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고려아연 유상증자 건도 그렇고 국장이 안오르는 건 다 이유가 있는거 같아요.
일반 소액주주의 주식과 대주주의 주식은 경영권 프리미엄의 차이로 같은 주식이지만 경중이 다르다는 희귀한 논리가 통하는 나라..
미국은 경영 잘 못하면 스티브 잡스도 애플에서 짤리는데 신세계 정용진, 삼성 이재용 절대 안전하죠? 넷플릭스 전란에 보면 양반집 아들이 무예시합 통과 못하면 그 몸종이 대신 회초리 맞는 장면이 있는데, 비슷하게 정용진이 삐에로클럽인지 뭔지랑 소주 사업 말아먹고 맨날 빨갱이 타령하고 주가 떨어지면 매는 사업부 사장들이 대신 맞아주죠..?
미국처럼 금융 사기에 150년 이렇게 선고되면 김명신은 몇년나올까요? 도이치모터스 주식 사기 친거 누가 봐도 뻔한데 검찰은 불기소 하죠??
슈카도 항상 얘기하는거지만 우리나라는 사기와 횡령의 국가입니다. 따라서 누가봐도 강력한 법이 지켜주는 미국장이 제일 안전하다고 봐요..인덱스도 미국 etf에 직접 투자하면 신한투자증권 이런데서 장난 못치겠죠.
첫댓글
유사 자본주의.. 맞는거 같네요
뭔가 돈에 미친 나라 같은데 그 관련해서 나오는 부작용은 싸그리 무시해도 되는듯한 사회죠
부동산 이슈나 매직패스 이슈나 주가조작 사건이나 금투세 관련해서도 뭔가 인간이 존재하는 순서가 잘못된 느낌입니다
기득권층이 똘똘 뭉쳐서 가는 사회라..서로 봐주고 그러죠..
왜 미국 s&P500, 나스닥지수는 3배, 4배 오를 동안 코스피 코스닥은 바닥을 기나..
곰곰히 생각해보면..미국은 기회의 나라고..돈없는 사람도 기득권으로 올라설수 있게 법이 지켜줍니다.
한국은 기존 기득권층이 돈없는 사람이 기득권으로 올라오는거 자체를 싫어합니다. 철저한 계급사회를 지향하죠.
저렇게 하는데 누가 국장에 투자를 할가요..?? 주주들 개무시하고 오너그룹만 좋으니..처벌을 강하게 하는게 답일거 같아요
맞죠.. 중국보다 조금약한 수준아닐까요? 정치권 입김이 여기저기 너무 쎄고..
무속이 지배하는데 제도가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민주주의는 약자들의 논리라서 오히려 강자들에게 해킹당하기 쉬움
강자들에게 해킹 당하는건 민주주의가 아닌 상태인거죠
@불타는 똥꾸 민주주의는 논리적 허상이라는 의미입니다
@Eminem 자본주의 얘기하는데 민주주의가 허상이라는 게 무슨 뜻인지 이해가 안 돼요.
자유가 조금 보장되는 중국 느낌입니다.. 그렇게 싫은 일본도 이정도는 아님..
화이트칼라 범죄에 이토록 자애롭게 처벌하는 나라는 제가 알기론 선진국과 자본주의 제대로 하는 나라 중에는 없습니다. 또한 주주총회를 오너 맘대로 좌지우지하는 나라는 제가 알기로 선진국과 자본주의 제대로 하는 나라 중에는 없습니다.
댓글에 나온 조금 자유로운 중국이라는 의견에 동의합니다. 일본은 이거보다는 좀 더 세게 감시하는 척이라도 하죠. 그리고 요새 언급되는 쿠팡 상황이나 중대재해법 제정에 반대라는 거 보면 자본주의가 아닌 것 같기도 하고요.
이도저도 아니죠.
삼성 이재용 말하신거죠??
앗 네..오타가..
이재용 뿐일까요... 서민만 죽어납니다.
중국 뭐라할거 없네요
가진 거 없는 서민들이 재벌님들 걱정을 알아서 해주시니까요...-_-
예 부자들 걱정해주느라
개미는 오늘도 뚠뚠 보고 국장 입문했다가 지금은 다 털고 미장에 꾸준히 적립식으로 투자중입니다. 국장은 이제 쳐다도 안봅니다.
민주당 금투세 때문 이다 이걸로 계속 우리는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