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 온 메일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참여 가능하신분 이름: 소속학교: 핸폰: 메일주소 답글 남겨주세요.
김경화 선생님
오랜만에 연락드립니다.
혹시 문항 출제 관련 일 하실 수 있을지 해서 연락드렸어요... 부산대 김영민 교수님이 책임으로 하시는 연구인데, 11월 말까지 두 달간 중학교 3학년(7차 개정 교과서, 내년에 새로 나오게 되는) 과학 중 지구과학 단원 2개에 대해 문항을 집필하는 것인데요... 한 단원 당 190개 문항을 만들어야 한답니다. 저도 전화로 들은 거라 정확한 것은 잘 모르고 다시 알려 주신다고 했습니다. 선다형, OX형, 줄긋기 형, 괄호 채우기 형 등 객관식의 문항 출제라고 합니다.
출제해야 할 문항 수가 좀 많고 짧은 기간 안에 마무리해야 하는 급한 과제라서 김 선생님을 비롯해서 선생님이 잘 알고 계시는 지구과학 선생님들이 좀 참여해 주셨으면 하는데요... 여러 분이 나눠서 문항 출제하면 시간도 절약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선생님들은 문항 출제의 베테랑들이시라 기존에 쓰시던 문항 약간 변형해도 좋을 것 같구요,... 2개 단원 380개 문항을 두 달 안에 개발하는 거라서(반은 11월 초까지 개발, 나머지 반은 11월 말까지 개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한 문항당 만원이 책정되어 있고 추후 인세 차원에서 문항당 2000~3000원이 더 지급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개발 가능하신 선생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연락하시기 번거로우시면 제게 연락처(이메일 주소와 핸폰 번호)를 알려주시면 직접 연락드려 보겠습니다.
죄송하지만 월요일까지 제게 알려주실 수 있으실지요??? 김영민 교수님도 워낙 급하게 말씀하신 사항이라서요...
감사합니다.
신동희 드림
신동희 (申東熹), 부교수
이화여자대학교 과학교육과 지구과학전공
첫댓글 정상적으로 개발이 쉽지 않을 것 같은데요???
뭐 최근엔 교육과정 개발도 1년이 걸리지 않으니... 문제 380개야 1달이면 된다고 생각하는 것도...
제 생각엔 소단원을 다시 나누어 1인당 2~30개 정도로 분산유치함이 어떨지요?
요즘은 학교 시험문제도 내기 버거워서~~~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일을 나누어서 추진합니다. 개인당 20개 정도면 됩니다.
고등학교 교사도 가능하다면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정의면 / 송우고 / 011-9620-9297 / jwmman@naver.com
가능합니다. 감사...
휴직중이라 시간적 여유가 있어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011-9886-1232/ bundggi@naver.com
감사합니다. 신청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