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정
후...이제 면접 끝났습니다. 이곳에 많은 분들이 후기를 남겨주셔서...저도 고마운 생각으로 이 글을 남깁니다.
참!!!! 인사과장님께서 그러셨는데, 발표는 다음주 중에 난다고 하셨습니다. 여기 취업뽀개기에 어떤 분께서 이번주 중에 난다고 하셨다고 착오 없으시길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첫면접이라 긴장 무지 많이 했었는데...끝나고 나니 약간 허무하네요. 기본적인 사항은 다른 님들이 많이 올리셔서 세부적인 질문사항만 남기겠습니다. 1.임원진면접 -우리나라에는 성문법이 있다. 왜 성문법으로 제정하게 되었으며, 성문법에 편법으로 이용가능한 경우가 있다면 이를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가? -북한과 통일이 된다면, 법을 제정하게 될경우 어떤방식으로 해야할 것인가?
전체적으로 묻는 질문사항이었으며, 개별적으로 묻는 질문은 거의 없었습니다.
2.실무진면접--역시...어렵습니다. -수급인과 도급인 사이에서 건물을 완공했는데 상대방이 금액을 지불하지 않을경우 어떠한 법절차가 필요한가? 아는대로 모두 설명해 보시오. -민사소송법에는 부인과 항변이라는 개념이 있다. 이둘의 의미와 관계에 대해서 설명해 보시오. -이상이 통일적인 질문사항이었구요.. 개별적인 질문으로는...어떤 과목을 가장 선호하냐고 물어본 다음에 그에 해당한 과목의 범주에서 질문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형법이 좋다고 하니깐, 점유이탈물횡령죄에 대해서 물어봤었습니다.
3.집단토론--인사과장님의 편안한 눈빛~짱입니다~ 토론주제를 논의해서 자율로 정하게 한 후에...진행됩니다. 일정한 사회자는 따로 없었구요, 인사과장님은 절대로 관여하지 않고 참관만 합니다. 편안하게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고 상대방의 의사발언을 잘 들으면 될것같았습니다.
같은 조였던 우리 "ㅎ"으로 시작하는 분들..ㅋㅋ 건승하셔서 같이 꼭 기쁜자리에서 만났으면 합니다. 그리고 오늘이 면접 마지막 날이었는데 대우건설 관계자 여러분들도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