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자에 지나국이 우리나라를 동남아민족으로 만들기로 작정했나봅니다. 우리 인종은 물론 말과 풍속까지 동남아에 연결하려고 민관합동으로 발악을 하고 있습니다. 동북공정이 그렇고 유투브 지나인들의 한국인 동남아 만들기 동영상들..
이런데 어떤 우리나라 중국어 교수가 나, 너란 말이 중국어에서 온거라고 짱개들에 맞장구를 쳐주는 논문을 냈나봅니다. 어처구니가 없어서...나, 너의 유래를 설명하려면 무지 깁니다.
그래서 중국어에서 우리말이 유래한 거이 아니라 중국어가 우리말을 포함한 우랄 알타이의 영향을 받은 예를 하나 써봅니다.
=================
한자를 한족이 다 만들었다는 오해가 너무 많습니다. 사실은 다른 민족의 언어에 기원하는 한자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모르고 우리 말이 우랄 알타이어의 영향을 많이 받은 지나어에서 왔다는 학자가 나오기까지 할 정도로 웃기는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동북공정을 도와주는군요...혈통도 혼혈로 붕괴시키더니 언어까지 붕괴시키고 있습니다.
현대 중국어는 만주족의 중국어인 만다린을 기초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현대 중국어 자체가 알타이를 포함한 만주족의 중국어이거늘..
우랄 알타이어를 기초로 한 한자 중에
계집 녀가 아주 대표적인 겁니다.
우리말로 여자란 말은 가시내(가시나이), 누쟁이, 에미나이...가 있습니다. 뒤에 나이가 들어가는군요! 누이라는 여성 관련 단어와 위 누쟁이를 보면 누라는 단어도 여자를 가리키는 말!
사미어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 XX나이 입니다. 역시 나이가 뒤에 들어감. 핀란드어는 나이넨, 에스토니아어는 나이네, 역시 나이라는 발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어는 nő입니다. 이거는 계집 녀와 발음이 비슷하죠 참고로 우리말 누이의 고어는 누버인데 헝가리어는 nőver입니다.
우랄 알타이어 말고도 우랄 알타이와 붙어있는 스웨덴은 나이와 비슷한 나가 크빈이라는 말 뒤에 붙어 있습니다. kvinna, 노르웨이어는 kvinne인데 이것도 비슷...
우리말 여자의 옛말은 '나이' 계통이 아니라 '가' 계통입니다. 훈몽자회에 '女 갓녀' 라고 되어 있습니다. <ㄱ·△>이 순서대로 아래방향으로 쓰여 있지요. 대충 'GAZ' 정도로 발음할 수 있는 말인데, 이것이 변화를 거쳐서 '계집'과 '가스나' 두 가지로 변합니다. 계집과 가스나는 어원이 같습니다.
ㅎㅎㅎ 가즈.... 기지배 가스나...가즈..이거는 알타이어입니다. 위그루어로 딸이란 뜻의 단어가 바로 키지입니다. 아마 찾아보면 알타이어 여기 저기서 잔뜩 발견될겁니다. 나이는 우랄어고... 우리나라는 고인돌 90여퍼센트가 있는 나라답게 우랄어 알타이어 유럽어 다 있어요. 아마 우리민족이 생성된 시기가 우랄어 알타이어 북유럽어가 하나일 때와 가까운 모양. 우리는 오래된 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