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1월 6일~ 12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1/06) 사도행전 16:31 그들이 말하였습니다. '주 예수님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당신도 당신의 집도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해설: 빌립보라는 도시에서 바울과 실라가 어느 여종에게 들린 귀신을 쫓아냈다가 감옥에 갇혔습니다. 감옥에서 바울과 실라는 원망하지 않고 기도와 찬양을 드렸습니다. 지진이 일어나 감옥 문이 열렸고 죄수들이 다 도망간 줄 안 간수는 처형이 두려워 자살하려 했습니다. 바울이 간수를 말렸고 예수님을 믿도록 권했습니다. 놀랍게도 예수님을 믿고 그와 그의 집 식구들이 구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힘들 때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기도: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1/07) 요한복음 11:25 예수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나를 믿는 사람은 설령 죽을지라도 살 것이며, 살아서 나를 믿는 모든 사람은 영원히 죽지 않을 것이다. 너는 이것을 믿느냐?"
해설: 마르다의 오빠 나사로가 죽었습니다. 예수님이 방문하였고 마르다가 예수님을 맞이했습니다. 예수님께서 마르다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예수님을 믿어야 하는 이유를 말씀하십니다. 우리도 이것을 믿습니까?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1/08) 요한복음 8:58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나는 아브라함이 태어나기 전부터 있었다.”
해설: 예수님은 사람으로 태어나셨지만 태초부터 하나님과 함께 계셨던 분이십니다. 우리는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삼위 하나님의 아들로서 존재하셨던 분이십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께서 선택한 그들의 조상인 아브라함을 가장 위대한 사람으로 여기는데 예수님은 아브라함이 태어나기 전부터 계신 하나님 됨을 알게 하셨습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1/09) 사도행전 2:4 그리고 모두가 성령으로 충만하게 되었고 성령이 그들에게 말하게 해 주셔서 그들은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해설: 예수께서 승천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받고 증인이 되어 증언하도록 했습니다. 그들이 다 같이 모여 기도하면서 성령을 기다렸는데, 성령이 그들에게 충만하게 되어 여러 나라 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각 나라 언어로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도 성령의 은혜로 예수의 부활을 증언하게 해 달라고 기도합시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1/10)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들이다. 그 사람이 내 안에, 내가 그 사람 안에 거하면 많은 열매를 맺는다.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해설: 나는 예수님 안에 살고 있습니까? 아니면 예수님께서 내 안에 살고 있습니까? 이것을 반드시 믿고 느끼고 인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어떤 것도 결실을 얻지 못합니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1/11) 사도행전 2:41 그의 말씀을 받아들인 사람들이 세례를 받았고 이 날 약 삼천 명의 영혼(생명)들이 그 안에 더해졌다.
해설: 성령의 은혜를 받은 베드로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해 설교를 했고 이 말을 받아들인 사람들이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 수가 약 3천 명 정도였고 그들은 생명을 얻게 되었고 제자들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예루살렘 다문화교회 공동체가 되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해외 거주 유대인 동포와 외국인들이었습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성령의 큰 은혜가 넘치고 예수님의 부활을 증언하여 예수님을 믿고 생명을 얻은 사람들로 넘치게 해 주세요. 날로 부흥하며 은혜가 넘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1/12) 잠언 22:6 청소년들에게 입을 열어 그의 길을 가르치라, 그가 나이가 들어도 그 길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해설: 솔로몬은 우리에게 청소년들(0~20세)들을 훈육하도록 말합니다. 그의 길을 잘 가르치면 그가 나이가 들어도 그가 잘 못된 길로 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교육은 인생을 가르치는 것이어야 합니다. 공부를 잘 하는 것보다 인생의 지혜와 바른 길을 선택하여 나아가는 방법들을 가르쳐 올바른 인생의 길을 가도록 해야 합니다.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