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쿠바 공산당 제9차 전체회의에서 정부 당국은 쿠바가 겪고 있는 심각한 위기로 인해 '사회적 성과 중 하나'인 건강이 영향을 받았다고 인정했습니다.
미구엘 디아스 카넬 쿠바 대통령은 "우리가 겪고 있는 경제 상황이 이러한 성과에 타격을 입혔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이러한 어려움이 침체와 무관심의 변명이 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며칠 후 쿠바 의회 회의에서 의원들은 보건 위기가 국가 쇠퇴의 주요 징후 중 하나임을 인식했습니다.
2024년 말에 elTOQUE는 쿠바의 의료 시스템이 한 해 동안 어떻게 작동했는지 이해하기 위한 주요 핵심 요약을 제공합니다.
약물 사용량 감소최근 빌라 클라라의 주 보건국은 선천적 기형으로 인한 영아 사망률의 증가를 인정했습니다.
이 출판물은 2024년에 해당 지역에서 1세 미만 어린이의 사망자 수가 2023년에 비해 증가했다고 보고합니다.
빌라 클라라 지방 유전학 센터 소장인 Liset Caridad O'Farrill의 진술 에 따르면 선천성 결함 증가의 원인은 다인성이며, 최근 임산부의 오로포우체 바이러스 전염이 특히 두드러집니다.
위 내용은 기사의 일부분입니다.
출처 : https://eltoque.com/como-se-convirtio-cuba-en-una-impotencia-med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