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유지 무상양도 업무에 대한 FACT
- 노재범 조합원의 의혹제기에 대한 사실확인 -
1) 먼저 용역비 136억원에 대한 설명입니다.
우리 구역의 국공유지 업무수수료는 성과의3%로 계약되어 있으며 확인결과 ㈜에스앤제이플랜의 계약사례 중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이 업체의 타구역의 용역비사례가 최소9천만원 ~ 최대4억원(적용 수수료율 5%)대로 확인하였으며, 5억원이 넘은 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성과금 136억원은 말도 안되는 억지 주장이고 상식에도 맞지 않습니다.
2) 용역성과금의 산출과정
무상양도로 결정된 모든 국공유지가 성과금의 대상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이용과 미래 이용이 동일한 도로(시민공원로) 등, 그대로 존치하는 부분(존치지역)은 성과금 산출 시 공제합니다. 우리구역은 이렇게 공제되는 국공유지가 상당부분을 차지하므로 실제 성과금의 대상이 되는 국공유지는 아주 일부가 될 것입니다.
3) 국공유지 협의의 주체
사업시행인가 시 국공유지 협의를 포함한 관리청의 의견이 필요한 모든 사안은 진구청에서 각 관리청으로 의견 제출요청 공문을 발송하여 진행합니다. 각 관리청에서는 전달받은 자료만으로 검토가 어려워 해당업무를 담당하는 업체가 관련자료를 직접 가져가서 협의하게 됩니다. 국공유지 관련 협의부서는 국방부, 국세청을 포함한 총 10개 부서이며 에스앤제이플랜이 방문하여 협의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진구청이 10개의 국공유지 협의부서에 의견을 제출하라는 공문을 발송하는 것은 맞지만, 자료를 만들고 수십차례 관리청과 협의하는 것은 담당업체의 역할인 것입니다.
각 전문 분야 업무를 조합이 직접 공부하면서 협의할 수도 없고 그렇기 때문에 용역업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구청에서 국공유지 관련 협의를 직접 한다는 것은 실무를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어느 조합이든 간단히 연락해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근거없는 영상만으로 주장하기 전에 스스로 확인하여 오해가 생기지 않도록 당부드립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노재범조합원에게 묻겠습니다.
부산시 내 국공유지무상양도업무를 조합임원이 직접하거나 구청(또는 시청)에서 알아서 하도록 진행한 조합이 있습니까?
두 번째로, 국공유지 무상양도 협의용역비가 백억넘게 지급된 사례가 부산에 있습니까?
세 번째, 국공유지 무상양도 협의용역이 허위용역이라면 이와 같은 용역업체를 선정하고 업무를 추진하는 거의 모든 재개발, 재건축 조합은 공공연하게 위법을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까?
상기 세가지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해주기 바랍니다.
2021.03.18.
조합장 박 동 훈 올림
첫댓글 허위사실 유포및 명예훼손으로 고소해야 됩니다
노재범님 조직바로세우자고 처음에는 좋은 의도로 받아드렸는데 지금은 너무지나치다고 생각이듭니다 사업방해 조합해산의 사적인 목적으로 진행하지 마세요 이조합은 당신것이 아닙니다
조합에서 이렇게 설명해도 앞뒤 안가리고 우기기만 하는군요. 저들은 계속해서 의혹제기만 하고, 반박내용에 대한 재해명은 절대 없더군요. 조합에서도 강하게 대응해주십시오. 응원하겠습니다
거짓선동 에 절대속지 마십시오
비대위가 하는말은 의심부터하십시오
이런게 한두개가
아니고
앞으로도 수많은 거짓선동이 있을겁니다
조합에서는 조합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일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조합원이 조합을 믿고 지지해서 조합장님과 함께 우리의 힘으로 멋진 결과를 만들어 봅시다
최고의 아파트에
최고의 입주민으로 만날때까지 힘내고
뜻을 같이 모읍시다
까페에 가입부터 승인해주시고 답변을 받으심이
어떨지요ㅎㅎ
댓글을 신중히 다셔야 될껍니다~~
팩트에 대해 말해야지. 엉뚱한 소리나 하지마시고 댓글 달았는데 신고하세요.
조합말 안믿을거면
비대위말도 믿지마십시오
간단합니다
그리고 위에내용은 믿고말고할것도없죠?
팩트를 얘기하면 모르쇠로 일관하고 말꼬리 잡고 나중 에 알게된다 거의 이런식으로 절대 승복하지 않죠. 대단한 건수 잡았는 것처럼 경찰조사 기다려라고 공갈치는데 언제 경찰이 오는지 참 본인 말대로 코미디다. 그런 노씨를 위원장님 하면서 떠 받드는 최석남. 나이 먹고 무슨 짓인지.
조합의 근간을 흔드는 세력들이 날뛰는데 카폐나 밴드에서 여론몰이만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이사회 개최가 어렵다면 대의원대회를 열어서라도 절차에 하자가 없는 선에서 조합경비를 집행하여 반대세력을 견제해야 되지 않을까요?
조합장 뒤에는 지지하는 대다수의 조합원들이 있습니다. 우리 구역이 탐나니깐 이권을 노리는 무리들이 많습니다. 힘내시고 계속 사업을 진행시키세요.
조합을 믿고 응원합니다!!!
조합장 응원하는 1인 입니다
방해공작에 흔들리지 말고
하루빨리 숲세권에서 사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