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예고 되었던 HSC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 채용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채용은 곧 있을 싱가포르 노선 신규취항 확정, 미국 LA노선 취항계획 시기에 맞춰 공고를 발표했습니다. 신규취항에 앞서 모든 절차들이 딜레이 없이 신속히 진행될 예정으로 신입승무원은 7월, 경력직은 8월을 입사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토익,토스,오픽성적은 지난 채용과 동일한 어학 점수를 요구 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LA등 국제선에 탑승될 예정인 만큼 기본적인 어학실력은 평가한다고 보면 되겠으며, 우수자는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기입되어 있습니다. 외항사는 아니라해도 능숙한 외국어 실력자도 팀에 1,2명씩은 포함 될 필요가 있기에 타항공사와 조금은 다른점이 우대사항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되며, 영어권 국가들 취항이 계획되어 있으므로 제2외국어 능력에 관한 사항은 제외 되어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점차 안전에 대한 부분이 부곽되고 있기에 간호관련 자격증은 우대 될수 있다고 합니다. 전공은 불문이고 비전공 합격자가 가장 비율이 높겠지만 앞으론 항공관련과보다 간호학전공이 승무원 되기 유리한 시대가 다시 도래되고 있다고 봐도 될까요? 참고로 최초승무원은 간호사가 역할을 담당했었습니다.
※홍대 윙스카이 합격자 전공 비율 : 비전공 80%이상
■ 공통사항 - 병역 필 또는 면제자 - 교정시력 1.0 이상 - 수영 가능자 - 암리치 212cm 이상 (임원진 면접 전형시 안내 후 측정) - 기타 객실승무 업무수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키 제한은 공지되어 있지 않고, 암리치는 신발을 벋고 까치발을 허용하므로 212cm는 타항공사 대비 높은 높이는 아닌거 같습니다. 교정시력은 렌즈 및 안경을 착용한 후 시력을 말합니다.
■ 전형 절차 서류전형 → 실무진 면접 → 임원진 면접 → 채용 건강검진 → 최종 합격 서류전형 합격 발표 : 2022년 6월 16일(목) 예정 실무진 면접 일정 : 2022년 6월 20일(월) ~ 6월 24일(금) 예정
1기 에어프레미아 승무원 채용의 경우 채용이 뜸했던 코로나 시국(2020년)에 발표를 했었고 당시 신입채용만 8천 여명이 지원한 바 있습니다. 저비용항공사는 대형항공사들과는 달리 인사과에 많은 인력이 배치되어 있진 않으므로 지원자가 많아질수록 서탈률이 높아질수 있습니다. 자소서 부터 시작해서 서류에 꼼꼼히 대비된 분들 위주로 면접 볼 기회를 얻고 면접을 통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날 마감 가까운 시간은 몰리는 지원자로 에어프레미아 채용 사이트 접속장애가 예상되니 미리 지원하시는것이 안전하겠으며 첨부 서류는 zip파일로 빠짐없이 압축하신후 한번에 업로드하셔야 겠습니다.
직전 에어프레미아 승무원 채용은 신입만 8000명 이상이 지원했고 최합인원에 따라 계산해봐도 경쟁률은 최소 100:1을 넘겼었습니다. (경력직은 700명 이상 지원했었음) 높은 수치지만 과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300:1의 경쟁률을 넘겼었던 적도 있었듯 숫자에 연연하지 마시고, 그동안 땀흘려 준비하셨던만큼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