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수동면외방2리(경로당) 척사대회
▲척사대회 동영상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2리(이장 이 영재)경로당(회장 오 세 원)은 2025년 2월15일(토)마을회관 광장에서 정월대보름을 기해 마을주민 내외귀빈 등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가 이장 이 영재 개회선언으로 거행되었다 사회는 청년회장 정 동 훈이 진행했다.
이날 척사대회에 참석하신 내외귀빈은, 수동면장 이 진 춘.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수동면 분 회장 이 원 수, (전)수동면장 최 대 집. 수동면 농협조합장이시며 후원회장 이신 어 구 용. 상무 조 정 희. 과장 이 진 구. 농협이사이며 체육회장 이신 이 순이. 이장 협의회장 박 준 희. 자치위원장 박 영 춘. 정치인 개혁신당 시의원 박 윤 옥. (전)시의원 이 영 환. 등 참석하시어 축하했다.
이장 이 영 재는 인사말에서 오늘 행사에 준비하시느라고 수고하신 경로당 노인회장님. 부녀회장님 청년회장님 주민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그리고 을사년 올 한해도 주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사업 무궁한 발전 이루시기를 기원한다고 했다. 내외귀빈들도 인사말에서 모두 내내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오늘 즐거운 하루되시라고 했다.
척사대회 경품은 행 운상부터 10등까지 상품이 푸 집 하게 상품이 준비되어 있었다. 행사 간간이 추첨하여 행운상이 지급됐으며. 10등까지 푸짐한 상품이 지급됐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종양 제 쓰레기봉투 등 하나씩 지급했다.
수동면 외방2리주민은 350여 세대에 인구는700여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경치 좋고 물 맑아 수 려 (秀麗)하여 축 령 산(祝靈山)자연휴양림이 있으며. 경기도립남양주노인전문병원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시가 40여km근교에 있어 관광객들이 매일 수백. 천 명씩 오가는 곳이기도 하다.
김 영 수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