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안경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전국 안경 관련인이 한마음이 되어 축제의 장으로 펼치는 대구국제광학전(DIOPS)은 올해로 일곱 번째 전시회가 된다.
이번 “DIOPS2008"은 전시규모와 참가업체 구성으로 볼 때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6회 DIOPS의 경우 세계 안경바이어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 속에서 예전 전시회보다 150%의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대구 엑스코(EXCO) 전관에서 성대히 개최
대구시와 한국안경산업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DIOPS 2008"은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해 그동안의 안경 관계인에 국한되었던 전시회를 지양, 온 국민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안경문화 만들기를 위해 갖가지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1층에 안광학기기, 안경렌즈 및 콘택트렌즈, 관련기자재 및 액세서리 업체, 3층은 토탈&하우스브랜드가 참가하는 국제관, 5층은 국내안경테 및 선글라스가 배치돼 국내외 최신 아이웨어 경향과 패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꾸민다.
즉 엑스코 전시장 전관에서 펼쳐지게 되는 것이다.
또 이번 7회 DIOPS에서는 알랭미끌리(alain mikli)의 수석 디자이너인 앨리슨매기(Alyson magee)가 특별초청돼 전시기간동안 특별초청강연회를 가질 예정이며, (재)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의 안경디자인ㆍ색채연구소와 일본유행색협회(Japan Fashion color Authority : JAFKA)의 공동주관으로 ‘2008~2009 안경컬러 트랜드 포케스트(예측색 발표)’를 펼친다.
해외 바이어 활발한 수주 및 외국 업체 다수 참가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는 이번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KOTRA(한국무역협회)와 지난해 5월 해외 바이어 유치에 관한 협약을 맺었다.
한국안경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이탈리아 MIDO, 7월의 중국 온주 WOF, 10월 일본 동경의 IOFT, 프랑스 파리 SILMO, 11월의 홍콩 OPTICAL FAIR에 홍보 부스를 마련, 대대적인 바이어 유치활동을 펼친 결과, 50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이번 전시회에 참관의사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DIOPS 사무국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의 비즈니스 활동을 돕기 위해 숙박, 교통, 통역, 각종 기자재를 지원키로 해 활발한 수주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알랭미끌리(alain mikli)社 수석디자이너 ‘앨리슨 매기(Alyson magee)' 특별초청강연
DIOPS사무국은 제7회 대구국제광학전(DIOPS2008)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알랭미끌리 아이웨어의 수석디자이너인 앨리슨 매기(Alyson magee)를 초청, 디옵스 기간중에 특별초청강연회를 연다.
아이웨어의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세계적 아이웨어 디자이너로 인정받는 앨리슨 매기는 패턴과 컬러의 미묘한 표현과 보석을 조각하듯 프레임의 세세한 디테일까지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아이웨어 디자인을 절묘하게 표현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 알랭미끌리의 한국인 디자이너인 강준모씨도 초청강연회를 연다. 강준모씨는 현재 알랭미끌리의 한국인 디자이너로서 현재까지 다양한 인체공학적인 제품을 디자인하며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는 아이웨어뿐만 아니라 핸드폰, TV, 비디오, 오디오 등이 가전제품, 코스메틱 제품을 디자인하며 폭넓은 디자인의 세계를 펼쳐 디자이너로서의 면모를 세계에 알린바 있다.
세계유명 하우스 브랜드 총집합
각종세미나와 부대이벤트 행사외에 DIOPS2008에는 또 다른 볼거리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대구국제광학전에서 소개될 3층 국제관은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진 유명 하우스부터 지방에서는 좀처럼 접해 볼 수 없었던 특별하우스브랜드까지 (주)쎄드인터내셔널, 한독광학, 마루ITC, M2ITC, 케이엠코퍼레이션, K&C KOREA, 베이스커브코리아, Zio안경, office W 등 공동으로 'The Blue'라는 하우스브랜드 빌리지관을 개관, 전시 참관인들에게 특색있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할 예정으로 전시 참관자들에게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쎄드인터내셔널의 Hoffman horn, Markus, Spivvy, Sama, (주)한독광학은 AXEL S, BIS&CURIOUS, Linda Farrow Vintage, 마루ITC는 Less than Human, M2ITC는 BEAUSOLEIL, BJ CLASSIC, ORGREEN, 케이엠코퍼레이션은 INFINITY, K&C KOREA는 ic!berlin, 베이스커브코리아는 Converse, john varvatos, Z io는 DEROME BRENNER, BLAZE 그리고 office W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국왕실의 대표귀족안경이었던 OLIVER GOLDSMITH 등을 선보일 예정으로 승화된 보석같은 아이웨어들이 한자리에 펼쳐진다.
푸마, 크리스찬로스, 드레스코드, 샤르망 등 유명 아이웨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안경그룹인 일본 샤르망(Charmant) 그룹또한 이번“제7회 대구국제광학전(DIOPS 2008)”에 참가한다.
샤르망그룹은 이번 전시회장에서 2008년 아이웨어 신상품 컬렉션을 펼칠 예정으로 올해의 샤르망 선글라스와 안경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전시회 참관인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창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