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경학장님의 카톡에서]
外信이 본 三星의 놀라운 事實 13가지
애플의 유일한 라이벌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한
삼성전자에 대한 해외 언론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시아의 일개 가전 기업에 불과했던 삼성전자가
어떻게 쟁쟁한 기업들을 제치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을 분석하느라 분주하다.
이러한 가운데 美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삼성의 놀라운 사실 13가지 라는 제하의 기사를 3일 보도했다.이중 일부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내용과 그렇지 않은 내용도 포함돼 있다.
첫번째 가장 먼저 거론된 놀라운 진실은 삼성 그룹이 1938년 설립됐으며 80가지 다른 종류의 사업을 동시에 해나가고 있다는 점이다.실제로 해외에서도 단일 기업이 이렇게 많은 사업군을 가지고 있는 사례는 찾아보기 힘들다.
두 번째와 세 번째는 전자 이외 산업에 대한 놀라움이다.
두 번째는 삼성 건설사업 부문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부르즈 할리파를 지은 장본인이라는 점이다.부르즈 할리파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 건설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공구조물로 높이는 828m다.
세 번째는 삼성중공업이 400만 평방피트 크기의 조선소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다.TV나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삼성이 배까지 만드는 줄은 몰랐던 것으로 보인다.
네 번째는 전 세계 삼섬전자의 고용인원이 37만 명이라는 사실이다. 애플이 약 8만 명 가량, 마이크로소프트가 9만7천명, GE가 30만5천명이라는 점과 비교해보면 얼마나 삼성전자가 많은 인원을 고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다섯 번째는 삼성전자가 연간 직원들에게 지불하는 인건비가 14.5조원(2011년 기준)에 달한다는 점이다.삼성전자의 총 인건비 규모는 2009년 10.2조원에서, 2010년 13.5조원으로 전년대비 7.1% 가량 증가했다.
여섯 번째는 삼성이 한국 GDP의 17%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다.
일곱 번째는 삼성이 지난해 광고에만 4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여기에 추가로 50억 달러 규모의 마케팅 예산을 쏟아부었다는 사실이다.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광고 규모에서 코카콜라를 앞섰다.
여덟 번째는 삼성 그룹의 연결 매출이 2011년 2천470억 달러를 기록했다는 점이다.이중 삼성전자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으며 1천790억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애플은 1천278억 달러다.
아홉 번째는 삼성전자가 지난 분기 82억7천만 달러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대부분 스마트폰에서 벌어들였다.그러나 같은 기간 구글의 영업이익은 34억달러에 그쳤다.
열번째는 삼성전자가 지난해 2억158만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다는 사실이다.이는 2등 애플과 3등 노키아, 4등 HTC를 합한 것보다 많은 수치다.
열한 번째는 삼성전자가 현재 총 145개의 휴대폰 제품군을 보유 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반면 애플은 3가지 모델만 판매하고 있다.
열두번째는 삼성이 6년 연속 전 세계 TV 시장에서 1등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며,
열세 번째는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독일의 한 호텔 컨퍼런스 룸에서 수백 명의 사장들을 앞에 놓고 3일간 연설을 했다는 사실이다.삼성은 이 회장의 연설 내용을 책으로 만들어 이후 줄곧 경영지침서로 활용해 왔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전했다.이는 지난 1993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마누라와 자식 빼고 다 바꿔야 한다”는 말로 유명한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선포에 대한 설명이다.
[받은 글]
==================================
거안실업 회장
퇴직한 나를 보고 아내는 ‘집사님'이라고 말합니다. 사실대로 말하자면 ? "집에서 사는 사람”이라고 놀려대는 거지요.
어떤 때 기분 좋으면 ‘장로(노)님' 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노는 사람'이란 뜻이지요.
가끔씩 연락 오는 지인들이 나에게 요즘 뭐하냐고 물으면 나는 ‘거안실업’에 취임하였다고 대답합니다.
그러면 거의 모두가 부러운 표정으로 뭐하는 회사냐고 꼭 묻습니다. 그러면 나는 우리 집 ‘거실과 안방을 오가는 실업자 회장'이라고 말하면 서로가 즐겁게 웃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내는 또 나를 ‘마포불백'이라고 놀려 댑니다.
"마누라도 포기한 불쌍한 백수”라고요.
어쩔 수 없는 ‘마포불백’이 되었으니 삼시세끼 밥이라도 잘 받아 먹으려면 현명하게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생존비법”을 소개하자면
첫째 : 진인사대처명(盡人事待妻命) 최선을 다한 후 아내의 명령을 기다리라.
둘째 : 인명재처(人命在妻) 사람의 운명과 수명은 아내에게 달려 있다.
셋째 : 수신제가(手身제가) 손과 몸을 쓰는 집안 일은 제가 하겠습니다 라고 한다.
넷째 : 처화만사성(妻和萬事成) 아내와 화목하면 매사가 순조롭다.
다섯째 : 지성감처(至誠感妻) 정성을 다하고 아내가 감동하길 기다린다.
여섯째 : 순처자(順妻者)는 흥(興)하고 역처자(逆妻者)는 밥 굶는다.
웃자고 꾸민 이야기이지만 늙어서는 夫婦가‘최고의 벗이고 동반자’ 입니다.
부부는 마지막까지 生을 같이 할 사람이니 떠난 후에 후회하지 말고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살아 갑시디! |
=====================================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은 쉽고도 가까운 곳에 있다고하네요.~^^
🎈폐렴 발생하는 이유.♥
[폐 렴은]
1).면역력과 저항력이 약해 져서 오고
2).추워로 체온이 떨어져서 오고
(환절기와 겨울에 잘 걸림)
3).몸의 염분과 물이 부족해서 오고
4).무리해서 피곤해 질때
이런 상황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예방은 간단합니다.
***************************
1). 손을 자주 씻고, 과식하지 마십시요.
과식하면 면역력이 떨어집니다.
2). 몸을 춥게 하면 안됩니다.
몸을 따듯하게 하고, 몸을 차게 하는 아이스크림, 냉콜라, 냉맥주 등은 절대 해롭습니다.
3). 맵고 짜게 먹어야합니다.
정제염(맛소금, 꽃소금)이 아닌 간수가 제거된 천일염이나 죽염, 순소금이 좋습니다.
맵고 짠 음식은 몸을 따듯하게 하며, 생강차도 좋습니다.
또 공복에는 물을 먹되 소금을 넣어 먹어야 합니다.
4). 무리하게 생활하지 마세요.
무리한 날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전통 된장, 전통간장(화학간장은 안 좋음), 고추장, 김치, 현미밥, 효소 등 발효식품을 먹어야합니다.
효소(발효식품)와 미네랄, 미생물과 염분이 부족하면 병에 노출됩니다. 그 중에서도 염분은 필수입니다.
5). 자주 소금으로 양치하거나 입을 행구십시요. 전염병이 창궐할 때는 짜게 먹어야 합니다. 염분을 보충해 주지 않으면 감염이나 전염병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무염식, 저염식을 주장하며 싱겁게 먹는 것을 권한다면, 이는 자연의 원리와 이치를 모르는 무식의 소치입니다.
이 같은 인식을 바꾸지 못하면 앞으로 올 더 큰 괴질이나 악성 바이러스 전염병을 막을 수 없어요.
🎈인플레인자(바이러스)가 무서워 하는 것이 있습니다.
1). 햇볕
2). 열
3). 산소
4). 염분입니다.
또 사람에게 필요한 것도,
1). 햇볕,
2). 열,
3). 산소,
4). 염분입니다.
이것을 잘 이해하면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전염병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은 쉽고도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
첫댓글 🎈인플레인자(바이러스)가 무서워 하는 것이 있습니다.
1). 햇볕
2). 열
3). 산소
4). 염분입니다.
또 사람에게 필요한 것도,
1). 햇볕,
2). 열,
3). 산소,
4). 염분입니다.
이것을 잘 이해하면 코로나와 같은 바이러스 전염병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은 쉽고도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