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幸福研究所 TEL. +82-70-8845-8849 FAX. +82-2-418-3093 メール : kisetue75@naver.com ブログ : http://ameblo.jp/happy4couple/ ホームページ:http://www.affairtherapy.jp |
깨달음을 가진 남편에게는 가르치려 하지 말라(027)
외도를 한 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깨달고 용서를 구한다면, 아내는 남편의 잘못에 대해서 가르치려 하지 말고, 다양한 정보를 통하여 남편의 잘못이 무엇인지 알리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외도상담을 하면서 외도전문가인 필자가 제시를 한 과제와 방법이 아니었음에도 아내가 남편에게 “자신의 잘못을 알기는 하냐?”면서 남편이 잘못한 것에대하여 하나씩 상기를 시키면서 가르치고, 카페(블러그)나 도서(책)에 나와 있는 글이나 외도상담전문가의 칼럼 등을 읽으라고 하면서 남편에게 많은 정보를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당당하게 말하는 경우가 있다. 이에 대하여 외도상담전문가인 필자는 이를 하지 말라고 조언을 한다.
왜냐하면 깨달음을 갖게 된 남편은 이미 자신의 잘못이 무엇인지 깨달았는데, 이 깨달음은 단순하게 잘못을 아는 것이 아니라 뼈 속 깊이 자신의 잘못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 의식적이 아니라 무의식적으로도 잘못을 알게 되므로 어떠한 말, 외도상담전문가의 지식 보다 훨씬 더 큰 사람이 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 만큼 남편에게서의 깨달음은 이미 외도를 하기 전, 외도를 할 때와 외도를 하고 난 후의 생각 등과는 전혀 다른 매우 큰 사람(삶의 이치와 가족에 대한 이치, 행복의 소중함 등 모든 삶의 가치를 알게 되는 사람)이 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상 어떠한 상담사 보다 큰 진리를 알게 된 사람이 되었다는 뜻이다. 그래서 깨달음은 외도문제해결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고, 외도문제해결의 약 80%를 차지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이미 이치와 원리를 알게 된 사람에게 잘못했다는 이유만으로 가르치려 하고, 알리려고 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일 뿐이다. 이미 가르치려는 것, 알리려는 것에 대한 의미조차 필요 없을 만큼 충분히 남편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스트레스와 상처를 깊게 주면서 아내 자신에게서 멀어지도록 하는 것 밖에 되지 않는다.
사실상 가르치고 알려주려는 아내보다 남편은 훨씬 더 많은 원리와 이치를 뼈 속 깊이 알고 있다. 그런데 자꾸 가르치려 하면 깨달음을 가진 사람으로서는 자신의 깨달음이 부질없고, 소용이 없다는 식으로 전환이 되도록 만들어서 결국 삶 전체를 완전히 바꾸려고 하면서 이혼을 정중하게 요구를 하게 되는데, 이때는 어떠한 방법으로서 되돌릴 수 없게 된다.
자신의 외도가 얼마나 잘못된 것인지에 대한 깨달음을 가진 남편에 대해서는 외도의 잘못에 대해서 가르치려하지 말고, 그 깨달음을 어떻게 활용을 하고,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함께 연구해 가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면 남편은 깨달음의 기쁨과 행복은 더욱 더 커질 것이다. 이는 외도문제해결의 궁극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따라서 외도문제해결의 과정에서 외도상담을 하는 경우에는 아내에게 되도록 외도관련 서적, 외도관련 카페(블러그), 외도관련 모임, 외도관련 정보와 자료, 외도전문가의 글 등을 읽지 말라고 권유를 한다. 이는 바로 외도를 한 남편이 깨달음을 갖게 될 경우를 대비하는 것이다.
항상 명심하자.
외도를 한 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깨닫게 되는 경우에는 절대 외도의 잘못을 가르치려하지 말아야 한다. 자칫 깨닫게 된 남편이 영원히 아내의 곁을 떠나게 되는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