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만드신 가장 아름다운 모습』
창세기 45:4-5, 445장
4 요셉이 형들에게 이르되 내게로 가까이 오소서 그들이 가까이 가니 이르되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
5 당신들이 나를 이곳에 팔았다고 해서 근심하지 마소서 한탄하지 마소서 하나님이 생명을 구원하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이다
창세기 45장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면 세 가지가 모두 들어있습니다.
첫 번째 14-15절 말씀을 보면 요셉과 베냐민 그리고 열두 명 형제들이 모두 끌어안고 입을 맞추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들은 지난 세월 서로 질투하고 배신하는 어쩌면 남보다 더한 형제였습니다. 그러나 이들에게 하나님 은혜가 임하자 서로 끌어안고 눈물을 흘리게 되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들 가정마다 은보다 귀하고 금보다 소중한 하나님 은혜가 함께하시길 소망합니다.
두 번째 19절 말씀에서 애굽 바로는 자신들이 가진 수레를 내어주며 요셉 아버지 야곱과 모든 가족을 모셔오게 합니다.
바로가 이처럼 야곱과 모든 가정을 극진하게 대접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요셉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깨달았고 하나님 능력을 친히 보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처럼 하나님 사람을 통해 살아계심과 역사하심을 증명하십니다. 요셉을 통해 일하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서 역사하시길 그래서 많은 이들에게 하나님 증거가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세 번째 27절-28절 말씀을 보면 바로가 보낸 수레와 요셉이 살아있다는 소식을 야곱이 듣습니다. 죽은 줄 알았던 아들이 살아있고 애굽 총리가 되어 수많은 생명을 살리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야곱은 어땠을까요?
그렇지만 이 모든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수많은 우여곡절과 풍파 속에서도 야곱은 하나님을 잃어버리지 않고 하나님 말씀을 잊지 않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래서 야곱이 올리던 기도는 이처럼 간증이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우리 모두 야곱처럼 어떤 우여곡절과 풍파를 만나도 하나님을 붙드는 신앙인이 되어 마침내 야곱과 같이 간증하는 복된 성도들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남문의 성도 여러분!
이 모든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비밀이 있습니다. 바로 5절 말씀처럼 ‘하나님이 하셨습니다.’라는 믿음의 고백입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하셨기에 요셉과 형제들은 끌어안을 수 있었고
요셉은 바로와 수많은 사람에게 하나님 증거가 되었으며
야곱의 기도와 신앙은 입증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우리를 통해 이처럼 아름다운 모습을 연출하시기 위해 준비하시는 줄 믿습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연출하시는 아름다운 모습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삶의 적용 : 내 인생 가장 아름다운 장면은 언제입니까?
마무리기도
주님 우리 인생도 이처럼 아름다운 모습이 연출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