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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
차 종 |
축간거리 (mm) |
엔진 (마력/토르크) |
변속기 (전진/후진) |
가격 비교(천원),(울트라 기준) (부가세포함),(기본샤시) |
대 우 |
24톤 단축 |
6,275 |
커민스 (390/178) |
이튼(9/1) |
106,500 |
커민스 (410/188) |
ZF(16/2) |
110,500 | |||
라테크 |
24톤 단축 |
6,275 |
커민스 (390/178) |
이튼(9/1) |
90,400 + 12,650 = 103,500 (16톤 표준) |
25톤 표준 |
6,575 |
커민스 (410/188) |
ZF(16/2) |
95,900 + 13,750 = 109,650 (17톤 표준) |
* 대우 24톤은 축간거리 6,275mm 1개 차종만 운영하고, 라테크는 축간거리 2개 차종이 운영되므로
암롤트럭, 탱크로리 등 차종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고, 특히 암롤트럭 및 진개덤프의 경우 적재함
의 크기 조절이 용이함
* 암롤트럭 및 진개덤프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축간거리 6,575mm는 대우에 차종이 없음
* 적재량 ; 대우 24톤 대비 25톤이 있으므로 구조변경에 유리
* 가격 ; 같은 차량의 조건으로 24톤은 300만원이 차이가 나며, 25톤과는 85만원이 차이가 나지만
실제는 25톤과 24톤, 7톤 액슬과 9톤 액슬, 315 타이어와 385 타이어의 구분이 있으므로
차이는 훨씬 많이 나며, 영업지원비 등을 감안하면 그 차이는 더 커짐
◆ 10x4 후삼축카고 비교
구 분 |
차 종 |
축간거리 (mm) |
엔진 (마력/토르크) |
변속기 (전진/후진) |
가격 비교, (울트라 기준) (부가세포함),(기본 샤시) |
대 우 |
25톤 장축 |
7,800 |
DV11-S (440/205) |
ZF(16/2) |
120,750 |
커민스 (430/205) |
ZF(16/2) |
123,750 | |||
라테크 |
25.5톤 장축 |
7,800 |
커민스 (410/188) |
ZF(16/2) |
111,700 + 12,650 = 124,350 (19톤 장축) |
27톤 단축 |
7,010 |
DV11-S (440/205) |
ZF(16/2) |
109,700 + 12,650 = 122,350 (19.5톤 단축) | |
DV11-S (420/188) |
ZF(16/2) |
111,700 + 12,650 = 122,350 (19.5톤 단축) | |||
커민스 (430/205) |
ZF(16/2) |
109,700 + 12,650 = 122,350 (19.5톤 단축) | |||
커민스 (410/188) |
ZF(16/2) |
109,700 + 12,650 = 122,350 (19.5톤 단축) |
* 암롤트럭, 진개덤프 및 탱크로리에 사용하는 축간거리 7,010mm(10x4 후삼축)는 대우에 차종이 없음
* 적재량 ; 대우 25톤 대비 25.5톤과 27톤으로 구조변경에 유리
* 가격 ; 동일조건 대비 다소 불리
이상이 대형트럭에 대해 완성차 메이커의 쓰리축 장착차량과 저희 라테크의 쓰리축 장착차량의 비교입니다.
라테크(주) 최효동 상무(016-318-03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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