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과는 다르게 대학에서도 예비 입학사정관을 위한 양성과정이 개설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더이상 입학사정관을 뽑지 않고 교사나 교육자들에게만 연수를 하여 그들중에서 뽑으려고 하는 것인지
아니면 자격증과 같은 것을 만들어 합격 또는 불합격 등으로 입학사정관의 권한을 부여하려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내년에 입학사정관으로의 역할을 하고자 하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요?
그리고 일부 대학에서는 입학사정관을 뽑을 때 대학교육협의회 등에서 주최하는 공인? 된 교육과정 수료한 자를
우선적으로 뽑겠다고 하는데 한국입학사정관협회의 전문과정을 수료하면 어떻게 되는 것인지요?
정중히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네,,저도 이 점이 궁금했습니다. 저랑 똑같은 고민은 하시는군요,,,
막상 준비하려고 보니 기회가 없더라고요 ㅠㅠ
정보 얻을 곳도 별로 없고요.
얼른 정회원이 되서 자료를 공유 받고 싶습니다^^
저도 무지 궁금한데,,,, 대학측에서 별도로 공고를 내서 사정관을 모집하는건가요?
본 회는 입학사정관들이 입사평가를 위한 모임에서 출발되었고 입학사정관- 수시전형평가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
공교육중심의 창의적 인재를 대학에서 선발하기 위한 정보마당입니다. 본회원에 한하여 입학사정평가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입학사정관 형성과정은 본 회만이 회원에 한하여 진행하는 과정입니다.
본 과정은 공교육중심의 학생생활기롭부 9개항목을 평가하는 6개 평가방법에 대한 정보와 자기소개서를 평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합니다. 교육은 회원의 신청이 있을 때 기준으로 진행하며 소수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