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홍천군이 전국 최초로 개최하는 제1회 홍천강 견지낚시대회가 내달 7일 팔봉산 일대에서 열리는 가운데 신청자가 1000명이상 몰리는 등 인기를 끌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갖춘 견지낚시축제로 확대, 개최된다.
홍천군과 한국견지낚시협회가 주관하는 제1회 홍천강견지낚시대회는 홍천군 서면 팔봉리 팔봉산일대 홍천강에서 열릴 예정으로 참가자들 모집한 결과, 27일 현재 참가비 1만원을 낸 신청자가 1100명이 넘어선 것으로 밝혀져 견지낚시대회 참가자는 2000명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홍천군과 견지낚시협회는 28일 오후 2시 군청대회의실에서 견지낚시대회 실무회의를 열고 족대로 고기잡기, 어린이 견지낚시 교실 등 다양한 체험행사 외에도 가족단위의 참가를 위해 가족대항 물풍선 던지기, 어름위에 오래서있기, 강가에서 가족사진찍기 등의 부대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또 옛 조상들이 한강에서 낚시잡이를 하던 낙거루 복원식도 개최하고 청정 홍천강과 견지낚시체험을 위해 홍천관광 투어와 낚시종료후 한여름밤 추억의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단순한 견지낚시대회에서 제1회 견지낚시축제로 확대키로 결정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견지낚시축제는 홍천의 살아있는 생태와 자연환경이 매년 여름 강태공과 도시인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주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재혁 kwonjh@kad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