후 배가 더부룩한 기분이 들 때 손가락으로 부위를 30분 정도 꾹꾹 눌러주면 속이 편안해집니다.
6. 귀 꾸기기
의욕이 저하될 때 (척추좌 어개의 근육 뭉침 해소, 혈관 순환 개선) 옆에서 보는 귀의 모양이 세모꼴이 되도록 귀의 위, 아래를 손으로 잡고 30회 정도 꾸겨주면 척추와 어깨에 해당하는 반사구가 자극을 받아 혁액순환이 좋아집니다.
7. 귀 마찰하기
졸릴 때 (무기력증 회복, 스트레스 회복) 귀를 손가락 사이에 넣고 귀가 뜨거워지도록 30회 이상 비벼준다. 귀가 마찰되면 몸에 점점 활기가 생기면서 추위를 싹 가시게 한다. 무기력증, 짜증을 날려버리는 데도 효과 만점입니다.
특별한 시간을 내지 않고 TV 볼 때나 등등 잠시 잠깐 습관적으로 귀마사지로 건강을 챙겨 보세요.
첫댓글 귀 마사지
잊고 있었는데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지런히 하면 좋아요
읽으면서 실천했더니
아주 좋아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