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까지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아시안게임 남자 계영 800m 챔피언’들은 금빛 미소로 지난날을 돌아봤다.
황선우는 “(2021년에 열린)도쿄 올림픽을 기준으로 우리 기록을 15초 가까이 줄였다”며 “우리 남자 800m 계영 대표팀은 올림픽, 세계선수권을 바라보며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2년 전 도쿄올림픽 남자 800m 계영에서 7분15초03을 작성했던 대표팀은 지난 7월 열린 후쿠오카 세계선수권 결승에서 7분04초07로 한국 신기록을 세웠다. 그리고 두달 만에 기록을 다시 앞당겨 아시아신기록까지 새로 썼다.
황선우는 “늦은 밤까지 응원해준 국민들께 감사하다”며 “어제(24일) 자유형 100m에서 동메달(48초04)을 따서 기쁘면서도 아쉬운 마음이 있었는데 오늘 우리 멤버들과 아시아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해 더 기쁘다. 한국 수영 대표팀이 기세를 탄 것 같아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호준은 “우리 4명이 꿈꿔온 순간이다. 노력한 만큼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런 한국 수영의 약진은 중국 취재진에도 깊은 인상을 남긴 것 같다.
한 중국 기자는 중국 수영의 압도적인 성과가 한국 대표팀에 스트레스가 되느냐는 질문을 던졌다.
개최국 중국은 이번 대회에서 독주를 펼치고 있다.
경영 첫날이었던 전날에는 금메달 7개를 싹쓸이했고, 이틀차인 이날도 금메달 4개를 추가하는 등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했다.
그러나 양재훈은 “중국팀이 어제부터 잘하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목표대로 하려고 훈련을 해왔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없었다”며 “우리가 할 것만 집중해서 잘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첫댓글 질문 수준이 ㅋㅋ
어떻게든 지들 얘기 끼워넣으려고 으으
우리나라 선수들 화이팅!!!
협동심 재기해서 그나마 할 줄 아는게 개인수영뿐이면서 와중에 또 찌질한 티내네...;
울나라 선수가 금메달 따도 지네나라 선수부터 보여줘서 그것도 짜증나는구만 왜저래 진짜
자의식 과잉
중국기자 ㅗㅗㅗ
짱깨가 뭘 하든 말든... 우리 알 바냐고 ㅋㅋㅋㅋ
중국놈들은진짜..ㅋㅋ질문들이ㅋㅋ
수준떨어지는 질문ㅋ
일본이나 중국이나 하튼 자의식과잉 오져요
우리한테 발린 주제에 말이 많냐?
짱깨는 인간으로 안치기때문에 인간중에 우리가 1위임
짱깨들은 질문 수준도 진짜 쓰레기임ㅋㅋㅋ
자의식 과잉ㅋ 올림픽에서 미국한테 저 질문해봐라
수준하고는ㅋㅋㅋ
짱꼴라....항상 지들 중심이야
자의식과잉 쩐다 짱개들
인간성이 진짜 왜저러지 하나같이
자의식 과잉 오진닼ㅋㅋㅋㅋㅋㅋㅋㅋ
자의식과잉
뭔 허재 때랑 다를게 없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