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차 아레나 충격적인 결과입니다. top100에 대한 결과로 측정입니다.
SS티어
바리 (83명)
나리 (73명)
마리나 (72명)
s티어
비슈 (25명)
유진 (13명)
비앙카 (13명) (하지만 성능에 비해 환경이 안 좋아 점차 하락세가 예상)
A티어
란 (6명)
티니아 (5명)
루피나 (3명)
정보부족
아에바 (4명)
아라벨 (2명)
캐서린 (1명)
http://cafe.daum.net/GuardianTales/AgPt/2577 이건 9월 2주차 아레나 결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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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 이번주 맵 스타디움은 각 모서리 근처 ㄱ자 벽이 있어서 벽을 관통 못 하는 스킬과 평타를
가진 영웅들이 많이 불리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특히 제가 다이아1을 가면서 느낀바로는 확실히 벽이 없던 저번 주 아레나 보다는 마리나로 바리 상대하기가 비교적 쉬웠고 (이긴다곤 안 했음)
특히 나리와 바리의 싸움에서 서로 벽을 끼고 싸우면서 스킬이 아닌 평타기반의 싸움이 되고 그로 인하여 나리는 치고 빠지기가 가능하지만 바리는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나리가 바리보다 약간의 우세를 가진다는 느낌까지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벽이 생기면서 마리나가 바리를 상대로는 벽이 없을 때 보다는 수월하나, 비슈가 마리나 상대로는 오히려 벽이 있으면 상대하기 힘들고 거기에 비앙카의 픽률까지 오르며 비슈는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리의 급떡상으로 인하여 유진의 픽률 역시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 비앙카의 픽률 성장세를 집중해서 봐야합니다. 저번주에 비하여 크게 픽률이 증가하여 유진과 동일한 픽률을
보였습니다.
※ 아에바의 등장은 가슴 깊이 뜨거운 무언가가 느껴집니다. 병원가보겠습니다.
※ 순수 무덱으로 5위까지 가신 분이 있습니다. 무덱이 저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으나,
그것보다는 암속성이 너무 약해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타디움 맵 평가
1.마리나 (스킬이 벽에 막히는 스킬이 아니여서 이번 맵에서는 스킬을 피하고 스킬을 맞히기 쉽다.)
vs바리: 60:40 으로 불리 (하지만 60:40은 바리vs마리나치고는 격차가 없는 수준입니다.)
vs나리: 55:45 으로 불리 (이번 맵은 나리가 매우 강세를 보였습니다. 손싸움 되겠습니다.)
vs비슈: 95:5 로 유리 ( 벽까지 있어서 지기가 힘듭니다.)
vs유진: 60:40 으로 유리 ( 가운데 상자 까지 벽이 은근히 많아서 유진이 컨트롤하기 힘듭니다. 손싸움이지만
비교적 컨트롤이 유리하여 유리합니다.)
2.바리 (비슈가 급격히 줄어들어 비교적 상성없이 싸웠습니다. 비슈말곤 원래 상성이 그닥 없습니다.)
vs나리: 50:50 으로 ?? ( 바리는 나리 평타를 피하기 힘들지만 나리는 치고빠지기가 가능합니다. 다만 신속탄은 그런거 없습니다 ^^ 50:50은 신속탄 쏘냐마냐 50입니다. ....운싸움?)
vs비슈 : 70:30 으로 불리 ( 비슈는 벽에 잘 막힙니다, 하지만 벽이 있어도 스킬을 피하긴 힘들며 벽에 스킬이 막히는 건 바리도 마찬가지이므로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
vs유진 : 50:50 (특히 이번 맵에서는 손싸움이 더더욱 중요했습니다. 유진이 좀 더 유리한 감이 있지만, 사실 많이 못 만나서 모르겠습니다 ^^ -> 나리의 급격한 픽률 상승으로 유진이 힘들어 졌습니다.)
3.나리 ( 이번 맵은 나리의 맵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플레이가 너무나도 유연하며 벽을 활용하기 쉬운 영웅으로
개인적으로 이번 아레나 최고의 영웅입니다. )
vs비슈: 60:40 으로 유리? ( 사실 손싸움이지만 스킬은 비슈가 오히려 더 맞히기 쉽습니다. 그러나 나리가 유연하게 무빙평타를 할 때, 비슈의 평캔무빙은 덜 유연한 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0:50이 더 맞는거 같지만 이번 맵이 나리가 너무 좋은 환경임은 사실입니다. )
vs유진: 80:20 으로 유리 ( 유진은 피하기도 마땅치 않은 맵에 스킬을 맞히기도 어려운 구조여서 힘듭니다.)
4. 비앙카: 저는 이번 아레나를 1370점으로 300등 언저리로 끝냈는데, 한번을 못 만난건 아마 비앙카 자체가
워낙 성능이 의심스러운 부분이 한 두가지가 아니고, 그렇다보니 초고자본이 아닌 이상은 재화를 쏟기 어렵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나온지 2주차가 되자마자 유진과 동일한 픽률을 보였으며 픽률6위까지
오른 것을 보아 (특히 바리를 83명이 사용하며 쓰기 힘든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좋은 영웅이 아닐까 하는 예측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쓰지 않겠습니다.) 만난 적이 있어야 상성이 어떻해되나 파악할텐데, 무슨 단 한사람도 못 만났습니다. 비앙카 많이 써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바리유저입니다)
첫댓글 팁:루피나 사용하시는분들은 대다수 근거리3인조합으로 시너지를 맞추니까
본인이 소과금인데 바리만 풀초이다? 루피나쓰는거아닙니다.
사실 바리랑 루피나가 같이 안쓰이는 이유는 루피나 근덱에 더 어울려서도 있지만 루피나 스킬이 맞히기 엄청 어려워서 바리의 파티시너지를 받기 힘든 이유도 있습니다. 원거리버프랑은 당연히 같이 쓰면 안되고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다1 간신히 유지하는 사람의 뻘글이라서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많은데, 엄근진하게 안보고 재미로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다1 간신히 주차인데 상성에서 몇가지 생각이 맞지 않는점은 있으나 정말 체계적으로 분석 잘하신 것 같습니다. 고생하셨네요 도움 많이 됐습니다.
앞으로도 글 쓸텐데 생각이 크게 안맞는 부분있으면 의견 나눠주시면 겸허히 받아드리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재밌게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얼추 맞는 듯
비앙카의 성능은 증명된거 같음. 솔직히 수덱 짤거아니면 마리나 있는데 굳이 비앙카 키우진 않음. 키우는 사람도 적은데 in100에 이 정도있으면 성능은 확실한거라 봄.
사실 저는 아직도 확신이... ㅋㅋ 안가네요 아 진짜 흔하게 만나는 풀초바리처럼 풀초비앙카 한번 만나서 체감해보고 싶은데 ㅠㅠ 뭔가 좋다 말하기 애매하네요 경험이 없어서 ㅠㅠㅠ
픽률로 티어를 정한다는게 맞으면서도 틀린부분이 있는듯. 라피스의 경우 벽뚫에 근접중 가장 긴 사거리 갖고 있는 녀석인데. 구리다는 인식+굳이 이녀석까지 키울 재화가 없다+나리한테 쳐맞음+못생긴 일러 때문에 안쓰는게 아닌지.
다만 이번 아레나맵은 나리가 강세여서 빛속성인 라피스를 조커픽으로 쓰기 힘들었다는 차이정도는 있겠네요 이번주 맵은 라피스가 기대됩니다. 예상대로라면 이번주 맵은 나리가 약세를 보이거든요
그리고 암속이 약해서 무속덱이 나온게 아니라. 100명중 무속덱 3파티 잡을려고 아라벨을 쓰지는 않을것. 아레나는 바마나리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라벨을 쓸 이유가 없음. 루피나는 근접덱 파티벞 담당인듯하고
그걸 약한거라고 표현한거에요~ 비슈의 체용 이유가 명확한거와 마찬가지죠!! 마리나라는 극카운터가 있지만 비슈가 나오는거처럼 암속성도 나리를 카운터 치기 위하여 픽을 할 수있을 정도의 힘은 있어야한다 생각해요 비슈정도의 꾸준한 픽을 받을 수있는 암속성이 나오면 속성덱이 나오기는 힘들겁니다.
ss티어:나리바리마리나
카운터:??비슈바리 이렇게 생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비슈는 파티벞이 체력40%이기 때문에 범용성이 있음. 근데 아라벨은 암속증이기 때문에 넣을 이유가 없는거임 암속덱으로 맞출거 아니면. 이건 약한게 아니라 파티벞때문에 채용이 안된거
아에바가 아레나에 등장하는 이유와 같음. 이녀석이 따로 혼자쓰이지는 않을것. 나리가 있기때문에 쓰이는것임.
그 말씀이 맞아요!! 실제로 top100조사하면서 아라벨을 쓰기위해서 루피나를 같이쓰는 분이 2분이나 있었고 나리가 그만큼 이번 아레나에서 까다로웠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파티버프로 좋은 암영웅은 루피나정도로 보지만 루피나조차 근딜덱에서만 쓸 수있는데 나리바리가 잘 채용되는 현시점 쓰기힘들죠.
무덱으로 암속만나면 심하게 답이 없는건 해본사람만이 암. 아라벨이 벽뚫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딜하나는 확실하게 박힘
어째거나 매번 아레나 픽률조사해서 감사
저도 좋은 의견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앙카 들고있는 in100입니다.
비앙카 시운전 이틀하고 in100 떨어질뻔한거 마리나 기용으로 겨우 붙잡았습니다.
비앙카의 문제점은 캐릭터 자체에 있는게 아니라, 파티버프 부재와 카운터 부재가 큽니다.
마리나 대체제로 쓰다보니 파티 전체 체력 감소로 인해 나리 vs 나리 // 바리 vs 바리 동 캐릭터 대전에서 패배 확률이 늘어나고
비앙카 자체가 바리에게 취약한데, 바리의 픽률은 지난번보다 늘어난 부분도 한몫 합니다.
게다가 나리가 1티어로 부상함으로써 비슈 픽률이 줄어들었는데, 이에 따라 비앙카의 존재감을 지우는데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비앙카 자체 성능만 따지자면, 비라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와 상대 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건데
낮은 체력으로 인해 혼자서 2킬까지는 불가능하며, 다음 타자로 나오는 나리 / 바리는 상대편보다 약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즉 성능 자체는 충분히 s티어이지만 파티시너지를 맞추기 애매하며 바리지배적인 환경과 비슈몰락적인환경이 티어를 깎아먹는다는 거죠??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넹 요약 되게 잘하시네용..
아마 유진과 같이 10명이 넘는 사람이 쓴 이유는 확실하지는 않아도
새로운 캐릭터기 때문에, 저처럼 시운전을 해보거나 기모았다가 신규 캐릭에 몰빵한 사람도 있지 않나 싶네요. 그 외에, 외부 환경을 너무 많이 따지기 때문에 지금 상황에서는 1티어급은 못올라갈 캐릭이 아닐까 싶어요
!!!! 빨리 티어를 끌어 내려야겠어요!! 저도 아무리 생각해봐도 성능 둘째치고 환경이 너무 안좋은데 픽률보고 개사기인가? 이렇게 생각했는데 신케버프군요 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