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사회사업 1일차는 구슬팀과의 만남에서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구슬 팀 중에 영란이와 유진이는 율동팀으로 먼저 수련관에 와 있고, 저와 선옥이 그리고 지훈 형님과 혜지는 군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만나 함께 수련관에 같이 오게 되었습니다.
오게 되면서 지훈형님이 저희와 미리 와있는 영란이와 유진이를 위해, 김밥과 떡복이를 사오셨고 그리하여 수련관에서 다 같이 맛있게 먹게 되어서 정말 감사했었습니다.
점심을 먹은 후 포옹인사 시간을 통해 요번 합동연수에 참여한 다양한 농활팀과 복지관 실습생들과 인사를 나누었고, 요번에 같은 대학 같은 동기인 광할 농촌 사회팀에서 활동을 한 은혜를 만나 더욱 뜻깊은 시간 이였습니다.
포옹 인사 후에는 강당으로 이동해 한덕연 선생님의 특별 슈퍼비전을 강의를 받았습니다. 특별 슈퍼비전의 내용은 “사회복지사가 취업을 하려면“이란 주제로 지식 정보 기술 인맥 그리고 구직에 대한 강의를 받았습니다.
많은 내용들이 좋은 말씀으로 제 가슴속에 와 다았지만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과 구절은 바로 지식에 관한 내용과 프로그램 기획 동아리 활동을 하라는 내용 이였습니다. 한덕연 선생님이 말한 지식에 관한 내용에서 최신 논문10편과 전문도서에 2권을 읽으라는 내용은 저와 진로지도 상담을 했던 최희철 교수님께서도 강조한 내용이었습니다. 그리하여 요번 방학에 구슬 팀 사회사업을 끝내고 시도를 해볼려고 했는데, 이 내용을 요번 슈퍼비전에서도 들으니 남다르게 더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기획 동아리 활동을 해보라는 내용은 참 와다 았던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씨밀레라는 사회복지 대학생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여러 가지 공모사업을 위해 직접 프로포절을 써본적도 있고, 여름 캠프를 직접 기획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보고 배우고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프로그램 계획이 힘들다면 습작을 하면서 기획 동아리 활동을 하라는 한덕연 선생님의 말씀은, 요번 슈퍼비전을 듣는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줄 것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슈퍼비전을 받으면서 감사했던 것은 mc용 선생님과의 복지노래를 같이 불러 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었습니다. 이 노래를 부르면서 힘들었던 심신과 육체가 즐거웠고, 또한 우리 구슬팀의 영란이와 유진이가 앞에서 율동을 하면서 더욱더 즐거운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슈퍼비전이 끝난 후 저녁을 먹으면서 정말 감사한 일들이 많았습니다, 먼저 우리 구슬팀의 부모님들에게 감사했었습니다. 다들 나눠 먹으라면서 맛있는 반찬을 싸주시고 넉넉히 싸주셧기에 정말 맛있게 저녁을 먹을 수 있던 하루였습니다. 또한 저희가 쌀을 안 가져 와서 밥을 못 먹을 상황에, 옆방 광활팀과 곡성팀이 밥을 나눠 주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화평이 부모님께서 우리에게 쌀과 간식 그리고 식빵 등을 가져다 주어 정말 감사했었습니다.
밥을 먹은 후 기관 OT를 하면서 김세진 선생님과 우리 향후 일정과, 우리가 조심해야 할 점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은 후 수련관 근처 공원을 산책한 후 감사평가 시간을 가진후에 24일 1일차 하루를 마감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개인적으로 감사한 일은 선옥이와 유진이에 대해서 감사했었습니다, 선옥이 같은 경우는 제가 목걸이 인식표가 없어서 인식표를 하나만 가져다 달라고 부탁을 하였는데, 선옥이가 흔쾌히 좋은 인식표를 가져다주어 감사했었습니다. 그리고 유진이는 아까 감사평가 시간에 말을 못했는데 ,지난 금 토 일 유진이와 얘기를 하면서 짐을 싸면서 심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실제 짐을 싸는데도 많은 조언을 해주어, 오늘 캐리어 하나로 모든 짐을 완료하게 되었기에 유진이에게도 개인적으로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6월 24일 1일차 - 김승호.hwp
첫댓글 승호야~ 오늘 음료수 대접해 줘서 정말 고마워 ^^
이번에 한덕연 선생님의 강연 들으면서 나도 '기술' 부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이 들었어.
많이 해 보면 더욱 잘 할 수 있는 부분이니 만큼 이번에 복지관 사회사업 활동 중에도 틈틈히 해 보면 좋겠다.
(나도 끼워줘 ^^)
오늘 하루도 즐겁고 재미있었어. 내일도 같이 힘내서 으쌰으쌰! 화이팅~^^
승호오빠와 대전 면접이후 다시 만나 활동을 하게되어 기뻤습니다.! 첫 시작. 좋았던 하루였습니다. 많이 도와주어 고마워요.
미처 준비하지 못하였던 준비물을 부탁드리자 흔쾌히 수락해준 승호오빠. 덕분에 여름방학 사회사업 합동연수동안 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시원한 음료수 너무잘먹었어요 오빠~
그리고 강의중에 프로포절에 대해서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프로포절경험이 있으시니까 많이 물어보겠습니다~
있었던 일들에 대해 잘 정리한거 같아 보기에도 좋다. 나도 본받아 써야겠다. 강의 들은 부분에 대해서는 나도 실천으로 옮겨 나중에 실행한 부분에 대해서도 나누면 좋을거같아.
프로포절 부분에 관심이 많이가요!!많이 물어볼게요 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