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호부민입니다.
아침에 와이프랑 커피 한잔 하고 있는데.
친구가 로봇 청소기를 (LG꺼 50만원 상당) 샀다는 데
너무 좋았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우리도 좀 사볼까 하고 검색을 했더니...
가격이 200만원대부터 30만원초반 까지
완전히 천차 만별이고..
청소기 하면 다이슨, 엘지가 전부인줄 알았는데..
뭔 중국 업체들이 다 먹었는지..ㅋㅋ
회원분들의 로봇 청소기는 가격대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제가 원하는 걸 몇자 적어볼테니 추천 부탁드립니다.
1. 주 3회 정도 청소기로 돌립니다. (이걸 이제 안하고 싶습니다. 한다면 한달에 한번 정도???)
2. 물 청소가 되는 거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엄청 안비쌌으면 좋겠구요..
3. 물걸레는 청소기가 빨아줬으면 좋겠어요. 물통 정도는 제가 교체 할 수 있구요.
4. 청소기가 돌아갈때 소움이 큰 거는 상관없는데.... 청소기가 노는 상태(?)에서는 소음이 없었으면..
5. AS가 좀 안불편했으면 좋겠어요. 성향 상 뭐든 한번 사면 죽을때까지 쓰는 스타일이라 (자동차도 15년 됨 ㅋㅋ)
6. 1~5번의 조건이 만족하는 거에서 가성비가 좋았으면 좋겠는데.. 욕심이 너무 큰가요 ㅋㅋ
첫댓글 저는 완전 추천입니다. 그리고 로보락 제품으로 한방에 가시는거 추천입니다. 건조기, 식기세척기와 동급으로 편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로보락이 좋은가봐요.. ㅎㅎ
로보락이 세계1위입니다
제가 로보락 젤비싼거쓰는데요
진짜좋고 신세계에요
200만원 가까이 하는거 그거 말씀하시는거죠?
@요호부민 네 끝판왕입니다
돈값하죠
@현성 이랑진군 ㅎㅎ 그렇군요. 맥스가 있고 그냥도 있던데..
어떤 차이인지는 잘 모르시죠?
귀찮을 땐 좀 더 내고 최고 스펙으로 뙇
@요호부민 로보트 이동시 카메라 와 레이저로 보는거의차이일겁니다
모든 전자기기가 그렇듯 급차이가 나게만들죠ㅋ
걍 중복투자안하게 한방에 좋은거 가는것도 괜찮아요
싸고좋은건없으니까요
@현성 이랑진군 로보트 이동시 센서의 성능 차이라고 생각하면 되는거죠?
ㅎㅎ 감사합니다.
@요호부민 카메라있어서요 ai가 직접 학습 공간 다 능동적으로 체크해서 청소합니다 ㅋㅋㅋ 괜히 비싼게아닙니다
저는 로봇 쓰다가 그냥 청소기랑 물걸레질 해요. 가격 생각 때문에 그냥 계속 썼던 것 같아요. 배터리가 다되고 안 쓰다 보니 또 사고 싶은 생각은 안 들어요. 청소는 잘 되는데.. 쓰고 보면 돈 아깝다 생각이 들어 또는 안 사게 된 것 같아요.
배터리가 다 된다는 말씀은 시간이 지나면 효율이 떨어져서
안쓰게 된다는 말씀이세요?
@요호부민 베터리가 3년정도 쓰니 충전이 안되서 교체해야 되더라구요
@라쇼는어디에 헐.. 상당히 고가인데.. 유통기한이 좀 짧네요. ㅠ
@요호부민 로봇도 그렇고 무선청소기도 그렇고 배터리충전식 가전제품의 운명같아요 ㅎㅎ
저는 개꿀이라 생각하고
로보락이 1위인데 엘지나 삼성도 많이 따라온듯
물걸레되는거쓸래면ㅂㅣ쌀수밖에는 없죠...
물걸레가 되고 그걸 자동으로 세척하는 걸 사려니 가격이 많이 올라가네요. 그렇다고 물걸레를 제가 세척하려니 아무리 생각해도
그걸 제가 하진 않을 것 같아서 ㅎㅎ
비싸도 한방에 끝내시려면 로보락, 가성비는 샤오미입니다.
가성비 샤오미도 한번 봐야겠네요.
한번에 끝내야겠죠 아무래도
저도 로보락 씁니다 ㅋㅋㅋ 개편해요
ㅎㅎ 먼지, 머리카락, 물청소 다 만족하시나요?
현재 LG전자 연구원입니다.
1. 로봇 청소기 괜찮은거 쓰시면 가족들 외출 시간 설정해 놓으면 매일 알아서 청소합니다.
2. 흡입+물걸레 일체형들이 있습니다(LG는 2대로 분리되어 있어서 비추) 일체형은 일체형 대로의 단점들이 있지만, 일체형인 장점이 상쇄하고도 남습니다.
3. 물걸레를 충분히 빨아주는(?!) 시스템은 없습니다. 대충 닦아줄 수는 있어도 빨아주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거기에, 잘 건조되지 않아서 생기는 냄새나 세균 감안하면 자동 걸레 세척 같은건 없다고 보시는게 맞겠네요.
4. 소음과 로봇 가격은 대체로 반비례 합니다. 아무래도 비싼 제품이 모터부터 마감까지 좋기 때문이 소음이 작긴 한데, '진공' 청소 특성 상 소음이 엄청 작기는 어렵습니다.
5. AS는 아무래도 국내 브랜드가 편하겠지요. 중국 브랜드 중에 국내에 AS센터를 만들거나 위탁한 곳도 있지만, 국산 브랜드에 비할 바가 아니죠.
6. 물걸레가 되면 좋겠지만 어느 정도 자동화가 필요하다 하시면 충전스테이션이 같이 있는 제품이어야 하는데, 이런 제품은 100~200만원 사이에 제품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충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3번이 젤 큰 이유인데
약하다고 하다면 좀 고민이 되네요.
인터넷 후기보면 엄청 잘 된다고 하던데 그건 아닌가봐요.
어느정도 자동화가 필요합니다. 제가 조금이라도 손을 댈려면
그냥 제가 청소를 하는게 맞지.. 굳이 이녀석을 살 이유가..
@요호부민 물걸레를 빨아서 냄새까지 안 나게 말려주는 시스템은 어렵습니다 ㅎㅎ
그게 가능하려면 로봇에 물걸레가 장착된 채로 물걸레를 빨거나, 아니면 스스로 물걸레를 탈착/장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시스템이 없기도 하고, 빨고 나서도 냄새나지 않게 건조를 시겨야 하는데, 그 말은 건조기가 내장된다는 말이니깐 시스템이 엄청 커지고 복잡해지죠(바람으로 건조시킨다고 해도 그것만 해도 상당히...)
@세트오펜스 어....? 현재 로보락, 나르왈 등 최상위기기들은 모두 물걸레를 (세재까지 사용해서) 자동으로 빨아주고, 바람으로 건조까지 해줍니다. 이런 제품 나오기 시작한게 2~3년은 된거 같은데..... 저는 현재 나르왈 쓰고 있는데 보통때는 자동 세척-건조로 운영하고 한번씩 걸레 분리해서 따로 빨아주는 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이게 기능상으로는 건조까지 해주는데 나중에 건조까지 끝난거 만져보면 건조기 처럼 완벽하게 되는건 아니라서, 몇달 쓰면 슬슬 냄새가 올라오기 시작하더라고요.
@theo 네, 바람으로 건조는 한계가 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걸레가 정말 '제대로' 빨리려면 본체에서 걸레를 탈착해서 빨고 건조해야 하는데(빨래라는 것이 어딘가 '면'에 닿아 있으면 완전히 건조가 어렵습니다), 탈/부착까지 해주는 제품은 못 본 것 같아요. 그렇다고 사용자가 탈/부착을 하면 그냥 세탁기로 돌리는 것이랑 크게 차이가 없고... 이런게 제품 기획할 때 참 어려운 점입니다. 기획 땐 좋아보이는데, 막상 만들고 나면 냄새도 나고, 세균 검사 해보면 세균이 바글바글하고 하거든요...
로보락 미만 잡.. 괜히 1등이 아닌듯요
1등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죠
문 방지턱 있으면 힘들겠죠?
요새는 대부분 문턱 정도는 씹고 넘어갑니다.
맞벌이부부시라면 삶의 질이 달라짐니다 레알로요
네루네코님이 그렇게 말씀하신다면ㅎ
이사하면서 로보락 제일비싼거 직배수로 설치했느데 엄청 편해요. 청소도 곧 잘하고 만족합니다.ㅎ
기왕 쓰는거 직배수로 할까요? ㅎ 물통 비우고 교체도 귀찮으려나
@요호부민 직배수 가능한 환경이시면 무조건 직배수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로보락 젤 비싼건데 물통이 생각보다 금방 비고 차요. 유일한 단점입니다.
저 작년 12월에 샤오미 로봇청소기 직구로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1.로봇청소기만 돌리고 직접 청소기는 거의 안돌리지만 문제 없습니다.
2.물청소 됩니다. 나름 잘됩니다. 청소기 돌고나면 바닥이 뽀송한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손으로 눌러 닦은 정도는 아닙니다.
3.물걸래 빨아주고 건조도 해줍니다. 건조시 열풍건조라 걸래에서 냄새나거나 그런거 느껴본적 없습니다.
4.소음은 조정 가능합니다. 진공 세기에 따라 소음이 달라집니다. 조용하게 하먄 할수록 청소가 잘안된다는거죠. 노는 샹태 소음이란건 무슨 말씀인지 모르겠네요.
5.전 직구라 as 안됩니다. 고장나면 유튜브에서 찾아보고 알리에서 부품사서 직접 고쳐야 합니다. 동일제품 정식 수입업체에서 파는거는 as되는걸로 압니다.
6.전 51.5만원에 구매했었네요. 찾아보니 공식스토어는 지금 58 정도에 파네요. 이 정도면 전 가성비 대만족입니다.
직배수까지 설치해서 쓰니 물도 안비워주고 안채워줍니다. 1년간 매일돌리며 먼지통도 아직 한번도 교환안해줬습니다. 너무너무 편합니다.
샤오미는 가격이 많이 저렴하네요. 노는상태에서 소음이란 작동안할때 냉장고 팬돌아가는 소리처럼 소음이 발생하느냐를 여쭤본거에요. ㅎ 감사합니다.
@요호부민 작동안할때는 소리 안나요. 다만 열풍건조시에 건조 위한 팬 돌아가는 소리가 나요. 근데 건조 시간이 꽤 길어요. 느낌상 한두시간은 건조하는것 같아요.
한참 잘쓰다가 애키우니 온집에 장애물이 너무많이생겨서 못돌리고있네요
저희도 엄두도 못내고 있다가 애가 10살 되서 슬슬 사려구요
귀곰 유튜브를 정독하시고.. 어르신이 아닌 이상 엘삼은 아무리 급이 올라왔다고 하더라도 거르시면 되고. 로보락, 드리미, 에코백스, 나르왈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근데 결국 돈 쓰더라도 로보락 가시는게 속편할거예요.
로보락으로 점점 기웁니다. 이업체는 에이에스 괜찮겠죠?ㅎ
@요호부민 엘삼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중국 업체 중에서는 제일 as접근성이 좋아요
에코벡스 충동구매 해서 고향집에 설치해 드렸는데 부모님 만족도가 최고네요. 특히 저희 어머님은 신세계를 경험중이시라고 하시네요.
엊그제 고향집에 들렀었는데 집이 상쾌해진 느낌이 들더군요.
저도 고민되서 입문용으로 저렴이 에코벡스 t10
70에 사서 1년간 쓰는데 너무 좋아요
지금은 50만원정도에 파네요
무조건 사시는거 추천드려요
근데 요즘 중국산 보안안좋아서 국내꺼 다음년도에 업글되서 나오는거 사시는게 나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