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 성광진 대전교육감 후보와 정책협약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 대전세종지회(지부장 이진욱)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전광역시교육감 성광진 후보와 5월 22일 선거사무소에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 담긴 사항은 ▶방과후학교의 공공성 강화 ▶방과후학교 강사의 안정적인 고용 ▶방과후학교 업체위탁 폐지 ▶방과후학교 운영 조례 제정 ▶방과후학교강사지부와 단체협약 체결의 5가지이다.
성광진 후보는 ”방과후학교 운영 관련 현장의 고충, 강사들의 고용불안 등을 접하고 그동안 많은 고민을 해왔고,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실현은 당선 이후 현장 의견을 꼼꼼히 수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는 ”진보단일후보로 나선 성광진 후보의 방과후학교 관련 정책들이 상당한 부분 공감대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여 정책협약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방과후학교강사지부 이진욱 지부장은 ”선거를 앞둔 많은 교육감 후보들이 방과후학교 관련해서는 한 줄 공약도 내지 않거나 당사자인 강사들의 요구와는 전혀 동떨어진 공약을 말하는 경우가 많아 답답하다“라고 했다. 또 ”엄연히 학교교육의 일부를 책임지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최일선 당사자이자 주체인 강사들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공약이든 정책이든 이야기를 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