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06년 6월 4일 (일)
장소 : 경기도 광주 백마산 (514m)
이륙장 : 300고지 (실고도 210m)
풍향 : 남서풍
풍속 : 3~5 km/h
비행횟수 : 5회 (총비행횟수 : 95회)
비행시간 : 95분 (총비행시간 : 21시간 46분)
비행거리 : 4 km (총비행거리 : 81.1 km)
최고도도 비행시간 평균상승하강 비 고
1회비행 : 385m 25분 0.1 m/s ~ -2.6 m/s 바람도 약하고 써멀도 없어서 쫄비행.
2회비행 : 388m 28분 0.2 m/s ~ -2.4 m/s 만석이가 걸리적 거려서 직진함.
3회비행 : 403m 7분 1.2 m/s ~ -3.0 m/s 다른팀 글라이더와 공중충돌. 글라이더 완파.
4회비행 : 427m 20분 1.6 m/s ~ -2.4 m/s 강정석 글라이더로 비행.
5회비행 : 350m 14분 0.1 m/s ~ -2.2 m/s 늦은 오후라서 바람도 약하고 열도 없어서 쫄비행.
3회비행 : 300고지에서 이륙후 직진하다가 써멀이 있어서 우측으로 돌렸는데, 다른 글라이더 내 앞으로 직진하여
어쩔수 없이 나는 우측으로 방향을 돌리고 그 글라이더는 좌측으로 방향을 돌림.
그러나 서로 방향 전환이 늦어 내 캐노피 왼쪽이 다른 글라이더 왼쪽 산줄에 걸려 엉켰다가
내 글라이더는 왼쪽 1/4이 찢어져 날라가며 다른 글라이더와 분리되는 사고가 발생함.
상대방 글라이더는 괜찮아 정상적인 비행이 가능했으나
내 글라이더는 왼쪽이 조종줄과 함께 날라가 정상적인 비행이 되지 않았음.
살아있는 캐노피 오른쪽이 왼쪽으로 돌려고 해서 몸을 오른쪽으로 이동하자 비스듬히 비행이 됨.
계속 오른쪽으로 몸을 이동시킨 상태로 직진하여 착륙장 앞부분에 잘 착륙하여 다치지는 않음.
나중에 상대방 조종자와 만나 서로 사과하고 손상된 부분은 각자 수리하기로 합의함.
항상 사주경계 철저히 하고, 다른 글라이더 믿지 말고, 알아서 미리 피하는 방어비행을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