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수리는 남한강 물줄기와 북한강의 물줄기가 합쳐진다고 하여 양수리라 불리게 된 곳입니다. 드라이브 명소로 알려져 있는 양평은 영화나 드라마, 광고의 촬영지로 많이 사용되는 관광지인 두물머리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도나 지방도로를 타고 이동하다보면 가볼만한 카페들과 맛집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지요. 양수리 근처에 위치한 순두부 전문점과 동치미 국수가 유명한 한식당, 한옥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합니다.
안채와 별당, 정자, 행랑채 등으로 구성된 전통 한옥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고당은 88칸의 사대부집을 카페로 개조한 곳이지요. 아궁이와 장독대 등 전통적인 소품들이 눈에 띕니다. 별당과 정자, 행랑채 등 독립된 각 건물 뿐만 아니라 마당을 노천카페 식으로 꾸며 놓아 밖에서도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일 직접 원두를 볶아 로스팅한다는 핸드드립 커피가 인기메뉴이며 모든 음료는 아메리카노로 리필이 가능합니다. 음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궁중떡볶이와 시루떡, 베이글 등도 인기있습니다. 손님으로 붐비는 주말에는 2시간으로 시간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세요.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조안리 192-10 / 전화번호 031-576-8090 / 오픈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9시30분 (주말 : ~오후 10시30분)
인기메뉴 핸드드립 커피 7,000원, 런치 스페셜 10,000원
첫댓글 가고 싶당~ 먹고 싶당~ 커피랑, 런치 스페셜...언제나 용기내서 네비켜고 부앙~~ 달려 저 곳을 가 보려나...ㅠㅠ
한옥카페네요.. 하남시에 있는 마방집에서 밥 먹고 고당에서 커피 마시고 .. 드라이브도 즐기고 하면 일석이조 아니라 삼조도 가능..ㅎㅎ
조안면은 저의 전설이 담겨있는 곳입니다. ^^ 고당에 놀러가야겠어요. 소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