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도스 너무 너무 씨크럽습니다.
타차종 타다가 크레도스 오신분들 적응 안됩니다.
특히 아카디아타다가 왔는데 120키로 넘게 달리면 귀가 망가진거 같아요
고민고민끝에 작은 정도라도 얻고자 이곳 계시판을 뒤지던중 할레루야~~!
아주 좋은글을 발견했습니다.
2007년도 활동하던 회원님들중 방음전문샵을 운영하셨던 분이 있는데, 혹시 글이 기억나시는
분들도 있으실것 같습니다.
같은 소음으로 고민하시는 회원님들과 정보를 이렇게 나누고 싶어 몇자 적습니다.
일단 전문가님의 의견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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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방음은 특히 크레도스는 데쉬보드를 들어내고 하는것만이 효과가 있다
1많이들하는 바닥방음은 효과가 거의 없고, 문짝방음은 오디오소리를 좋게 하기 위함이지
들이는 정성과 돈에 비하여 방음효과가 거의 없다시피하다
데쉬보드 방음시 운전석 매트끝쪽(좌석볼트채우는곳)까지만 하면된다
엔진음이 장파인 저속 60km이하의 방음은 와이퍼박스방음이 효과가 있고,
60km 이상의 고음에 해당하는 엔진음은 데쉬보드 벽채방음만이 효과가 있다
데쉬보드 방음 이후에 타이어구르를 소리를 잡기위해선 휀더커버에 방음을 하면 효과가있고
휀다인슐레이터를 두꺼운놈으로 끼워주면 효과가 좋다
많이들 하는 엔진룸 방음(본넷 방음)은 효과가 없고 오히려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커진다
절대 할필요없다
방음재료는 붸레트수성과 방진매트 3M 인슐레이터 등등 적절히 사용하며
꼼꼼하게 작업하면 소음을 처음의 1/4까지 줄인적도 있다
해체한 데쉬보드 뒤쪽은 흡음성능이 있는 발포우레탄이나 폴리에스터계의 흡음제를
플라스틱 노출부위에 접착시키면 효과가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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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그림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는 회원님의 다이자료 사진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