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러 번 방문했던 고깃집을 소개해 드릴까 해요. 바로 대전 둔산동에 위치한 하남돼지집둔산점이에요. 고깃집이 거기서 거기 아니겠냐 하시겠지만 여러 면에서 하남돼지집은 장점이 많은 곳이에요.

가게 내부로 들어서면 최고의 가치를 내세우는 멘트가 벽에 쓰여 있어요. 하남돼지집의 첫 번째 자랑은 바로 한돈인증점이라는 사실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고기가 부드럽고 쫄깃하고 맛있어요.

기본적인 가게 내부예요. 주방 옆에 초벌구이 하는 곳이 있는데 주문이 많아 쉴 틈 없이 고기를 굽고 계시더라고요. 주문 뒤 초벌 해서 나오기 때문에 굽는 시간을 그리 길지 않아 금방 먹을 수 있어서 대 만족이에요.


하남돼지집의 자랑은 메뉴판에서도 만나 볼 수 있어요. 이렇게까지 자부심 넘치는 고기와 서비스라니 기대가 되네요.

세트메뉴가 있고, 단품도 있어요. 가격 대비 세트가 좋기 때문에 모둠 한 판을 주문했어요. 모둠을 먹고 부족하면 추가로 단품을 더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아요. 메뉴판 속 고기가 정말 군침이 도네요.

김치찌개도 맛있어요. 그리고 도시락 김치볶음밥은 사진과 정말 똑같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기타 부수적인 메뉴들이에요.

기본 반찬이에요. 여기서 하남돼지집둔산점의 두 번째 자랑인 명이 나물을 맛볼 수 있어요. 명이나물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나물로 쌈으로 많이 먹는데요. 다른 곳을 가면 명이나물은 추가금을 받는 곳도 있지만 하남돼지집은 마음껏 추가해 주니 정말 좋아요.

이제 슬슬 기대되는 고기 굽기의 시간이네요. 고기가 익었나, 안 익었나 살펴보며 굽느라 힘들어서 잘 못 굽는 분들에게 희소식, 하남돼지집둔산점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이거예요. 전문가의 솜씨로 노릇노릇 맛나게 구워주세요. 그래서 걱정 없이 가장 맛있는 고기를 맛볼 수 있어요.

제일 먼저 구워지는 고기는 바로 삼겹살이에요. 초벌 되어 나온 상태라 그릴 자국이 선명하네요. 숙련된 솜씨로 잘라서 구워주시는데 이게 또 보는 즐거움도 크네요.

다음은 가브리살이에요. 가브리살은 예전에 먹었을 때도 느꼈지만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에요. 이것도 역시 초벌구이 되어서 나왔어요.

목살이에요. 목살은 퍽퍽해서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지만 하남돼지집 목살은 부드럽고 씹는 맛이 매우 좋아요.

고기들이 가지런히 예쁘게 구워지고 있어요.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시나요? 먹기 좋게 잘라서 구워줘요.

다 구운 고기는 사이좋게 올려놔주면 이때부터 먹으면 돼요. 가지런한 모습에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속담이 생각나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삼겹살의 짝꿍 상추쌈에 싸서 한입 '앙' 먹으면 꿀맛이네요.

이번에는 명이나물에 싸서 먹어 보아요. 새콤 짭조름한 명이나물이 고기 맛을 한층 더 살려주며 개운하게 먹을 수 있어요.
고기를 다 먹고 난 뒤 도시락을 먹었어요. 밥 양이 좀 적은 편이지만 반숙 계란과 김가루와 싹싹 비벼 먹는 김치볶음 도시락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 김치찌개도 별미라 고기 드시고 식사로 드시면 정말 후회 없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