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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무의 조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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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조선사 일반 이야기 게시판 안평대군이 소장했던 그림과 안견의 작품으로 보는 조선 -1
격물 추천 0 조회 1,551 11.10.11 15:4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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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0.11 18:48

    첫댓글 안평대군에 대한 여러가지 속설은 아주 많다고 하네요. 그러나 그곳에 등장하는 "안평대군"은 "반도" 땅에서 벌어진 사건은 아니다라고 봅니다. 明(명)나라는 결코 조선의 상국이 될 수 없다는 것은 기정사실화하고 있습니다.

    자료수집, 좋은 정보, 해설과 함께 올려주시는 님의 글을 보고있노라면 대한민국의 미래는 밝을 수밖에 없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수고하였습니다.

  • 11.10.11 18:50

    <五代라는 표현을 쓰면서 동진/당/송/원/조선의 역사적 기년이 이어지는 관점에서 오대 입니다.>라는 말에서 무언가 냄새를 맡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만..........

  • 11.10.11 22:44

    정인지 빼고 전부 다 계유정난 때에 플레이어에 베팅한 사람들 뿐이군요. 정인지는 뱅커에 베팅해서 승했고 나머지는 오링났죠. 확실한 건 안평대군, 안견 류는 지금의 한국문화와는 큰 관계가 없다는 겁니다.

  • 11.10.12 11:59

    그러고보니, 이더기리의 김좆개후레와 좆선의 눔물눔물이라는 인류력사상 쳐졸리기 짝없는 낙서장을 보면, 정인지와 김종서는 틀어질 수밖에 없는데, 김종서의 예폔네란 잡것하나 살리려고 리도씹색기가 한 행태를 보면 그냥 웃기지도 않은데, 정인지는 그 당시 '국법'을 지킨 것일 뿐인데, 리도-김좆개후레가 정인지에 대해서 뾰로통한 심정을 감출수 없었다하는데, 이는 정치를 감성으로 해서는 안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봐야합니다.

    실제로 디스카바라는 고려사를 정인지가 썼다고 믿는 사람이고, 김좆개후레는 거기에 건방지게 숫가락만 쳐놓았다고 봅니다. (태조, 태종, 세조의 3성위주로 조선력사를 재편해도 씨언차늘 판)

  • 11.10.12 12:01

    한마디 덧붙이자면, 경혜공주 신사저를 짓는대 맹렬하게 반대한 집현전 학사를 보면 '정인지'가 유일하더라고요. (권절은 그냥 씹새끼에 지나지 않습니다. 아니, 권절 이하 생육Sin이하 떨거지들의 정신승리양태를 보면, 그냥 웃기지도 않지요. 사실 권절은 어느 장단에 춤을 춰야할지도 모리는 븅신색기에 지나지않습니다. 사실 디스카바라가 가장 좆같이 여기는 것은 '노량진' 일대에 사육Sin의 무덤이 있다는 것입니다.)

  • 11.10.12 11:56

    안평개후레 관련자료를 여기서까지 보고싶진 않네여.후후.

    (머 사족이지만 정인지는 1453년 비가담자 중에서 유일하게 경뽕개후레가 아닌 사람입니다)

    - 안평개후레가 개지 사람이 아닌 이유는 더 말할 것도 없는데, 디스카바라가 알아본 결과 중 하나로는, 경혜공주와 안평개후레가 서로 비공식적으로 붙어먹었던 적도 있었다는겁니다. 놀라웁게도 이런 진기록이 숙종, 연잉개후레, 사도게이, 리산에 의해 모조리 사라졌다고 할 수 있갔삽네다. (특히 지는 귀성군의 후손 이인좌가 직접 왕이 되었어야 그 당시 막장조선이 그나마 제자리를 잡아갈 수 있다고 믿는 사람 중 하나. 경종은 '독살'당한게 맞습니다.)

  • 11.10.12 12:07

    드레이크님. 언어좀 순화해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 11.10.12 18:12

    <드레이크>님께 부탁드립니다.
    역사공부는 우리들의 선대에 관한 발자취입니다. 비록 잘못된 점, 반성해야 할 점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대인 우리가 그 분들을 향해 쌍스런 말과 언어로 말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 카페에서는 아직까지 임의로 삭제한 글이 없습니다. 그만큼 서로가 예의를 지키면서 토론을 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조선사에 대한 열정은 예의와 신의로 승화되어야 합니다. 좋은 말과 겸손, 예의를 지킨다는 것은 그만큼 성숙함을 일컫는 것입니다. 감정이 상하셨다면 미안합니다. 그러나 카페에서의 최소한의 예의는 기본적 필수 조건입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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