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4년 6월 23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귀한 법문을 해주신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2. 불광법회 창립50주년 기념 세미나 준비
- 여러분께서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올해는 불광법회 창립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제가 신년사에서 창립50주년 기념사업으로 세미나 개최, 문집발간 및 불광사태 백서발간을 하고자 한다고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 최근에 회장단 및 정법수호위원회 위원 연석회의에서 세미나 개최 날짜, 장소 및 주제를 잠정적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세미나는 10월 6일 개최하기로 하였고, 장소는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한 결과 불광형제님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일요법회 후 보광당에서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 세미나 주제는 크게 3가지입니다. 제1주제는 ‘불광법회 50년의 의의와 과제’이고, 제2주제는 ‘승가의 청정성 회복 방안’이며, 제3주제는 ‘사찰의 재정투명화 구현 방안’입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7월 명등회의에서 확정하고자 합니다. 행사 당일에는 불광형제들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주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 문집발간과 관련해서는 아직 원고를 받을 여유가 좀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좀더 많은 분들께서 글을 보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지오스님의 육성 음성
- 지난 주 지오스님 1주기 추모행사 때 스님의 육성음성을 들려드렸으나 방송상태가 좋지 않아 말씀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였다는 분들이 많으셔서 지오스님의 육성음성 내용을 간략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지오스님의 육성음성은 스님께서 폐암 투병을 하고 계실 때인 2022년 4월 18일 저와 통화한 내용의 일부입니다. 스님께서는, ‘스님들께 맡겨서는 재정투명화를 이루기 어렵다. 스님께서는 강원에 계실 때부터 사찰의 재정투명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복안을 갖고 있었다. 그런데 재정투명화를 마무리 하지 못하고 법주직에서 물러나면서 회장단에게 짐을 지우게 되어 너무 죄송하다. 재정투명화를 위해 불광법회 회칙을 개정하고 불광사·불광법회의 운영에 관한 규정을 제정할 때 빠른 시일 내에 준비를 해주어서 고맙게 생각한다. 여러분이 있어서 광덕 큰스님의 사상은 살아나갈 수 있다’는 취지로 말씀하셨습니다.
- 지오스님의 뜻과 같이 재정투명화를 구현하고 광덕 큰스님의 가르침을 계승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십시다.
4. 맺음말
- 남부지방에는 장마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일기예보에 의하면 올해 장마철에는 많은 비가 예상된다고 하므로 불광형제 여러분 모두 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이법 二法
우주법계중생 지구촌사람 모두함께 나무아미타불 마하반야바라밀 숙연의일대사인연 덕분입니다
붓다의 선심으로 우주법계중생 지구촌사람 모두함께 빤야지혜로 포교전법가득 아닛짜 제행무상 보현행원으로 보리이루는 빤야해탈 미타의 무량광불 우주에너지로 코끝아래 위입술 삼각속 범위안에서 들숨날숨 알아차리고 평정심으로 우주법계중생 지구촌사람 모두함께
나무 아미타불 ㅅㅎㅅ
나무 석가모니불 ㅅㅎㅅ
나무 관세음보살 ㅅㅎㅅ
나무마하반야바라밀 ㅅㅎㅅ
숙연의삼세대인연 감사합니다
재가자"만"의 포교사단"법인"설립 전법자
현산김봉현 합장ㅅㅎ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