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 최초의 Falcon Heavy 로켓은 수요일 27 개의 주요 엔진을 발사하여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에서 39A의 발사대를 발사하여 늪지대를 가로 질러 우르르 울리는 울퉁불퉁 한 울부 짖음을 보내고 무거운 기중 장치를 곧바로 다음주.
팔콘 헤비의 27 메를린 주 엔진은 12시 30 분에 점화되었다. EST (1730 GMT)는 패드 39A의 화염 트렌치에서 뿜어 져 나오는 배기 가스 및 증기 구름을 격렬히 타파하면서 10 초 이상 작동합니다.
"팔콘 헤비의 첫 정적 테스트가 첫 번째 테스트 비행에 한 발짝 더 다가 섰습니다!"SpaceX는 홀드 다운 발사 직후 트위터를 열었습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 인 Elon Musk는 다음과 같이 트위터를 보냈습니다. "팔콘 헤비 홀드 다운이 오늘 아침 좋았습니다. 스팀의 뭉치를 만들어 냈다. 일주일 정도에 시작합니다. "
229 피트 높이 (70 미터)의 Falcon Heavy는 39A 패드에서 낮추어 최종 점검을 위해 SpaceX의 격납고로 굴러 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것은 NASA의 토성 5 월 로켓과 우주 왕복선 임무에 대한 이전 출발 지점 인 해안 발사 단지로 돌아가 목표 발사일보다 앞당길 것이다.
테스트 비행의 발사일은 발표되지 않았고, SpaceX는 케이프 커 내버 럴의 컴플렉스 40 발사대에서 1 월 30 일로 예정된 팔콘 9 로켓 발사를 이미 39A 남쪽에서 수 마일 정도 진행했다.
수요일 SpaceX가 팔콘 9와 팔콘 헤비 발사 사이에서 얼마나 많은 시간을 다른 패드에서 필요로하는지 명확하지 않았지만 미 공군의 동부 범위를 포함한 임무와 인프라를 공유하기 때문에 최소한 하루나 이틀 정도의 분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 통신, 추적 및 안전 자산 네트워크.
수요일의 정전기 테스트는 팔콘 헤비 (Falcon Heavy)가 처음 12 월 28 일에 시설에서 수직으로 세워진 이후 한 달 간의 긴장 검사, 연료 테스트 및 기타 준비 작업의 절정이었다.
SpaceX의 발사 팀은 Falcon Heavy에 여러 번 연료를 공급했으며 정상적인 카운트 다운에서 엔진이 점화되기 전에 리허설을 종료했습니다.
패드 39A의 기술자들이 팔콘 헤비에 대한 출시 콤플렉스를 10 월 30 일에 마지막으로 팔린 후 팔콘 헤비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습니다. 11 월 중순에 팔콘 9 발사가 39A 패드에서 폭발 한 것으로 추정되었지만 미국과 분류 된 미션 주마 (Zuma)라는 정부 탑재량은 이달 초 패드 40에서 마침내 출시되기까지 거의 2 개월 만에 접지됐다.
Zuma 페이로드는 발사 후 팔콘 9의 상단부를 분리하지 못하자 곧 사라 졌다고합니다. 정부 당국자는이 임무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SpaceX 관계자는 팔콘 9 호가 의도 한대로 작동했다고 말했다. 외부 참관인은 주마의 주요 계약자 인 노스 롭 그루먼 (Northrop Grumman)이 제공 한 인공위성 부속 장치의 오작동에 초점을 두도록했다.
엘론 머스크 (Elon Musk)는 2011 년에 발사체가 2013 년에 처음으로 벗을 수 있다고 말했을 때 팔콘 헤비 로켓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Falcon Heavy는 3 개의 Falcon 9 1 단계 부스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측면 부스터 (Nose Cones)와 구조용 보강재가 장착 된 중앙부 코어는 발사 중 중량 리프터가 생산할 추가 하중을받습니다.
그러나 Musk이 예상 한 것보다 로켓 개발이 오래 걸렸고 SpaceX는 2015 년과 2016 년에 2 대의 Falcon 9 로켓 실패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Falcon Heavy에서의 작업 속도를 늦췄다.
머스크는 7 월 우주 회의에서 "처음에는 스트랩 온 부스터로 두 단계의 첫 단계 만 거치면 모든 것이 바뀐다. "모든 하중이 변하고 공기 역학은 완전히 바뀝니다. 당신은 진동과 음향을 세배로 증가 시켰습니다. 당신은 일종의 하드웨어 수준에서 자격 수준을 깰 수 있습니다. "
취임 팔콘 중공업 시험 발사를 위해 로켓은 새로 제조 된 핵심 무대와 2 개의 측면 장착 부스터에 의해 동력을 얻고 팔콘 9 임무 수행 후 복구 및 개조됩니다.
사이드 부스터는 이륙 후 팔콘 헤비의 코어에서 약 2 분 30 초 후에 날아간 다음 케이프 커 내버 럴 공군 기지 (Cape Canaveral Air Force Station)로 돌아와 SpaceX가 로켓 착륙장을 두 번의 동시 터치 다운으로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센터 부스터는 9 기의 멀린 엔진을 끄고 대서양의 우주선 로켓 복구 부두에 착륙하기 위해 대기를 통해 뒤로 물러나 기 전에 조금 더 오래 발사 할 것입니다.
Falcon 9와 비슷한 상단 단계가 궤도를 돌파합니다.
처녀 팔콘 중공업은 Elon Musk의 Tesla Roadster를 깊은 공간으로 운반합니다. 신용 : SpaceX
수요일의 핫 파이 테스트는 팔콘 헤비의 엔진 27 대가 모두 함께 발화 한 첫 번째 테스트였다. 이 시험 발사는 2011 년 우주 왕복선이 은퇴 한 이후 플로리다의 우주 비행장에서 생성 된 로켓보다 많은 추력을 발생시켰다.
SpaceX는 중부 텍사스 개발 현장에 이러한 높은 추진력을 지원하는 테스트 스탠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상에서 테스트하기가 정말 어려운 것들 중 하나"라고 머스크는 7 월에 말했다. "우리는 지상에서 엔진을 시동 할 수 있으며, 9 개의 부스터 엔진 대신 27 개의 다이내믹을 시뮬레이션하려고 시도 할 수 있습니다. 공기의 흐름은 소리의 속도를 초과하여 천음속을 통과하면서 발생합니다. 그것은 무거운 천골 뷔페를 볼 것입니다. Max-Q (최대 동적 압력)에서 어떻게 작용합니까?
"팔콘 헤비 (Falcon Heavy)와 관련된 많은 위험이 있습니다. 차량이 궤도를 도는 좋은 기회 일 것입니다."라고 머스크는 창립 시험 발사를 언급하면서 말했다. "그에 따라 기대를 설정하고 싶습니다. 그것이 그것이 패드 손상을 초래하지 않도록 그것이 패드를 넘어서 충분히 멀리 있기를 바란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승리라고 생각할 것이다. "
Falcon Heavy는 등유와 액체 산소 추진체가 완전히 장착 된 310 만 파운드 (140 만 킬로그램)가 넘습니다.
첫 비행에서 Falcon Heavy는 발사시 약 470 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Musk는 최초의 Falcon Heavy 엔진은 최대 출력의 92 %까지 감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 인해 팔콘 헤비 (Falcon Heavy)는 유럽의 아리안 5 발사대, 두 개의 단단한 로켓 승압기와 핵심 엔진으로 2.9 백만 파운드의 추진력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리더 인 유럽의 아리안 5 발사대를 뛰어 넘는 오늘날 가장 강력한 로켓이 날 것이다. SpaceX의 새로운 로켓은 우주 왕복선 이후 어떤 발사체보다 많은 추력을 생산할 것입니다.
Falcon Heavy는 또한 세계의 다른 어떤 로켓보다 더 많은 탑재량을 궤도에 옮길 수 있으며, 토성 5 이후의 발사대로는 로켓의 들어 올림 용량을 측정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입니다.
SpaceX 라이벌 United Launch Alliance가 운영하는 Delta 4-Heavy 로켓은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동쪽으로 발사 될 때 지구에서 약 120 마일 (200 킬로미터) 떨어진 저고도 궤도에 최대 63,471 파운드 (28,790 킬로그램)를 운반 할 수 있습니다. ULA에서 발간 한 발사체 차량 데이터 시트를 참조하십시오.
첫 번째 단계 부스터가 복구되지 않으면 SpaceX의 Falcon Heavy는 플로리다의 Space Coast에서 동쪽으로 발사 될 때 140,660 파운드 (63,800 킬로그램)의 낮은 지구 궤도를 발사 할 수있게됩니다.
그러나 SpaceX는 팔콘 헤비 (Shalon Heavy)의 3 단계 부스터를 모두 착륙시켜 로켓의 추진제 매장량을 먹고 궤도에 진입 할 수있는 무게를 줄이려고합니다.
Falcon Heavy의 첫 번째 탑재물의 경우 Musk은 테슬라 승용차 중 하나를 우주에 쏘아 붙였습니다. 시험 비행을 자주하는 전형적인 더미 인공위성이 아닙니다.
Falcon Heavy는 지구 중력의 파악을 피할 수있는 충분한 속도를 자동차에 부여하여 태양 중심으로부터 화성까지의 거리까지 가져갈 태양 중심의 궤도에 태양의 궤도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