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나이아가라 아이스와인(Riesling Ice Wine)입니다.
종류는 두가지(Riesling & Peach).
아름다운 시간을 보낼시에나 고국 방문시 부모님들이 최고로 좋아하는
375ml(제일 큰 싸이즈) 아이스와인을 저렴한 가격에 드립니다.
스윗하면서 12~14%알콜농도가 쎈 맛과 향이 미각,후각을 미친듯이 자극한답니다.
유학생 여러분들, 알다시피 나이아가라에서 아이스와인 시음해보신분들은 꼭 한국에 부모님께 선물해
드리면 최고라 여겼는데 가격이 너무 비쌌었죠?
일반 아이스와인전문집이나 LCBO술집에서 사시게되면 가격은 한병당 60불~90불정도 되는 가격대입니다.
한국에서는 너무 비싸서 구입하기가 매우 어려운 술입니다.
제가 특별히 한인들을 위해서 이렇게 올렸습니다.
픽업은 핀치역.
노스욕근방이면 FREE 배달가능.
한병구입시---->$30
두병구입시---->$55
세병구입시---->$80
네병구입시---->$105
쪽지보다는 서둘러 전화주세요. 한인들을 위해서 한정판매입니다.
647-287-8282 (24hrs)
포장을 원하시는 분은 한병당 5불씩 추가됩니다.
이쁜 포장이 되어진 선물을 받게되면 받는사람이 최고로 기분이 좋다는....
|
◇아이스 와인은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하는 것이 좋다. |
|
| | |
“아이스 와인? 달콤한 스위트 와인 아니에요? 그냥 아무 음식과 함께 마시면 되는 거 아닌가요?” 아이스 와인이 추운 지방에서 얼어붙은 포도로 만드는 달콤한 디저트용 와인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꽤 되지만, 실제로 마셔 보거나 즐기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처음 마셔 본 사람은 와인 같지 않은 찐득한 느낌과 엄청난 당도에 당황하기도 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엄경자 수석 소믈리에는 “디저트(후식) 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한국에서는 레스토랑에서 아이스 와인을 주문하는 사람이 많지 않다”며 “하지만 아이스 와인은 농익은 과일 향이 풍부하고 신선한 산미가 돋보이며, 깊은 맛을 담아 내는 고급 와인”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스 와인 상식과 마시는 법을 알아보자.
#아이스 와인에 대한 오해와 진실
―아이스 와인은 스위트 와인이다?
“달콤한 와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이 아이스 와인이어서, ‘아이스 와인=스위트 와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스위트 와인은 아이스 와인 외에도 귀부와인(귀부병에 걸린 포도로 만든 와인), 늦수확(late harvest) 와인 등 단맛이 나는 와인 종류를 총칭하는 말이다. 아이스 와인은 스위트 와인의 일종이다.”
―아이스 와인도 일반 와인이니 빈티지(생산연도)가 중요하다?
“아이스 와인은 레드·화이트 와인처럼 잘 익은 포도를 그대로 담그는 것이 아니라 포도를 얼리기 때문에 다른 와인에 비해 빈티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 편이다. 따라서 빈티지별로 맛 차이나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가늘고 길쭉한 병 모양은 아이스 와인 특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다?
“아니다. 처음으로 아이스 와인을 만들기 시작한 독일의 와이너리에서 ?같은 병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전통으로 굳어졌다. 다른 병에 넣는다고 해서 맛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아이스 와인은 오래 두고 먹어도 괜찮다?
“단맛이 강하고 찐득해서 냉장고에서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이 다른 와인보다 길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 반대다. 아이스 와인은 개봉하면 금방 맛이 변한다. 2, 3일 내에 모두 마시는 것이 좋다.”
# 아이스 와인 마시는 법
다른 와인과는 마시는 법이 다르다. 취하도록 마시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한 잔 이상을 마시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딱 한 잔이 정량이다. 그 이상 마시면 아무리 단것을 잘 먹는 사람이라 해도 질려 버리기 쉽다. 아무 음식이나 어울리는 것도 아니다. 아이스 와인 ‘잘 마시는 법’을 알아보자.
- 디저트 대용으로 마신다
아이스 와인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자체를 디저트로 이용하는 것이다. 아이스 와인 전용 잔에 따른 빛나는 호박색 아이스 와인을 눈과 코, 입으로 즐기면 된다.
-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마신다
일반적으로 디저트와 함께 즐기는 일이 많은데, 단맛이 매우 강한 케이크, 아이스크림, 무스 등이 어울린다. 과일은 아무리 달아도 단맛이 아이스 와인보다 약해 어울리지 않는다. 설탕에 절이거나 달콤한 소스를 곁들인 과일이라면 괜찮다.
- 메인 요리와 함께 마신다
단맛이 강한 와인은 고기나 생선 등 메인 요리와는 맞지 않는다고 흔히 생각한다. 그러나 스위트 와인 애호가들은 전채에서 디저트까지 스위트 와인에 어울리는 요리 코스를 만들기도 한다. 메인 요리로는 닭고기 등 조류 요리가 적당하다는 게 와인 전문가들의 조언. 닭고기는 누린내가 적고 질기지 않아 아이스 와인과도 잘 어울린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은 찜이나 로스트(구이)가 좋으며, 아이스 와인을 더 맛있게 즐기고 싶으면 오렌지 소스나 딸기 소스 등 달콤한 과일 소스를 곁들인 닭요리와 함께하면 된다.
- 전용 잔에 따라 흔들어 마신다
흔히 찐득한 질감 때문에 레드·화이트 와인처럼 잔을 흔들어 마시는 게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아이스 와인 역시 잔 다리를 잡고 흔들어 준 후 코를 대고 향을 즐기면 된다.
몇 년 전부터 한국에도 소개되기 시작한 아이스 와인은 특별한 와인이다. 일반 와인은 8∼9월에 수확한 포도를 숙성시키지만, 아이스 와인은 한겨울인 1월에 수확한 포도로 만든다. 포도가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 하면 수분이 증발되며 당분만 남게 된다. 이 농축 진액을 숙성시킨 게 바로 아이스 와인이다. 이니스킬린의 아시아 담당 매니저인 정민영씨는 “한국 동해안의 황태 건조 과정과 흡사하다”고 설명한다.
한겨울을 춥고 건조한 벌판에서 보낸 포도는 일반 포도보다 8∼9배 달다. 가격도 일반 와인보다 4∼5배 비싸다. 자연에서 냉동 건조된 포도의 과즙 추출량은 일반 포도의 10분의 1에도 못 미쳐, 아이스 와인 한 병(375㎎)을 만드는 데 포도 10㎏이 소요된다니 비싸다고 타박할 수도 없다.
더구나 먹을거리를 찾아 나선 새떼와 곰, 고라니 등의 공격에 겨우내 매달아 놓은 포도는 속절없이 줄어들게 된다. 나이아가라 강 일대의 포도밭 위에 촘촘히 쳐진 그물망의 용도에 대한 궁금증이 이제야 풀린다. 가격이 비싼 만큼, 아이스 와인은 일반 와인의 5분 1정도씩만 잔에 따라 마시고, 주로 디저트로 이용된다.
아이스 와인은 기후 조건이 무척이나 까다롭다. 여름에는 무덥고, 겨울에는 평균 기온이 영하 8도를 유지해야 한다. 독일, 오스트리아, 캐나다 등 세 나라에서만 생산되는 이유다. 캐나다에서는 영하 8도 이하에서 수확한 포도만으로 만든 아이스 와인에 한해 품질인증마크(VQA)를 달아준다.
쪽지보다는 서둘러 전화주세요. 한인들을 위해서 한정판매입니다.
647-287-8282 (24h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