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청구cng자동차 박만규 입니다
드디어 알페온CNG개조 완성 했네요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CNG개조 역사의 한획을 긋게 되었습니다
2010년 알페온이 처음 출시되면서 지금까지 가스차로 개조가 불가능 했습니다
처음부터 우리에겐 생소한 GDI엔진을 탑제하고 출시가 되었습니다
2010년엔 GDI엔진이 무언지 많이 생소했는데 현대자동차에서 2011년부터 생산된
제네시스나 신형에쿠스 아반떼MD에 GDI엔진을 탑제하면서 GDI엔진이 있구나 라고
알게 되었습니다 GDI엔진은 어렵게 생각할건 없네요
먼저 디젤엔진에 커먼레일 엔진이 휘발유 엔진에 GDI엔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국산 차종은 먼저 GDI엔진에 가스차로 개조를 많이 했지만 알페온은 GM엔진이라
이번에 처음으로 CNG차로 개조를 해봤습니다
이번 개조차량은 알페온3.0GDI엔진 입니다
먼저 알페온 전기 배선 작업부터 해~~보이시다 처음 개조해보는 알페온이라 많이 긴장도 됩니다
먼저 범용으로 사용할수있는 GDI ECU 배선 작업부터 해봅니다
GDI고압 펌퍼네요 국산차량은 보통 밸브카바쪽에 고압펌퍼가 장착되었는데 이녀석은 좀 다릅니다
처음 개조하는 차종이라 개조용 부품 위치 선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네요
CNG레귤레이트 위치 잡아서 올렸습니다
가스 인젝트 노즐을 심어야 하는데 먼저 써지탱크 내려서 공간 찿아봅니다
써지탱크와 인넷트 중간에 뭔가가 분리가 됩니다 인넷트라고 칭하기엔 약간 뭐하네요
가스 인젝트 연료 공급 노즐 작업 해봅니다
CNG인젝트 노즐 작업 완료 했네요
알페온3.0 CNG개조 했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차종입니다
이번에 알페온3.0CNG개조 완성한 기념으로 저도 체어맨에서 알페온으로 넘어갈까 합니다
알페온 앰블렘은 체어맨 앰블램을 꺼꾸로 장착한것 같습니다..ㅎㅎ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간략하게 정리된 알페온 엔진룸입니다
정중앙에 CNG인젝트가 설치 되었습니다
그냥 보기엔 엔진룸 공간이 CNG개조용 부품을 설치할 공간이 많아 보이는데
설치할려고 보면 공간이 영안나옵니다
CNG레귤레이트가 올라간 상태네요
GDI엔진용 CNG ECU도 자리를 잘 잡았구요
휘발유와 CNG구동 상태를 확인할수있는 디스플레이 입니다
CNG용기는 106리터 용기를 올렸습니다 106리터라 아쉽기는 하지만 트렁크 공간의 한계입니다
트렁크 폭이좁아서 106리를 올렸지만 트렁크여유 공간은 매우 좋습니다
트렁크 여유공간이 무려 58cm가 나옵니다 대박입니다
좌.우 스피크는 살렸지만 공기청정기는 살리질 못했습니다..ㅠㅠ
알페온3.0CNG개조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계속해서 지지해주신 차주분께 감사드립니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여러번 있었는데 이놈의 자존심도 한몫했구요
어떻던 결과가 좋게 나와주어서 그동안 고생한 보람이 있었네요
알페온 CNG개조를 완성했으니 알페온은 LPG개조도 가능합니다
아쉬운점은 아직은 알페온은 3.0엔진만 LPG.CNG개조 가능합니다
알페온 2.4에 또다시 도전해야 하는 과제가 남았네요..
대한민국 국가대표 cng개조사 청구자동차 공업사
주 소 |
대구광역시 서구 중리동 292-15 (청구자동차 공업사) 서대구IC 내려서 5분거리...... |
하 는 일 |
CNG개조.LPG개조.LPG/CNG차량수리전문. |
연 락 처 |
010-4000-2727(박만규), 053-561-1101, FAX 053-561-1211 |
청구CNG카페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