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주님이 계십니다. 주님은 나의 주인이십니다. 오늘도 나는 주님을 나타내는 그릇으로 살아갑니다.”
하나님 나라 법칙 :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변화시키는 하나님 백성
2023년 2월 18일 토요일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길은 주님의 인격과 성령의 권능이 나타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지금까지 사람을 교회로 모으는 ‘전도’가 중요했다면 이제는 자신이 교회가 되어 자신의 가정, 일터, 생활권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고 하나님이 통치하시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이 메시지가 되어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도래함을 믿고 그 나라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복음을 주신 이유,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고 부활하신 이유입니다.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나타내는 것이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 사고방식은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정체성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성령의 인도함을 받아 하나님 나라의 관점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사고방식입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하나님의 믿음으로 주님의 말씀이 이 땅에 실체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입니다.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골 3:9-10)
-하나님 나라 사고방식의 특징
첫째, 하나님 중심입니다.
갈 2:20 ‘나는 죽고 예수가 내 안에 사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내 삶의 기초가 예수 그리스도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로서의 나, 즉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관점에서 출발해야 합니다.
둘째, 타락 이전의 관점에서 타락 이후의 삶을 봅니다.
“한 사람이 순종하지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이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 5:19). 그리스도 안에서 의로운 자라면 이미 타락 전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타락 이전 의인의 관점에서 타락 후의 세상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구원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입니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롬 12:2)
셋째. 이미 도래한 하나님 나라에서 이 땅을 바라보는 관점을 가집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습니다. 그 시민권을 가지고 이 땅으로 보내심을 받은 자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빌 3:20)
▣성경을 새롭게 보는 눈이 열려야 합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구원하기 위해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주시기 원하며 이 땅에 주의 뜻을 이루기 위해 모든 민족에게 세례를 주고 그 일을 위해 우리와 영원히 함께하십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게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 28:18-20).
예수께서는 하나님 나라를 이 세상에 이루기 위해 교회를 세우셨고, 교회를 통해 이 세상을 변화시키기 원하십니다.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이루기 위해 그리스도의 말씀을 듣고 행해야 합니다. 말씀의 권세와 능력은 그분과의 생명적 관계의 기초 위에 나타납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그분 안에 거함으로 그분이 나를 온전히 사로잡아 그분의 성품과 권능이 나타나는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말씀과 성령으로 세상을 하나님 나라로 변화시켜야 합니다.
▣새로운 신분을 이해해야 합니다
영적 돌파가 일어나기 위해 자신의 신분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분명 구원받고 영적 신분이 변했는데 달라진 신분에 맞지 못하게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거룩한 자,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내가 의인이 되었기에 그에 걸맞은 생각과 행동과 감정을 배워가는 것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입니다. 우리의 행동과 태도, 생각이 바뀌어서 의인이 아니라 주님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을 듣고, 믿고, 받아들일 때 우리의 신분이 변화된 것입니다. 자신의 신분과 정체성의 변화를 깨닫고 인정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영적 돌파가 일어나는 단계
첫째, 변화된 자기 정체성을 깨달아야 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우리는 육정이나 사람의 뜻으로 난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기에 우리의 시민권은 하나님 나라에 있습니다.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요 1:13).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나라에서 이 땅에 파송된 대사로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둘째, 믿음의 돌파가 일어나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 임재, 권능의 역사는 믿음이라는 통로를 통해 나타납니다. 이 믿음의 통로는 시간과 공간, 물질을 초월해서 역사합니다. 전류가 전기선을 통해 흐르듯이 하나님의 영광은 믿음을 통해 흐릅니다.
셋째, 믿음을 확증해 보아야 합니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 11:24) ‘믿습니다’라고 고백했다면 그 고백에 따르는 믿음을 실질적으로 시험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고후 13:5)
넷째, 말씀의 돌파가 일어나야 합니다.
성령 충만하여 성령의 권능을 받으면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가진 자가 되며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며 살아가게 됩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눅 10:19).
And...
사단에게 속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그 말씀에 대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셨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말씀으로 마귀의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말씀으로 무장되지 않으면 성령 충만을 받아도 사탄의 속임수에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말씀은 곧 영이고 생명이기에 말씀으로 무장되어야 나를 지킬 수 있습니다.
말씀은 내가 지켜서 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께서 이루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이것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주님이 함께하심으로 세상을 변화시켜 하나님 나라 확장에 쓰임 받는 우리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퇴원 하고 집에 돌아오니 내 집이 천국입니다..또 깨닫습니다. 일상의 무탈함이 축복이라는 것~
범사에 감사할 이유입니다.
주님의 성령 임하소서
https://youtu.be/JexABiYCIz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