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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en Computers Went To S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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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항공전 전투기 F/A-XX, 기존 전투기 대비 항속거리 증가가 25%에 그쳐?
위종민 추천 0 조회 128 25.04.08 16:3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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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5.04.08 21:07

    첫댓글 항모의 크기에 따른 제한을 고려하면 그 정도가 최대여서 그런 것 아닐까요?

  • 작성자 25.04.09 09:36

    F-14가 F-35C보다 약간 큰데 280gal 드랍탱크 두 개 달고 DLI시에 915해리(F-14A), 656해리(F-14D)네요. ( https://www.globalaircraft.org/planes/f-14_tomcat.pl )

    F-14만한 사이즈로 나올 것 같은데 드랍탱크 없이 최대 837해리면 저 당시보다 늘어나긴 했네요.

  • 25.04.08 22:08

    “Carriers, with their ability to move over 700 miles a day, creating 1.5 million square miles of uncertainty, that is an element of survivability that will continue to be extremely important,” Donnelly also said at a separate panel discussion at the Sea Air Space 2025 exhibition today. “And what will increase is the range and reach that our future air wings will provide.”

    하루에 700 NM 이동하면 1시간에 29 NM니까 29노트로 계속 달리는 것이네요.

  • 작성자 25.04.09 09:07

    항모나 잠수함은 그렇게 달릴 수 있겠지만 순양함이나 구축함, 보급함들은...

  • 25.04.09 09:28

    늘어봤자 A-6 정도려나요. (먼 산) 물론 A-6는 항속거리가 줄어드는 저고도침투 아니면 적지에 진입조차 못하겠지만요. ; 이러다 다시 "원자력 함대" 구상이 나올지도!!

  • 작성자 25.04.09 09:41

    A-6가 878해리였으니 딱 그 정도... 30년 전 취소된 A-12가 아쉽겠습니다 ㅎㅎㅎ

  • 25.04.09 09:52

    30년 전 AX와 A-6의 비교 내용입니다.

    http://cafe.daum.net/NTDS/515G/3532

  • 25.04.11 23:50

    오히려 이런 크기 제약이 작전 능력 제약으로 이어져서, 수출 상품으로 나올 것도 같습니다. F-47은 수출용이 아니고, F-35 후속은 무인기가 될지도 모르고 또 F-35 후속 기체보다 훨씬 먼저 나올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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