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중동기초거푸집.철근배근
|
건축주님께서 직접 아스팔트 프라이머를 칠해놓으셨네요
용인중동현장은 수평작업을 쐐기를 사용하지 않고 무수축 고강도그라우트로 수평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무슨이유인지는 모르지만 1층 안방부분 기초에 차이가 많이 나네요~ 건축주님께서는 구조재로 조정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는데.. 팀장님께서 근본적으로 해결을 하자고 하셔서 프레임을 짜고 몰탈로 작업을 했습니다.
1층 화장실 부분도 일부 몰탈로 보강을
보일러실 조적중
용인중동현장 스터드는 외백 2x8, 내벽 2x6,2x4 이구요. 외벽은 24 O.C로 스터드작업을 합니다.
주방과 다용도실입니다..
현관부분 작업중입니다..
계단입구입니다.. 계단 하부에 보일러실이 시공됩니다...
창고부분입니다..
고강도 무수축 그라우트 생각보다 괜찮은것 같네요~
툴벨트가 들어있는곳이 레슨룸입니다.. 현관입구에 있네요..
1층 안방을 도로에서 바라본 사진입니다.
정원쪽에서 바라본 거실부분과 안방입니다..
현관입구창고구역입니다.. 그늘이 있어서 저희팀 임시 식당으로 쓰고있네요~
Brace 작업.. 1층외벽 OSB작업.. 합판 Blocking 작업.. Joist 시공.. 거실,안방부분 Rafter시공..
parallam 공학목재빔이 우뚝섰네요~
parallam 빔에 장선을 태우기전 철물을 먼저 설치했습니다
1층안방 celling은 2x6로 시공했습니다
1층거실위 rafter 시공중..
rafter시공.. joist시공.. joist blocking 시공.. collartie 시공.. osb시공.. 지붕용 H1 철물시공..
거실천정부분에 collartie 시공했습니다~
2층바닥 T&G 합판시공.. GABLE STUD 시공.. 2층 JOIST BLOCKING 시공
영근이형님 전문가 포스가 느껴지는데요~~ㅎㅎ
celing의 처짐을 방지하기 위하여 strongback을 설치했습니다..
1층지붕 마감작업.. 1층 서브페이샤 시공.. 1층 외벽체 OSB 마감작업.. 1층부분 스카이텍마감.. 계단 스트링거작업중..
타이벡 수프로를 먼저 시공합니다..
타이벡 테이프로 이음매부분을 시공했습니다..
각상위에 osb시공했습니다..
유럽에서 불연,단열,투습,방수 기능을 한번에 해결하는 복합 기능성 단열재로 알려져 있는 스카이텍을 시공했습니다.
계단작업.. 2층 레이아웃.. 2층 더블바텀플레이트작업..
2층 레이아웃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더블바텀플레이트 작업
열심히 벽체 제작 중입니다.
만들어진 벽체를 하나씩 세우고 있습니다. ^^
계단은 랜딩에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와인더로 돌려서 만들고 있습니다.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입니다.
2층 중 부부침실과 드레스룸의쪽 벽체가 세워졌습니다.
층 부부침실,드레스룸 천장 장선, 서까래 걸기, 2층 나머지 방 벽체작업
어제 실링 조이스트 올려놓은 것을 재단하여 천장 정선을 걸어 나갑니다. 스터드를 제외한 모든 부재는 휨을 봐서 표시를 해두어야 합니다. 여기서는 캠버라고 하죠. 장선도 휨을 보고 볼록한 부위가 위로 가도록 시공해야 구조적으로 보다 안정적이 됩니다.
장선옆에 철물을 미리 붙여놓았습니다. 여기에 서까래가 얹일 것입니다. 서까래를 장선과 탑플레이트에 붙여놓으면 튼튼하겠지만 철물을 대주니 한결 든든하게 느껴집니다.
장선이 지나가는 내벽에 블로킹을 대주고 있습니다.
천정 에어콘이 들어갈 곳을 시공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서까래를 다 걸었네요. ^^
아직 2층 나머지 벽체가 안 서있기 때문에 릿지보드가 빼죽이 나와있네요. 오늘 오후경에 필요한 자재가 재입고 될 예정입니다. 서까래를 걸었으니 서까래를 안정시키기 위해서 블로킹을 달고 페이샤를 걸어나갑니다.
서까래 블로킹을 윗면을 맞추어서 꼼꼼히 시공합니다. 왼쪽끝은 이브블로킹입니다. 항상 블로킹은 면을 잘 맞추고 고정이 확실해야합니다.
오늘의 마지막작업 지붕한쪽면 타이벡까지 하고서 마감했습니다..
이번현장의 지붕구조입니다.. 타이벡수프로 + 각상 + osb + 방수시트 + 슁글...
내부계단이 드뎌 2층까지 연결 되었네요~~
건축주님의 기밀시공~ 꼼꼼함... 더블플레이트 틈을 폼으로 마감을 해놓으셨네요~
슁글,시멘트보드 기타자재 수령.. 스카이텍 창문 개구부 open작업.. 방통준비 밑작업.. 2층 화장실앞 오픈천장 실링작업.. 1층 안방 윗부분 게이블 스터드 작업.. 1층주방 osb작업.. 2층 부부침실 입구 게이블 스터드 작업중.. 페이샤 준비작업.. Nailer Blocking..
아침부터 힘좀 썼습니다~~ 아침에 슁글이 와서 지붕위까지 올려놓았습니다~~ 힘들어..
2층방통 밑작업을 하기전에 깨끗이쓸고 청소기 동원해서 스터드 사이사이까지 깔끔히 청소를 했습니다~
내수합판을 켜서 방통할 부분에 부착을 했습니다... 그다음 비닐작업은 설비팀에서 작업을 진행했구요~
2층 화장실앞 천정 실링작업했습니다..높아서 답답하지 않고 좋네요~
오후에 건축주님께서 현장에 오셔서 스카이텍 연결부분에 테이프작업을 했습니다.. 꼼꼼히 잘 붙이셨네요.. 처음에 시공했던 테이프는 폭이 좁아 조금 아쉬웠는데 폭이 넓은것을 구해오셔서 직접시공하셨습니다.
2층거실천정..
2층거실 부부침실 입구..
2층거실 예서방쪽 벽면..
2층거실 화장실 벽면쪽..
2층화장실앞 천정..
2층 화장실 앞쪽 벽면..
2층 부부침실 천정..
2층 부부침실..
2층 부부침실..
2층부부침실..
2층 부부침실..
2층 드레스룸..
2층 드레스룸..
2층 드레스룸..
2층 드레스룸..
2층 드레스룸..
2층 전면부방..
2층 전면부방..
2층 전면부 방..
2층 전면부방..
2층 후면부방..
2층 후면부방..
2층 후면부방..
2층 후면부방..
1층주방..
계단실에서 바라본 1,2층 화장실..
1층 화장실 상부..
1층 화장실..
1층 화장실..
보일러실..
보일러실..
1층 다용도실 천정..
1층 다용도실..
1층 다용도실..
2층화장실..
케뮤사이딩 작업도 스타트 되었네요~~
1층 창고에 열회수 환기장치가 설치되었습니다
에어컨 드레인이 다용도실 뒤로 연결되었습니다~
스텝후레싱을 이용해서 릿지부분을 마감했습니다..
건물뒷편은 배관작업때문에 작업을 미루고 동쪽벽면 케뮤사이딩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레인스크린도 마감했구요~
2층 소핏 작업중입니다. 소핏이 설치가 되어야 이후에 케뮤사이딩 마감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완료가 되었습니다.
건물의 우측면은 차콜 브라운색이고 시공완료되었습니다.
건물의 뒷편입니다. 뒷면은 흰색 케뮤사이딩으로 차콜브라운과 투톤칼라입니다. 이제 흰색케뮤사이딩 부착만 남았네요. 케뮤사이딩은 고급자재다 보니 조심해서 다루어야하고 일일히 손못을 쳐야하기 때문에 작업이 더딘 면이 있습니다만 일단 시공해놓으니 반영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손못을 쳤던부분을 케뮤전용 페인트로 칠을 해주었습니다...
현관쪽 외부 마감을 하기위해서 현관문을 먼저 설치했습니다....
하루종일 마스킹테이프 붙이느라 손가락이 얼얼하네요~
팀장님하고 부팀장님 실리콘작업에 열중하고 있네요~ 배꼽이 보일랑 말랑~~아~ 야해라~~
외주로 진행되었던 셀룰로오스 팀도 꼼꼼하게 충진하시고 오늘 끝났네요~ 뒷정리까지 깨끗이 해주시고 감사~
내부벽체에 그라스울 인슐레이션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1층은 전기,설비, 열회수환기장치 배관때문에 장선에 R-30 넣을때 힘들었습니다..ㅠㅠ
2층부부침실입니다
외벽은 셀룰로오스로 충진하고 내벽과 바닥장선에는 그라스울로 충진완료했습니다.. 여러가지 배관때문에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내벽만 했기때문에 일찍 마감했네요~~
팀장님 열심히 문 조립하고 설치하고 계시네요~~
배가 볼록나온 셀룰로오스때문에 석고작업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어서 추가로 상작업을 했습니다..
스카이텍 남은 것으로 2층 부부침실과 드레스룸을 올리고 역시 EPS남은 자재로 천장 상사이에 시공하고 있습니다. 2층 천정 단열은 2중 3중 단열이 되는군요. ^^
에어컨 자리만 빼고 EPS폼을 2층 부부침실과 아이방에 시공하였습니다.
1, 2층 화장실 목공작업(젠다이) 완료하고 프라이머로 화장실 방수를 마쳤습니다.
석고작업전에 TV블로킹을 시공했습니다...
석고작업
외주로 조경팀 작업진행이 있었습니다. 우수빗물관로설치.. 건물뒷편 경계석시공.. 건물앞편 땅고르기 및 주차장경계시공
칼브럭과 화스너를 이용하여 네오폼을 부착하는 중입니다..
네오폼 작업후에 시멘트와 본드를 혼합하여 초벌칠을 하였습니다..
현관 옆 전선박스인데 창문 젠보드 돌리듯이 시멘사이딩을 켜서 돌려주고 사이딩 전 후 실리콘처리했습니다. 바깥은 같은색 케뮤실리콘을 발랐구요. 스카이텍으로 수분이 들어가지 않도록 막히 위함입니다. 나중에 덮개를 덮으니 보이진 않겠지만요.
데크때문에 잠시 떼놓은 빗물홈통을 본딩해서 붙여놓았습니다. 오늘 비가왔는데 2층에서보니 빗물이 잘 빨려들어가더군요.
아시겠지만 2층 올라가는 계단옆은 손으로 들어올리면 수납공간이 나옵니다. 평상시엔 계단겸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되겠네요.
화장실에 도기와 수전금구를 설치했네요.
2층 분배기 공간을 덮은 뚜껑입니다. 빠찌링으로 잡아주고 작은 손잡이를 달아 분배기함 뚜껑을 열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은 드레스룸 문입니다. 미는 문이고 스프링 경첩을 달아 원상복귀가 됩니다.
도배하시는 분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계시네요.
나중에 쓰시라고 남은 나무들과 케뮤사이딩을 놓은 곳입니다. 데크 밑판은 나사로 조여놨으니 충전드릴로 푸시면 됩니다.
혹시 모를 파손을 위해 보수용으로 남은 타일과 페인트를 보일러실에 가져다놓았습니다.
팀장님이 마무리 서비스로 선반이라든가 책상과 의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담장과 대문, 조경, 태양광까지 구경하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