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정무역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영국에서는 많은 슈퍼와 공정무역가게, 유기농 식품점, 커피숍 등에서 공정무역 인증커피와 홍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는 슈퍼와 커피숍, 레스토랑에서 공정무역 라벨의 커피와 홍차, 초콜릿, 바나나 등을 취급할 수 있도록 요청합시다!
점원에게(되도록 점장이면 좋겠죠?) 직접 말을 하거나, 또는 가게에 놓여진 "고객의 소리" 등 앙케이트 용지를
이용하여, 공정무역 인증제품을 취급해달라고 요청합시다.
또,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기업에 편지나 메일을 쓰는 것도 효과적이겠죠?
당신의 목소리로 기업이 바뀌고 사회가 바뀔 수 있습니다.
공정무역 브랜드 및 가게: 아름다운 재단의 커피(아름다운 커피 홈페이지에서 각종 초콜렛, 차, 커피 등 판매)와 초콜렛, 속옷브랜드 Pants to Poverty, 의류브랜드 그루, 공정무역가게 울림(www.fairtradekorea.com),
영국에서는 360개 이상의 마을이 공정무역 마을이 되었으며, 200개 이상의 마을이 인증을 받기 위해 지역 내에서
적극적으로 공정무역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4,000곳 이상의 교회, 60곳 이상의 대학도 공정무역 교회, 대학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도 공정무역 마을, 대학, 교회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유럽에서는 많은 기업과 단체가 직장에서 마시는 커피, 홍차를 공정무역라벨제품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300개 이상의 대학구내식당과 매점에서 공정무역 커피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학생이 중심이 되서 서명운동과 시음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교 측과 업계에 요구하고, 실현시켰습니다.
당신의 학교에서도 시작해보지 않겠습니까?
* 흥미가 있는 학생이나 선생님이 계시다면, 한국공정무역 연합으로 연락해 주세요.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후원에 의하여 더욱더 알찬 공정무역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게 됩니다.
* 계좌정보 : 우리은행 1006-901-279348 * 예금주 : 한국공정무역연합(박창순)
출처 :http://www.fairtradekorea.net/fair_life.php (한국공정무역 연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