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Eared Slider를 기르고 있는 매니아를 위해서 많은 제품이 나오고 있으며 품질도 우수한 사료들을 시중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다행하게도 Red-eared Slider의 식성을 까다롭지 않으며 사료등 생먹이등 가리지 않기 때문에 먹이붙임이 상당히 수월해 초보 매니아들에게 Red-Eared Slider는 매력적인 애완동물로 사랑받고 있다. 야생에서는 Red-Eared Slider는 초식성(herbivorous) 에 가깝기 때문에 사육하에서도 이런 점을 감안하는 것이 장기간 Red-Eared Slider를 건강하게 사육하는데 도움이 된다.
인공사료 대부분의 사육가들은 관리의 편의성과 비용문제로 인해 펠렛으로 되어 있는 인공사료를 많이 많이 사용한다. 일반 수족관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대로 다양하다. 인공사료에는 거북에게 필수적인 영양소가 고루 들어 있기 때문에 인공사료만으로도 거북을 사육하는데 지장은 없지만 생먹이를 완전히 대채할 수는 없고 본다. 가끔 야생에서 채집된 개체들이 인공사료를 거부하는 경우가 있어 사육가를 걱정시키는데 이런 경우 장기간 사육을 생각한다면 인공사료로 먹이 붙임이 중요하다. 일단 야생에서 채집된 Red-Eared Slider를 분양 받았다면 4-5일간 깨끗한 물에 4-5일간을 아무 것도 주지 않고 그냥 두고 관찰한 다음 밀웜이나 귀뚜라미와 그것과 비슷한 모양의 인공사료를 같이 넣어 주어 밀웜이나 귀뚜라미를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먹이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또 한 일주일을 굶기는 것도 Red-Eared Slider의 건강에는 아무 지장이 없고 배고픈 상태에서 인공사료를 급여하여 먹게 할 수도 있다. 어떤 사육가는 인공사료에 길들여진 다른 Red-Eared Slider를 합사시켜 그 Red-Eared Slider이 먹이를 먹는 것을 보고 따라서 하게 하는 방법으로 먹이붙임에 성공한 경우도 있다. 다만 설명을 이렇게 어려운 것처럼 했지만 Red-Eared Slider의 경우에는 인공사료로 먹이 붙임이 그리 어렵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귀뚜라미
살아 있는 먹이중에 가장 많이 Red-Eared Slider에게 공급되어 지고 Red-Eared Slider에게 훌륭한 먹이로 평가된다. 귀뚜라미는 인공사료에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공급해 주며 대부분의 파충류 가게에서 구할 수 있고 집에서 번식시키기도 쉽다. 귀뚜라미를 급여할 때는 거북의 크기에 맞는 것을 골라 급여 해야한다. 입크기의 2./3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큰 것을 주는 경우 Red-Eared Slider가 뜯어 먹는 경우 물이 더럽혀지기 쉽고 혹 통채로 삼키는 경우 목에 걸리거나 해서 거북에게 좋지 않을 수 있다.
지렁이(EARTHWORM)
또 하나의 Red-Eared Slider의 이상적인 먹이로 지렁이를 꼽을 수가 있다. 지렁이는 Red-Eared Slider뿐만 아니라 모든 거북에게 상당히 이상적인 먹이로 꼽히며 실제로 야생에서도 거북이 즐겨 먹는 먹이이다. 지렁이도 완벽하지는 않지만 귀뚜라미처럼 뒤뜰에서 사육이 가능하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건조한 곳은 힘들다.) 인공사육이 힘들고 우리나라의 요즘 같은 건조한 날씨에는 지렁이를 구하는 것이 결코 싶지 않기 때문에 채집도 어렵다. 그래서 힘들게 구하려 하지 말고 낚시 가게 같은 곳에서 낚시용으로 취급하고 있으니 그 곳에서 구입하면 편하다.
MEALWORM
모든 거북에게 생먹이로 이상적인 먹이로 일반적으로 널리 먹여지며 집에서 간당하게 인공 사육도 가능하다. 파충류 가게에서 사육장과 같이 통신으로도 판매되고 있으며 거북이 뿐만 아니라 개구리,물고기,도마뱀등에게도 관리가 쉽고 영양가가 높기 때문에 많이 급여되고 있다. 그러나 MEALWORM은 거북이의 등갑을 튼튼하게 하고 성장하는데 필수적인 칼슘이 부족하기 때문에주식으로 사용하기는 힘들고 간식 정도로 부가적으로 공급하여야 한다. 밀웜을 계속하여 구입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개인적으로 밀웜사육을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관리가 쉽게 가공처리된 밀웜 B.성체인 밀웜도 좋은 먹이지만 번식을 위해서는 남겨 두는 것이 좋다.
살아있는 물고기나 냉동 물고기 Red-Eared Slider는 작은 물고기를 잘 먹고 멋진 솜씨로 사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물고기는 살아 있든 얼렸던 것을 녹여 주던 상관없지만 얼리는 경우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해야 한다. 수족관이나 슈퍼같은 곳에서 구입이 가능하지만 가격이 부담이다. 어느 정도 거북이가 자랐다면 작고 상대적으로 비싼 열대어보다는 작은 금붕어를 급여하는 것이 부담이 되지 않을 것이다.
식물 & 과일 식물이나 과일의 영양은 거북에게 유용함에 틀림이 없다. 야생에서 Red-Eared Slider는 초식성에 가깝기 때문에 습성에 맞는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가까운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야채같은 것을 구입하여 공급해 주는 것이 좋은데 수초같은 것을 수조에 심는 방법도 고려 할 수 있으나 거북이 뜯어 먹는 도중에 다 파헤쳐 버려 수조를 쉽게 더럽힌다. 야채를 따로 급여할 여건이 못되면 인공사료를 선택할 시에 그 성분이 식물성으로 된 것을 고르면 보다 수월하게 고른 영양공급의 관리가 가능하다.
달팽이
작은 달팽이도 야생에서는 Red-Eared Slider의 좋은 먹이이지만 구하기가 힘들어 사육시에 급여하기는 힘들다. 다만 구할 수 있는 경우 작은 경우에는 껍데기 채 먹도록 하는 것이 좋고 큰 개체의 경우에는 그냥 줘도 Red-Eared Slider니 살만 파 먹기 때문에 따로 살을 가려서 줄 필요는 없다.
곤충
어느 정도 성장한 Red-Eared Slider의 경우에는 거의 모든 종의 곤충-파리,모기,메뚜기,딱정벌레등을 거부감 없이 잘 먹는다. 집에서 보이는 유해한 곤충이나 필요없는 곤충이 있으면 잡아서 넣어 주면 된다. 다만 살충제로 잡은 곤충은 절대 급여해서는 안된다.
생새우
생선가게에 파는 작은 생새우는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거북의 뼈대를 튼튼하게 해기 때문에어린 Red-Eared Slider에게 좋다. 다만 급여시에 어린 거북의 목에 걸리지 않을 정도의 크기를 급여하도록 한다.
(냉동)장구벌레
열대어 먹이로 널리 쓰이는 (냉동)장구벌레는 작고 부드럽기 때문에 어린 Red-Eared Slider에게 적합하다. 다만 성체의 경우 바닥에 떨어진 것을 주워 먹는 과정에서 모래를 같이 먹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한다.
거북에게 균형있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먹이를 급여하는 것이 좋다. 개인의 여건과 경제적 부담을 생각해서 선택하여 공급하면 된다. 균형있는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괜찮은 인공사료를 주식으로 하고 가끔 생식을 시키는 것이 관리면이나 경제적인 면에서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